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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노트

  • 적용완료5월 23일 업데이트 예고
  • 2018.05.09
  • 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제로 유저 여러분, RO1 STUDIO의 라그나로크 제로 팀입니다.
    오늘은 5월 23일 업데이트 예정인 내용 중 스킬에 대해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검사 계열
    1) 나이트
    - 볼링 배쉬

     

    타겟 주변 5X5범위 내 대상에게 데미지를 2회를 주고 넉 백시킵니다.

    양손검으로 공격할 경우, 대상 및 대상 주변 적의 숫자에 따라 공격 횟수가 증가하며 최대 4회 공격합니다.
    추가로 2초의 스킬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볼링 배쉬는 양손검 한정, 대상 숫자에 따라 효율이 증가됩니다>

     

     

    - 브랜디쉬 스피어

     

    브랜디쉬 스피어의 시전 시간이 소폭 단축되어 보다 빠르게 공격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빠르게 대응할 수 있게 됩니다.>

     

     

    - 투핸드 퀴큰

     

    스킬 레벨에 따라 크리티컬 확률 및 명중률이 추가 증가합니다.

     

    2) 크루세이더
    - 쉴드 부메랑

     

    데미지 공식이 변경됩니다.

       <쉴드 부메랑의 효율이 증가합니다>

     

     

    - 기본 능력

     

    양손창 장착 시, 기본 공격 속도가 약 2정도 증가됩니다.

     

     

    2. 상인 계열
    1) 블랙스미스
    - 아드레날린 러쉬

     

    스킬 레벨에 따라 명중률이 추가 증가합니다.

          <아드레날린 러쉬 사용 시, 명중률이 증가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기본능력

     

    양손도끼 장착 시, 기본 공격 속도가 약 3정도 증가됩니다.

     

     

    2) 알케미스트
    - 바이오 캐니벌라이즈

     

    소환된 식물의 경험치가 소환자에게 귀속됩니다.

    소환된 식물들의 기본 능력치가 상향되며, 사용 스킬이 추가됩니다.

     

     

    - 스피어 마인

     

    소환된 스피어의 경험치가 소환자에게 귀속됩니다.

    주변에 공격 대상이 접근하면 자폭을 시전합니다.

     

      <각종 식물들과 함께 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3. 도둑 계열
    1) 어쌔신
    - 베넘 스플래셔

     

    레드 젬스톤 소모가 사라지며, 데미지 분산이 제거되고 데미지가 소폭 증가합니다.

    스킬레벨이 높아질수록 스킬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2) 로그
    - 백스텝

     

    타겟의 반대편으로 이동한 후 공격하며, 단검으로 공격 시 2회 연타하도록 변경됩니다.

    무조건 명중하는 옵션이 사라지며 스킬 레벨에 따라 일정 수준 명중률이 보정됩니다.
    추가로 1초의 스킬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이제 대상의 방향에 구애 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기습

     

    소모 SP가 소폭 감소(20 → 15)되며,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대상이 데미지를 더 받게 하는 효과가 횟수제(7회)에서 시간제(10초)로 변경되며, 데미지 증가폭이 소폭 증가(20%→ 30%)합니다.

     

     

    - 도작

     

    스킬 레벨에 따라 공격 속도가 추가 증가(공격 후 딜레이 1%씩 감소)합니다.

     

               <도작 스킬레벨에 따라 공격속도가 증가됩니다!>

     

     

    4. 마법사 계열
    1) 위자드
    - 유피텔 선더

     

    고정 캐스팅 시간이 조정됩니다.

     

     

    2) 세이지
    - 바이어런스 게일

     

    촉매가 엘로우 젬스톤에서 블루 젬스톤으로 변경됩니다.

     

     

    - 델류즈

     

    촉매가 엘로우 젬스톤에서 블루 젬스톤으로 변경됩니다.

     

     

    - 볼케이노

     

    촉매가 엘로우 젬스톤에서 블루 젬스톤으로 변경됩니다.

    기존 범위 내 대상 공격력 증가 옵션이 범위 내 대상의 ATK / MATK를 상승시켜주도록 변경됩니다. (최대 30씩 증가)

     

     

    - 오토 스펠

     

    스킬 레벨에 따라 사용가능한 마법 리스트가 변경됩니다.

