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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노트

  • 적용완료4월 11일 업데이트 예고
  • 2018.04.03
  • 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유저 여러분.
    RO1스튜디오의 라그나로크 제로 팀입니다.


    오늘은 4월 11일 업데이트가 예정된 내용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바드&댄서 업데이트


    드디어 궁수 계열의 2차 직업군인 바드와 댄서가 업데이트됩니다.


    바드는 남성 캐릭터만 전직 가능하며, 댄서는 여성 캐릭터만 전직 가능합니다.

    바드는 연주 계열 스킬을 사용하며, 댄서는 춤 계열 스킬을 사용합니다.


    연주 스킬은 악기를 장착해야 사용 가능하며, 춤 스킬은 채찍을 장착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바드&댄서 스킬 설명


    업데이트될 바드와 댄서의 스킬을 간략하게 소개드립니다.

     

    [바드 스킬]


    ■ 악기 다루기 (Musical Lesson)

     

    MAX Lv : 10
    계열 : 패시브
    내용 : 피나는 연주 연습을 통해 악기를 효과적으로 운용하는 법과 공연 프로로써 정신력이 상승한다.
    MSP 증가는 항상 적용 되며 ATK과 공격 속도 증가는 악기 장착 시에만 적용된다.

    [Lv 1] : 악기 데미지 증가 +3, 공격 후 딜레이 감소 1%, MSP + 1%
    [Lv 2] : 악기 데미지 증가 +6, 공격 후 딜레이 감소 2% MSP + 2%
    [Lv 3] : 악기 데미지 증가 +9, 공격 후 딜레이 감소 3%, MSP + 3%
    [Lv 4] : 악기 데미지 증가 +12, 공격 후 딜레이 감소 4%, MSP + 4%
    [Lv 5] : 악기 데미지 증가 +15, 공격 후 딜레이 감소 5%, MSP + 5%
    [Lv 6] : 악기 데미지 증가 +18, 공격 후 딜레이 감소 6%, MSP + 6%
    [Lv 7] : 악기 데미지 증가 +21, 공격 후 딜레이 감소 7%, MSP + 7%
    [Lv 8] : 악기 데미지 증가 +24, 공격 후 딜레이 감소 8%, MSP + 8%
    [Lv 9] : 악기 데미지 증가 +27, 공격 후 딜레이 감소 9%, MSP + 9%
    [Lv 10] : 악기 데미지 증가 +30, 공격 후 딜레이 감소 10%, MSP + 10%

     


    ■ 임기응변 (Adaptation To Circumstances)

     

    MAX Lv : 1
    계열 : 액티브
    타입 : 보조
    대상 : 자기 자신
    내용 : 공연중의 발생하는 다양한 돌발 상황을 능숙하게 대처하는 기술이다.
    일정 시간 동안 연주, 합주, 춤에 사용되는 SP 소모를 20% 줄인다.
    앵콜과 중복하여 사용할 수 있다.

     


    ■ 앵콜 (Encore)


    MAX Lv : 1
    습득조건 : 임기응변 1
    계열 : 액티브
    타입 : 보조
    대상 : 자기 자신
    내용 : 자신이 제일 마지막에 시전했던 춤이나 노래를 다시 시전한다.
    평소의 SP 소모량의 1/2 로 연주, 춤, 합주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 뮤지컬 스트라이크 (Musical Strike)


    MAX Lv : 5
    습득조건 : 악기 다루기 3
    계열 : 액티브
    타입 : 원거리 물리
    대상 : 대상 1체
    내용 : 악기 계열 장착 시, 사용 가능.
    악기를 사용해서 강력한 화살을 발사해 대상에게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2회 준다.
    현재 장착되어 있는 화살의 속성에 영향 받는다.

    [Lv 1] : ATK 150% X 2
    [Lv 2] : ATK 190% X 2
    [Lv 3] : ATK 230% X 2
    [Lv 4] : ATK 270% X 2
    [Lv 5] : ATK 310% X 2

     


    ■ 불협화음 (Dissonance)


    MAX Lv : 5
    습득조건 : 임기응변 1, 악기 다루기 1
    계열 : 액티브
    타입 : 연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9 X 9셀(범위 내 일반 몬스터(적))
    내용 : 자신 주변 9 X 9셀 범위 내의 적에게 음파를 이용하여 무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시전자의 직업 레벨이 증가 할수록 데미지가 상승한다.
    스킬 레벨이 증가할 수록 데미지가 증가하며 악기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해당 스킬은 PVP / 시즈 모드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Lv 1] : MATK 110%
    [Lv 2] : MATK 120%
    [Lv 3] : MATK 130%
    [Lv 4] : MATK 140%
    [Lv 5] : MATK 150%

