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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토 잡는게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다고 봄
  • 2018.02.17 정두둥 334
  • 우선, 오토를 잡는건 이미 넣었고.


    따라서, 어떤 특정한 조건에 따라서, 자동기입문자 입력 안하면 당연스레 잡히는거고.


    문제는, 게임 밸런스가 문제지... 사람들이 접는게 눈에 보이니까.


    사람들이 접는게 오토 때문인것도 있었지만, 그게 아니라. 비매너 유저가 컴터 몇개 두고 자리잡고 사냥하는게 오토보다 더 스트레스 받으면 받는 부분이죠.


    근데 리니지에서도 자리라는 개념은 사실상 있었고, 그걸 투닥거리는것 또한 게임내에 요소중에 하나니까..


    진짜 문제는. 컨텐츠의 부제와 밸런스죠.


    재밌는 맵, 참여가능한 인던 메모리얼 던전 등. 사람들이 소모하고 적응하는 속도보다, 더 빠른 개발과 준비가 필요함.


    나는 내 본캐로, 프론도 오크도 그 어떤 메모리얼도 못돌아요.


    파티 맺는건 익숙치 않아서, 하지도 못하고.




    개인 유저 라린이 유저들은 도대체 이 게임에서 뭘 즐길 수 있는건가요?


    인던을 더 만들어 주던가. 보상을 줄여서 개인용 컨텐츠도 만들어야하는게 정상임.


    컨텐츠가 없는 게임이 유저가 줄어드는건 당연한일.


    오토와 매크로 비매너 자리유저를 탓할게 아닌, 즐길 거리가 줄어든 라그나로크 기획과 컨텐츠 부제에 주목하길.


    그리고 공성을 근 5년전에 재밌게 한 기억이 있는데.


    공성 보상이 없다시피 하다는데, 그건 좀 문제가 있는거 아닌가요?


    왜 멀쩡한 공성 컨텐츠를 쓰레기로 바꾸는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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