    ※ 화이어 볼트/콜드 볼트/라이트닝 볼트/소울 스트라이크/화이어 볼/프로스트 다이버/어스 스파이크/선더 스톰/헤븐즈 드라이브

    발동 레벨이 랜덤이 아닌 오토 스펠의 스킬 레벨에 따라 최대 5레벨까지 고정적으로 발동하도록 변경됩니다.
    (단, 선택한 마법의 습득 레벨이 낮으면 해당 레벨로 발동합니다.)

     

        <오토 스펠의 활용도가 개선됩니다.>

     

     

    - 기본 능력

     

    방패 장착 시, 기본 공격 속도가 약 2정도 증가됩니다.

     

     

    5. 복사 계열
    1) 프리스트
    - 메이스 수련

     

    메이스 장착 시, 스킬 레벨 1당 크리티컬 확률 1씩 증가됩니다.

     

     

    - 기본 능력

     

    방패 장착 시, 기본 공격 속도가 약 2정도 증가됩니다.

     

     

    2) 몽크
    - 연환전신장

     

    소모 SP가 소폭 감소합니다. (5레벨 기준 15 → 9)

    너클 계열 무기를 장착할 경우 데미지가 2배 증가되며, 연타 횟수가 4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2배만큼 증가된 데미지를 6회 나누어서 표기됩니다)
        <연계 스킬의 효율성이 증가합니다.>

     

     

    - 맹룡과강

     

    소모 SP가 감소합니다. (5레벨 기준 15 → 7)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5레벨 기준 540% → 800%)

     

     

    - 기본 능력

     

    방패 장착 시, 기본 공격 속도가 2정도 증가합니다.

     

     

    6. 궁수 계열
    1) 헌터
    - 블릿츠 비트

     

    AGI과 DEX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되도록 공식이 변경됩니다.

     

     

    <블릿츠 비트의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어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 기본 능력

     

    활 장착 시, 기본 공격 속도가 약 1정도 증가됩니다.

     

                 <활 장착 시 기본 공격속도가 증가됩니다.>

     

     

    2) 바드&댄서
    - 기본 능력

     

    방패 장착 시, 기본 공격 속도가 약 2정도 증가됩니다.

    7. 확장 직업 : 닌자(Ninja) 업데이트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가장 처음으로 선보이는 확장 직업군, 닌자가 업데이트 됩니다.
    스킬이 일부 조정되었으며, 닌자가 사용하는 소모품의 가격이 조정되었습니다.

     

