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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노트

  • 적용완료2018년 1분기 대규모 업데이트
  • 2017.12.28
  •  

    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유저 여러분.

    RO1스튜디오의 라그나로크 제로팀입니다.

    오늘은 현재 저희 라그나로크 제로팀에서 준비중인

    2018년 1분기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1. 업데이트 일정

     

     

    현재 라그나로크 제로와 관련된 많은 팀에서 서비스 안정화를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습니다.

    제 1의 목표는 여러분께 안정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며, 이후 빠르게 업데이트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그에 따라 예정되있던 대규모 업데이트는 1월 31일에 진행될 예정이오니 많은 기대를 부탁드리겠습니다.

     

     

     

    2. 2차 직업군


    2차 직업군의 업데이트에 따라 2차 직업군의 일부 스킬들에 대해 밸런스 수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2-1차 직업군

     

    직업군

    변경 스킬

    변경 내용

    나이트

    투핸드 퀴큰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10% 감소) 효과 추가.

    블랙스미스

    아드레날린 러쉬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10% 감소) 효과 추가.

    오버 트러스트

    무기 파괴 효과 제거, 파티원이 받는 효과 증가.

    무기 제작

    제작되는 3레벨 무기에 랜덤 옵션 부여.

    랭킹에 따른 랜덤 옵션 개수 차등 (최대 5종류)

    위자드

    메테오 스톰

    캐스팅 수정 (고정 캐스팅 비율 수정)

    스톰 가스트

    캐스팅 감소, 스킬 쿨타임 증가.

    로드 오브 버밀리온

    캐스팅 감소.

    프리스트

    수프라기움

    횟수 제한 제거, 범위 내 파티원 전체 버프화.

    임포시티오 마누스

    장비 공격력 증가로 변경, 마법 공격력 증가 효과 추가,
    범위 내 파티원 전체 버프.

    마그누스 엑소르시스무스

    캐스팅 감소.

    헌터

    블릿츠 비트

    오토 블릿츠 비트의 데미지 분산 효과 제거.

    랜드마인

    캐스팅 수정.

    블래스트 마인

    캐스팅 수정.

    크레모어 트랩

    캐스팅 수정

     

     

     

    2) 2-2차 직업군

     

    직업군

    변경 스킬

    변경 내용

    크루세이더

    스피어 퀴큰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10% 감소) 효과 추가.

    그랜드 크로스

    피드백 데미지 제거(HP 20% 감소 패널티는 유지), 캐스팅 수정.

    알케미스트

    데몬 스트레이션

    무기 파괴 확률 증가.

    애시드 테러

    갑옷 파괴 확률 증가.

    세이지

    어스 스파이크

    데미지 증가.

    헤븐즈 드라이브

    캐스팅 감소.

    몽크

    너클 크기 패널티 변경

    소형 : 100% / 중형 : 100% / 대형 : 75%

    바드

    연주 계열 변경

    지면 유지형 버프에서 범위 내 파티원에게 1회 부여하는 버프로 변경.

    뮤지컬 스트라이크

    캐스팅 수정, 데미지 증가.

    댄서

    춤 계열 변경

    지면 유지형 버프에서 범위 내 파티원에게 1회 부여하는 버프로 변경.

    화살 감아 던지기

    캐스팅 수정, 데미지 증가.

    바드&댄서

    합주 계열 변경

    지면 유지형 버프에서 범위 내 파티원에게 1회 부여하는 버프로 변경.

     

     

     

    3. 스킬 [스틸] 개선

     

    현재 도둑 계열의 [스틸]로 훔쳐낸 장비에 대해서 랜덤 옵션이 부여되지 않고 있습니다.

    앞으로 랜덤 옵션이 부여된 장비도 [스틸]로 훔쳐낼 수 있도록 개선 중에 있습니다.

     

     

     

    4. 새로운 지역

     

    2차 직업군 업데이트와 동시에 새로운 던전 3곳이 오픈되며, 해당 던전의 일부는 피버 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거북섬 던전

    1개의 필드 및 3개의 층, 총 4개의 맵으로 이루어진 거북섬 던전은 곤충형 및 동물형 몬스터에 특화된 던전입니다.

    알베르타에서 배를 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시계탑 던전

    알데바란 중심에 있는 시계탑 던전은 다양한 층으로 이루어진 시계탑 던전은 무형 몬스터에 특화된 던전입니다.

     

    3) 글래스트 헤임 던전

    게펜 서쪽에 위치한 글래스트 헤임 던전은 다양한 던전들이 복잡하게 배열된 던전입니다.

    악마형, 불사형, 곤충형 동물형 등 다양한 종류의 몬스터가 공존합니다.

     

     

     

    5. 새로운 피버 지역의 방향성

     

    기존 피버 지역의 경우 장비 획득과 경험치 획득 두 가지의 이점이 존재해왔습니다.

    경험치 부분은 2차 전직에 대한 레벨업을 위해 준비된 부분이며, 2차 전직 업데이트 이후 새롭게 추가되는 피버 지역의 경우에는

    경험치보다 장비 획득에 집중될 예정입니다.

     

     

     

    6. 신규 MD 3종 및 MD 장비 업데이트

     

    99레벨 확장에 따라 70레벨, 80레벨, 99레벨대의 총 3종의 새로운 메모리얼 던전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신규 던전 업데이트에 따라 새로운 장비들도 업데이트되며, 이러한 장비들은 이전 단계의 장비와 함께 젤로스톤과 기타 재료를

    통해 업그레이드하여 획득 가능할 예정입니다.

     

     

     

    7. 아이템 균등 분배 시 조건 변경

     

    파티 플레이 중, 아이템 균등 분배에 대한 기준이 변경됩니다.

    기존에는 아이템을 획득한 파티원 주변 11X11 셀 범위 내 파티원 중 랜덤하게 아이템을 분배하여 획득하였습니다.

    이러한 기준에 대해 새롭게 변경되는 기준은 파티장 주변 31X31 셀 범위 내 존재하는 파티원이 아이템을 획득할 경우

    파티장의 31X31셀 내에 위치한 파티원 중 한명에게 랜덤하게 아이템이 분배되며, 31셀 밖의 대상이 획득한 아이템에

    대해서는 아이템을 직접 획득한 사람이 획득하게 됩니다.

     

     

     

    8. 일부 제조 스킬의 무게 제한 수치 변경

     

    현재 소지량 70%부터 무게에 따른 패널티가 적용되고 있는 것에 반해, [화살 만들기] 및 [돌 줍기]는 소지량 50% 부터

    사용할 수 없는 것에 대해서 해당 스킬도 소지량 70%부터 사용할 수 없도록 수치를 변경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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