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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유저 여러분.
RO1스튜디오의 라그나로크 제로팀입니다.
3월의 마지막 주 업데이트 내용과 4월에 업데이트 될 내용.
그리고 앞으로 조정될 내용들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드랍 장비가 추가됩니다!>
무기와 신발 장비 아이템에는 랜덤 옵션이 되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일부 아이템은 굉장히 낮은 확률로 드랍됩니다.
2018년 3월 28일 신규 공성지역 “브리토리아”가 오픈됩니다.
브리토리아는 마법사의 도시 게펜지역에 소속된 공성지역으로 프론테라 발키리 렐름과는 다른 지형을 가진
5개의 아지트에서 치열한 공성전을 펼칠 수 있을 것입니다.
<새로운 공성지역 “브리토리아”를 곧 만나실 수 있습니다!>
2018년 3월 28일부터 공성전 진행 일정이 주 1회에서 매주 수요일, 일요일 주 2회로 증가됩니다.
공성 진행 시간에 대해선 추후 공지 사항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작업 진행 중인 길드 던전은 공성전 전용 장비를 얻을 수 있는 던전으로 디자인되었으며, 보다 내용이
다듬어지면 개발자 노트나 공지 사항 등을 통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기 제작 시, 무기에 부여되는 일부 옵션의 최대값 폭이 큰 폭으로 증가되며 최소값이 보정됩니다.
또한 부여되는 옵션의 종류 리스트 자체도 변경이 있습니다.
2) 일부 보석류 아이템 획득 루트 추가
무기 제작에 핵심인 보석류 아이템을 구하기 힘든 부분을 개선하기 위해 토르의 불꽃의 광물 교환 리스트에
보석류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토르의 불꽃에게서 일부 보석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3) 신규 제작용 무기 업데이트
블랙스미스 제작으로만 획득 가능한 무기가 업데이트 됩니다.
제작에 필요한 재료 입수 난이도는 다소 높은 대신, 랜덤 옵션을 떠나서
아이템 자체적으로도 어느정도 수준의 자체 옵션을 부여하였습니다.
※ 제작 무기엔 왜 카드 슬롯이 없나요?
제작으로 획득되는 무기가 가진 카드 슬롯 공간은 제작과 관련된 모든 정보들이 저장되는 공간으로 활용됩니다.
속성 부여, 무지 쎈 등의 데이터가 저장되는 공간으로 할당되어 사용되기 때문에 카드 슬롯을 부여할 수 없으며,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기 위하여 랜덤 옵션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2018년 4월 궁수계열의 2차 직업군인 바드&댄서 직업군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업데이트 관련 세부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전 개발자 노트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드와 댄서가 드디어 라그나로크 제로에 업데이트 됩니다>
<연주 및 춤 스킬의 효과는 파티원에게만 부여됩니다>
현재 진행중인 밸런스 조정 내용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어쌔신 직업군에 대한 많은 문의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더블 어택의 크리티컬 적용 및 카타르 계열 크리티컬 확률 증가에 대해서 어쌔신이 1:1 상황에서
높은 데미지를 내고 있는 것은 의도한 바가 맞습니다.
그러나 현재 상황에서 어쌔신을 제외한 나머지 직업군들의 데미지 효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어쌔신의 문제점으로 부각되고 있는 것이며, 이는 다른 직업군의 조정 작업 및 장비 지원 등을
통해 충분한 효율을 낼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바이오 캐니벌라이즈의 성능향상과 식물이 처치한 몬스터 경험치를 시전자가 획득>
<로그 계열의 백스텝은 사용감과 데미지 개선, 볼링 배쉬는 스킬 구조를 새롭게 제작>
다음으로 많은 문의를 주시는 로그 계열 스틸 코인 문제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스틸 코인으로 인한 제니 생산량은 위험수위에 해당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러한 부분이 점차 누적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다른 역효과를 고려하였을 때, 로그 계열의
데미지 효율성을 높이는 대신 스틸 코인의 스킬 쿨타임을 추가하여, 스틸 코인의 효율성을 제어하고,
로그 라는 직업군이 단순 노가다를 위한 직업이 되지 않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현재 개발팀에서 진행중인 직업 밸런스 조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실제적으로 위에서 언급된 직업군 외에도 다양한 직업군의 조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업데이트 일정에 대해서 시일이 걸리더라도 더 많은 직업군의 조정을 함께 가야할지,
우선 적용 가능한 조정 내역부터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인지에 대해 확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추후 일정이 확정되는대로 개발자 노트를 통해 세부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로 월광검의 옵션에 대해서도 많은 문의를 주시고 계십니다.
라그나로크 제로에서는 일정 확률로 준 데미지의 일정 퍼센트만큼 SP/HP를 흡수하는 옵션이
없을 것이다라고 발표한 부분에 대해서 월광검과 같은 매 타격시 SP 회복 옵션은 흡수 옵션이
아닌가요? 라는 문의가 대부분 입니다.
저희 라그나로크 제로 개발팀에서는 스킬의 높은 데미지에 비례하는 SP 흡수 옵션에 대비해
월광검과 같은 매 타격시 소량 회복 부분에 대해서 과도한 옵션은 아닌 것으로 보고 있으며
그 회복량에 대해서도 면밀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매 타격시 SP 회복 옵션이 SP 흡수 옵션 대비 밸런스 상 문제가 없으며, SP 회복을 챙기는 대신
다른 옵션을 포기하는 기회비용적 요소도 존재하기 때문에 월광검의 옵션이 변경된다던지,
매 타격시 소량의 SP 회복 옵션을 제외할 예정은 없습니다.
지금까지 라그나로크 제로 팀에서 준비 중인 내용들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시,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