    비도 수련
    MAX Lv : 10
    계열 : 패시브
    내용 : 닌자의 수리검 계열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수리검 던지기, 쿠나이 던지기, 풍마수리검 던지기 스킬 사용 시, 스킬 레벨당 데미지 증가량만큼 가산된다.
    [Lv 1] : 데미지 증가량 +3
    [Lv 2] : 데미지 증가량 +6
    [Lv 3] : 데미지 증가량 +9
    [Lv 4] : 데미지 증가량 +12
    [Lv 5] : 데미지 증가량 +15
    [Lv 6] : 데미지 증가량 +18
    [Lv 7] : 데미지 증가량 +21
    [Lv 8] : 데미지 증가량 +24
    [Lv 9] : 데미지 증가량 +27
    [Lv10] : 데미지 증가량 +30
    수리검 던지기
    MAX Lv : 10
    습득조건 : 비도 수련 1
    계열 : 액티브
    타입 : 원거리 물리
    대상 : 대상 1체
    내용 : 장착한 수리검 1개를 대상에게 던져 데미지를 가한다.
    장착한 수리검 1개가 소모되며, 기본 사정 거리는 9셀이다.
    [Lv 1] : ATK 105%
    [Lv 2] : ATK 110%
    [Lv 3] : ATK 115%
    [Lv 4] : ATK 120%
    [Lv 5] : ATK 125%
    [Lv 6] : ATK 130%
    [Lv 7] : ATK 135%
    [Lv 8] : ATK 140%
    [Lv 9] : ATK 145%
    [Lv10] : ATK 150%
    쿠나이 던지기
    MAX Lv : 5
    습득조건 : 수리검 던지기 5
    계열 : 액티브
    타입 : 원거리 물리
    대상 : 대상 1체
    내용 : 장착한 쿠나이 1개를 대상에게 던져 데미지를 가한다.
    장착한 쿠나이 1개가 소모되며, 쿠나이의 속성이 적용된다.
    [Lv 1] : ATK 100%
    [Lv 2] : ATK 200%
    [Lv 3] : ATK 300%
    [Lv 4] : ATK 400%
    [Lv 5] : ATK 500%
    풍마수리검 던지기
    MAX Lv : 5
    습득조건 : 비도 수련 5, 쿠나이 던지기 5
    계열 : 액티브
    타입 : 원거리 물리
    대상 : 대상 1체
    내용 : 거대한 수리검을 던져 대상과 그 주변을 공격한다.
    스킬 레벨에 따라 효과 범위가 증가되며, 캐스팅중 공격을 받아도 취소되지 않는다.
    [Lv 1] : ATK 200% / 범위: 3 X 3
    [Lv 2] : ATK 450% / 범위: 3 X 3
    [Lv 3] : ATK 700% / 범위: 3 X 3
    [Lv 4] : ATK 950% / 범위: 5 X 5
    [Lv 5] : ATK1200% / 범위: 5 X 5
    돈 던지기
    MAX Lv : 10
    습득조건 : 비도 수련 10, 풍마수리검 던지기 5
    계열 : 액티브
    타입 : 특수 공격(원거리)
    대상 : 대상 1체
    내용 : 돈을 던져 그 액수와 같은 수치만큼 상대방에게 방어력 무시 데미지를 가한다.
    단, 플레이어에게는 1/3만큼, 보스에게는 절반만큼 피해가 감소된다.
    [Lv 1] : 소모금액 500~1000zeny
    [Lv 2] : 소모금액 1000~2000zeny
    [Lv 3] : 소모금액 1500~3000zeny
    [Lv 4] : 소모금액 2000~4000zeny
    [Lv 5] : 소모금액 2500~5000zeny
    [Lv 6] : 소모금액 3000~6000zeny
    [Lv 7] : 소모금액 3500~7000zeny
    [Lv 8] : 소모금액 4000~8000zeny
    [Lv 9] : 소모금액 4500~9000zeny
    [Lv10] : 소모금액 5000~10000zeny
    다다미 뒤집기
    MAX Lv : 5
    계열 : 액티브
    타입 : 근접 물리
    대상 : 즉시 시전
    내용 : 자신의 주변 4방향의 다다미를 뒤집어 적을 공격한다.
    다다미에 맞은 적은 5칸 넉 백되며, 3초간 시전한 위치에 흐뉴마 효과가 발동된다.
    [Lv 1] : 공격범위 1칸, ATK 110%
    [Lv 2] : 공격범위 2칸, ATK 120%
    [Lv 3] : 공격범위 2칸, ATK 130%
    [Lv 4] : 공격범위 3칸, ATK 140%
    [Lv 5] : 공격범위 3칸, ATK 150%
    안개 베기
    MAX Lv : 10
    습득조건 : 그림자 도약 1
    계열 : 액티브
    타입 : 근접 물리
    대상 : 대상 1체
    내용 : 대상을 공격하면서 공격을 명중시켰을 경우 즉시 하이딩 상태가 된다.
    하이딩 상태에서는 일정 시간마다 SP를 지속적으로 소모한다.
    [Lv 1] : ATK 120%
    [Lv 2] : ATK 140%
    [Lv 3] : ATK 160%
    [Lv 4] : ATK 180%
    [Lv 5] : ATK 200%
    [Lv 6] : ATK 220%
    [Lv 7] : ATK 240%
    [Lv 8] : ATK 260%
    [Lv 9] : ATK 280%