     


    ■ 썰렁한 농담 (Frost Joker)


    MAX Lv : 5
    습득조건 : 앵콜 1
    계열 : 액티브
    타입 : 디버프
    대상 : 자기 자신
    내용 : 자신 주변 화면 내의 모든 적에게 [상태이상 : 동빙]을 건다.
    스킬레벨이 증가할 수록 동빙확률이 높아진다.
    바드가 속해 있는 파티원들은 낮은 확률로 동빙에 걸릴 수 있으며, PVP에서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동빙을 걸 수 있다.
    동빙에 걸릴 확률은 대상의 상태이상 내성 수치에 따라 감소된다.

    [Lv 1] : 동빙 확률: 20%
    [Lv 2] : 동빙 확률: 25%
    [Lv 3] : 동빙 확률: 30%
    [Lv 4] : 동빙 확률: 35%
    [Lv 5] : 동빙 확률: 40%

     


    ■ 휘파람 (A Whistle)


    MAX Lv : 10
    습득조건 : 불협화음 3
    계열 : 액티브
    타입 : 연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 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자신과 주변 31 X 31 셀 범위 내에 있는 파티원의 FLEE와 완전회피율을 올린다.
    다른 연주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악기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Lv 1] : Flee + 20, 완전회피 +1
    [Lv 2] : Flee + 22, 완전회피 +1
    [Lv 3] : Flee + 24, 완전회피 +2
    [Lv 4] : Flee + 26, 완전회피 +2
    [Lv 5] : Flee + 28, 완전회피 +3
    [Lv 6] : Flee + 30, 완전회피 +3
    [Lv 7] : Flee + 32, 완전회피 +4
    [Lv 8] : Flee + 34, 완전회피 +4
    [Lv 9] : Flee + 36, 완전회피 +5
    [Lv10] : Flee + 40, 완전회피 +5

     


    ■ 석양의 어쌔신 크로스 (Assassin Cross of Sunset)


    MAX Lv : 10
    습득조건 : 불협화음 3
    계열 : 액티브
    타입 : 연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 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자신 및 주변 31 X 31 셀 범위 내 파티원의 공격 속도를 올린다.
    다른 연주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악기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Lv 1]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1% 감소.)
    [Lv 2]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3% 감소.)
    [Lv 3]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5% 감소.)
    [Lv 4]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7% 감소.)
    [Lv 5]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9% 감소.)
    [Lv 6]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11% 감소.)
    [Lv 7]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13% 감소.)
    [Lv 8]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15% 감소.)
    [Lv 9]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17% 감소.)
    [Lv10]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20% 감소.)

     


    ■ 브라기의 시 (A Poem of Bragi)


    MAX Lv : 10
    습득조건 : 불협화음 3
    계열 : 액티브
    타입 : 연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자신 및 주변 31 X 31 셀 범위 내 파티원의 변동 캐스팅과 스킬 후 딜레이를 줄여준다.
    다른 연주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악기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Lv 1] : 변동 캐스팅- 2%, 스킬 후 딜레이- 3%
    [Lv 2] : 변동 캐스팅- 4%, 스킬 후 딜레이- 6%
    [Lv 3] : 변동 캐스팅- 6%, 스킬 후 딜레이- 9%
    [Lv 4] : 변동 캐스팅- 8%, 스킬 후 딜레이-12%
    [Lv 5] : 변동 캐스팅-10%, 스킬 후 딜레이-15%
    [Lv 6] : 변동 캐스팅-12%, 스킬 후 딜레이-18%
    [Lv 7] : 변동 캐스팅-14%, 스킬 후 딜레이-21%
    [Lv 8] : 변동 캐스팅-16%, 스킬 후 딜레이-24%
    [Lv 9] : 변동 캐스팅-18%, 스킬 후 딜레이-27%
    [Lv10] : 변동 캐스팅-20%, 스킬 후 딜레이-30%

     


    ■ 이둔의 사과 (The Apple of Idun)