    [Lv10] : ATK 300%
    그림자 도약
    습득조건 : 다다미 뒤집기 1
    MAX Lv : 5
    계열 : 액티브
    타입 : 보조
    대상 : 지면 1셀
    내용 : 하이딩 상태에서 사용 가능.
    지정한 셀까지 순간적으로 이동한다. 이동 시, 하이딩 상태는 해제된다.
    이동은 할 수 없지만 수리검, 화살 등 원거리 공격이 가능한 셀을 넘어선 셀로도 이동할 수 있다.
    [Lv 1] : 이동거리 : 5셀
    [Lv 2] : 이동거리 : 6셀
    [Lv 3] : 이동거리 : 7셀
    [Lv 4] : 이동거리 : 8셀
    [Lv 5] : 이동거리 : 9셀
    그림자 베기
    MAX Lv : 5
    습득조건 : 안개 베기 5
    계열 : 액티브
    타입 : 근접 물리
    대상 : 대상 1체
    내용 : 하이딩 상태에서 사용 가능.
    그림자 도약이 가능한 범위내에 대상에게 순간적으로 접근하여 데미지를 준다.
    사용과 동시에 하이딩 상태는 해제되며, 스킬 고유의 확률에 따라 크리티컬 데미지가 적용된다.
    [Lv 1] : ATK 200%, 크리티컬 발동 확률 30%
    [Lv 2] : ATK 350%, 크리티컬 발동 확률 35%
    [Lv 3] : ATK 500%, 크리티컬 발동 확률 40%
    [Lv 4] : ATK 650%, 크리티컬 발동 확률 45%
    [Lv 5] : ATK 800%, 크리티컬 발동 확률 50%
    매미허물 벗기
    MAX Lv : 5
    습득조건 : 그림자 도약 5
    계열 : 액티브
    타입 : 보조
    대상 : 자기 자신
    내용 : 스킬을 사용하면 [매미허물 벗기] 상태가 되며, 해당 상태에서 일반적인 공격을 당하면 자동으로 회피하면서 6셀 뒤로 이동한다.
    지정된 횟수만큼 공격당하면 상태가 해제된다.
    [Lv 1] : 지속시간 20초, 횟수 1회
    [Lv 2] : 지속시간 30초, 횟수 1회
    [Lv 3] : 지속시간 40초, 횟수 2회
    [Lv 4] : 지속시간 50초, 횟수 2회
    [Lv 5] : 지속시간 60초, 횟수 3회
    환영분신
    MAX Lv : 10
    습득조건 : 그림자 베기 3, 염 1, 매미허물 벗기 4
    계열 : 액티브
    타입 : 보조
    대상 : 자기 자신
    내용 : [염(念)]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환구 1개를 소모하여 자신의 분신을 만들어낸다.
    분신을 통해 일정 횟수만큼 일반적인 공격을 회피할 수 있지만 마법 공격은 회피할 수 없다.
    [Lv 1] : 회피 횟수 2회, 지속시간 60초
    [Lv 2] : 회피 횟수 2회, 지속시간 80초
    [Lv 3] : 회피 횟수 3회, 지속시간 100초
    [Lv 4] : 회피 횟수 3회, 지속시간 120초
    [Lv 5] : 회피 횟수 4회, 지속시간 140초
    [Lv 6] : 회피 횟수 4회, 지속시간 160초
    [Lv 7] : 회피 횟수 5회, 지속시간 180초
    [Lv 8] : 회피 횟수 5회, 지속시간 200초
    [Lv 9] : 회피 횟수 6회, 지속시간 220초
    [Lv10] : 회피 횟수 6회, 지속시간 240초
    인법 수련
    MAX Lv : 10
    계열 : 패시브
    내용 : 인법 수련을 통해 멈춰 있을 때, 10초당 SP를 추가로 회복한다. MaxSP에 의해서 일정 비율만큼 기본수치에 추가된다.
    이동 중이거나 소지량에 의한 HP/SP 회복 불가 패널티가 부여된 경우 회복되지 않는다.
    [Lv 1] : 10초당 SP + (3 + MSP의 0.2%)
    [Lv 2] : 10초당 SP + (6 + MSP의 0.4%)
    [Lv 3] : 10초당 SP + (9 + MSP의 0.6%)
    [Lv 4] : 10초당 SP +(12 + MSP의 0.8%)
    [Lv 5] : 10초당 SP +(15 + MSP의 1.0%)
    [Lv 6] : 10초당 SP +(18 + MSP의 1.2%)
    [Lv 7] : 10초당 SP +(21 + MSP의 1.4%)
    [Lv 8] : 10초당 SP +(24 + MSP의 1.6%)
    [Lv 9] : 10초당 SP +(27 + MSP의 1.8%)
    [Lv10] : 10초당 SP +(30 + MSP의 2.0%)
    홍염화(紅炎華)
    MAX Lv : 10
    습득조건 : 인법 수련 1
    계열 : 액티브
    타입 : 마법
    대상 : 대상 1체
    내용 : 불꽃의 꽃잎으로 대상에게 MATK 90% 만큼의 화속성 마법 데미지를 가한다.
    [Lv 1] : 1회 공격
    [Lv 2] : 2회 공격
    [Lv 3] : 3회 공격
    [Lv 4] : 4회 공격
    [Lv 5] : 5회 공격
    [Lv 6] : 6회 공격
    [Lv 7] : 7회 공격
    [Lv 8] : 8회 공격
    [Lv 9] : 9회 공격
    [Lv10] : 10회 공격
    화염진(火炎陣)
    MAX Lv : 10
    습득조건 : 홍염화 5
    계열 : 액티브
    타입 : 마법
    대상 : 즉시 시전

    내용 : 열화석 1개를 소모하여, 자신의 주변 5X5 범위에 불꽃의 폭풍을 일으켜 범위내의 대상에게 MATK 50%만큼의

    화속성 마법 데미지를 연속으로 가한다.

    스킬의 지속시간은 20초이며, 최대 타격 횟수만큼 타격 후 사라진다.
    단, 시전 위치의 셀에는 불꽃이 발생하지 않는다.
    [Lv 1] : 1셀당 5회 타격
    [Lv 2] : 1셀당 5회 타격
    [Lv 3] : 1셀당 6회 타격
    [Lv 4] : 1셀당 6회 타격
    [Lv 5] : 1셀당 7회 타격
    [Lv 6] : 1셀당 7회 타격
    [Lv 7] : 1셀당 8회 타격
    [Lv 8] : 1셀당 8회 타격
    [Lv 9] : 1셀당 9회 타격
    [Lv10] : 1셀당 9회 타격
    폭염룡(爆炎龍)
    MAX Lv : 5
    습득조건 : 인법 수련 10, 화염진 7
    계열 : 액티브
    타입 : 마법
    대상 : 대상 1체
    내용 : 열화석 1개를 소모하여, 대상 및 주변 5X5 범위에 화속성 마법 데미지를 준다.
    [Lv 1] : MATK 300%
    [Lv 2] : MATK 450%
    [Lv 3] : MATK 600%
    [Lv 4] : MATK 750%
    [Lv 5] : MATK 900%
    빙섬창(氷閃槍)
    MAX Lv : 10
    습득조건 : 인법 수련 1
    계열 : 액티브
    타입 : 마법
    대상 : 대상 1체
    내용 : 지면으로부터 얼음으로 된 창을 만들어 내어 공격해 대상에게 MATK 70% 만큼의 수속성 마법 데미지를 준다.
    [Lv 1] : 3회 공격
    [Lv 2] : 4회 공격
    [Lv 3] : 5회 공격
    [Lv 4] : 6회 공격
    [Lv 5] : 7회 공격
    [Lv 6] : 8회 공격
    [Lv 7] : 9회 공격
    [Lv 8] : 10회 공격
    [Lv 9] : 11회 공격
    [Lv10] : 12회 공격
    수둔(水遁)
    MAX Lv : 10
    습득조건 : 빙섬창 5
    계열 : 액티브
    타입 : 마법
    대상 : 즉시 시전
    내용 : 빙섬석 1개를 소모하여, 바닥에 물 웅덩이를 만든다.
    범위내에 들어온 대상의 이동속도를 절반으로 낮추고, AGI수치를 낮춘다.
    효과 범위내에서 워터볼과 아쿠아 베네딕타 스킬의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 시, 해당 범위만큼 수둔의 효과 범위가 줄어든다.
    효과 범위내에 있는 대상에게 빙섬창을 사용한 경우 데미지가 증가한다.
    시전자 및 다른 닌자는 이 범위내에서 이동속도와 AGI가 감소하지 않는다.
    [Lv 1] : 효과범위:3X3, 지속시간:15초, AGI-0
    [Lv 2] : 효과범위:3X3, 지속시간:20초, AGI-3
    [Lv 3] : 효과범위:3X3, 지속시간:25초, AGI-3
    [Lv 4] : 효과범위:5X5, 지속시간:30초, AGI-3
    [Lv 5] : 효과범위:5X5, 지속시간:35초, AGI-5
    [Lv 6] : 효과범위:5X5, 지속시간:40초, AGI-5
    [Lv 7] : 효과범위:7X7, 지속시간:45초, AGI-5
    [Lv 8] : 효과범위:7X7, 지속시간:50초, AGI-8
    [Lv 9] : 효과범위:7X7, 지속시간:55초, AGI-8
    [Lv10] : 효과범위:9X9, 지속시간:60초, AGI-8
    빙정락(氷晶落)
    MAX Lv : 5
    습득조건 : 인법 수련 10, 수둔 7
    계열 : 액티브
    타입 : 마법
    대상 : 즉시 시전
    내용 : 빙섬석 1개를 소모하여, 하늘에서 거대한 얼음덩어리를 떨어트린다.
    시전자 주변의 7X7범위의 대상에게 수속성 마법 데미지를 주고 [상태이상 : 동빙]효과를 부여한다.
    동빙 확률과 동빙 시간은 대상의 레벨, 마법 방어력, LUK에 의해 변경된다.
    [Lv 1] : MATK 300%, 동빙확률: 20%
    [Lv 2] : MATK 450%, 동빙확률: 30%
    [Lv 3] : MATK 600%, 동빙확률: 40%
    [Lv 4] : MATK 750%, 동빙확률: 50%
    [Lv 5] : MATK 900%, 동빙확률: 60%
    풍인(風刃)
    MAX Lv : 10
    습득조건 : 인법 수련 1
    계열 : 액티브
    타입 : 마법
    대상 : 대상 1체
    내용 : 진공의 칼날을 날려 대상에게 MATK 150%만큼의 풍속성 마법 데미지를 준다.
    [Lv 1] : 1회 타격
    [Lv 2] : 2회 타격
    [Lv 3] : 2회 타격
    [Lv 4] : 3회 타격
    [Lv 5] : 3회 타격
    [Lv 6] : 4회 타격
    [Lv 7] : 4회 타격
    [Lv 8] : 5회 타격
    [Lv 9] : 5회 타격
    [Lv10] : 6회 타격
    뇌격쇄(雷擊碎)
    MAX Lv : 5
    습득조건 : 풍인 5
    계열 : 액티브
    타입 : 마법
    대상 : 지면 1셀
    내용 : 풍령석 1개를 소모하여, 지정 셀에 벼락을 떨어트려 주변에 풍속성 마법 데미지를 준다.
    [Lv 1] : MATK 200%, 효과 범위: 5X5
    [Lv 2] : MATK 300%, 효과 범위: 5X5
    [Lv 3] : MATK 400%, 효과 범위: 7X7
    [Lv 4] : MATK 500%, 효과 범위: 7X7
    [Lv 5] : MATK 600%, 효과 범위: 9X9
    삭풍(朔風) - 카마이타치
    MAX Lv : 5
    습득조건 : 인법 수련 10, 뇌격새 5
    계열 : 액티브
    타입 : 마법
    대상 : 대상 1체
    내용 : 풍령석 1개를 소모하여, 바람의 칼날을 소환하여 자신의 위치에서 대상 방향으로 일직선상 대상들에게 풍속성 마법 데미지를 준다.
    [Lv 1] : MATK 200%, 사정거리: 5셀
    [Lv 2] : MATK 300%, 사정거리: 6셀
    [Lv 3] : MATK 400%, 사정거리: 7셀
    [Lv 4] : MATK 500%, 사정거리: 8셀
    [Lv 5] : MATK 600%, 사정거리: 9셀
    염(念)
    MAX Lv : 5
    습득조건 : 인법 수련 5
    계열 : 액티브
    타입 : 보조
    대상 : 자기 자신
    내용 : 염을 모아 붉게 변한다. 염(念)상태에서는 INT과 STR이 증가한다.
    사용 시 MHP의 5%가 소모된다.
    환영분신이나 일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염(念)상태여야 한다. 환영분신이나 일섬을 사용하면 상태가 해제된다.
    [Lv 1] : STR, INT +1, 지속시간: 30초
    [Lv 2] : STR, INT +2, 지속시간: 45초
    [Lv 3] : STR, INT +3, 지속시간: 60초
    [Lv 4] : STR, INT +4, 지속시간: 75초
    [Lv 5] : STR, INT +5, 지속시간: 90초
    일섬
    MAX Lv : 10
    습득조건 : 비도수련 7, 그림자 베기 5, 염 1
    계열 : 액티브
    타입 : 특수 공격(원거리)
    대상 : 대상 1체
    내용 : 염(念)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자신의 남은 HP를 소모하여 일격에 특수한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입힌다.
    현재 남아있는 HP가 높을 수록 더욱 높은 데미지를 가할 수 있으며, 스킬 사용 시 자신의 HP가 1%가 된다.
    환영분신 상태라면 분신의 숫자에 따라 히트수와 데미지가 증가한다.

     

     

    지금까지 2018년 5월 23일 업데이트될 예정 내용 중 캐릭터 관련 내용이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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