    MAX Lv : 10
    습득조건 : 불협화음 3
    계열 : 액티브
    타입 : 연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 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자신 및 주변 31 X 31셀 범위 내 최대 HP를 증가 시키고 받는 회복량을 증가 시킨다.
    다른 연주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악기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Lv 1] : MHP 증가+10%, 받는 회복량 증가 + 2%
    [Lv 2] : MHP 증가+11%, 받는 회복량 증가 + 4%
    [Lv 3] : MHP 증가+12%, 받는 회복량 증가 + 6%
    [Lv 4] : MHP 증가+13%, 받는 회복량 증가 + 8%
    [Lv 5] : MHP 증가+14%, 받는 회복량 증가 +10%
    [Lv 6] : MHP 증가+15%, 받는 회복량 증가 +12%
    [Lv 7] : MHP 증가+16%, 받는 회복량 증가 +14%
    [Lv 8] : MHP 증가+17%, 받는 회복량 증가 +16%
    [Lv 9] : MHP 증가+18%, 받는 회복량 증가 +18%
    [Lv10] : MHP 증가+20%, 받는 회복량 증가 +20%

     


    ■ 팽 보이스(Pang Voice)


    습득조건 : 퀘스트 완료
    계열 : 액티브
    타입 : 디버프
    대상 : 대상 1체
    내용 : 괴성을 질러 대상에게 [상태이상 : 혼란]을 건다.
    보스형 몬스터에게는 효과가 없다.

     


     


    [댄서 스킬]

     

    ■ 춤 연습 (Dancing Lesson)


    MAX Lv : 10
    계열 : 패시브
    내용 : 몸을 다루는 능력을 올려 채찍 계열을 효율적으로 다루는 법과 공연 프로로써 정신력이 상승한다.
    MSP 증가는 항상 적용 되며 ATK과 크리티컬 확률은 채찍 장착 시에만 적용된다.

    [Lv 1] : 채찍 데미지 증가 +3, CRI + 1, MSP + 1%
    [Lv 2] : 채찍 데미지 증가 +6, CRI + 2, MSP + 2%
    [Lv 3] : 채찍 데미지 증가 +9, CRI + 3, MSP + 3%
    [Lv 4] : 채찍 데미지 증가 +12, CRI + 4, MSP + 4%
    [Lv 5] : 채찍 데미지 증가 +15, CRI + 5, MSP + 5%
    [Lv 6] : 채찍 데미지 증가 +18, CRI + 6, MSP + 6%
    [Lv 7] : 채찍 데미지 증가 +21, CRI + 7, MSP + 7%
    [Lv 8] : 채찍 데미지 증가 +24, CRI + 8, MSP + 8%
    [Lv 9] : 채찍 데미지 증가 +27, CRI + 9, MSP + 9%
    [Lv 10] : 채찍 데미지 증가 +30, CRI + 10, MSP + 10%

     


    ■ 임기응변 (Adaptation To Circumstances)

     

    MAX Lv : 1
    계열 : 액티브
    타입 : 보조
    대상 : 자기 자신
    내용 : 공연중의 발생하는 다양한 돌발 상황을 능숙하게 대처하는 기술이다.
    일정 시간 동안 연주, 합주, 춤에 사용되는 SP 소모를 20% 줄인다.
    앵콜과 중복하여 사용할 수 있다.

     


    ■ 앵콜 (Encore)

     

    MAX Lv : 1
    습득조건 : 임기응변 1
    계열 : 액티브
    타입 : 보조
    대상 : 자기 자신
    내용 : 자신이 제일 마지막에 시전했던 춤이나 노래를 다시 시전한다.
    평소의 SP 소모량의 1/2 로 연주, 춤, 합주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 화살 감아 던지기 (Throw Arrow)

     

    MAX Lv : 5
    습득조건 : 춤 연습 3
    계열 : 액티브
    타입 : 원거리 물리
    대상 : 대상 1체
    내용 : 채찍 계열 장착 시, 사용 가능.
    채찍으로 화살을 감아 대상에게 던져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2회 준다.
    현재 장착되어 있는 화살의 속성에 영향 받는다.

    [Lv 1] : ATK 150% X 2
    [Lv 2] : ATK 190% X 2
    [Lv 3] : ATK 230% X 2
    [Lv 4] : ATK 270% X 2
    [Lv 5] : ATK 310% X 2

     


    ■ 막춤 (Ugly Dance)

     

    MAX Lv : 5
    습득조건 : 임기응변 1, 춤연습 1
    계열 : 액티브
    타입 : 춤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9 X 9셀 (범위 내 적)
    내용 : 자신 주변 9 X 9셀 범위내의 적에게 SP에 1회 데미지를 각 스킬 레벨에 맞게 입힌다.
    스킬 레벨이 증가할 수록 성공 확률이 증가하며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해당 스킬은 PVP / 시즈 모드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Lv 1] : SP 타격 12%, 성공 확률 25%
    [Lv 2] : SP 타격 14%, 성공 확률 30%
    [Lv 3] : SP 타격 16%, 성공 확률 35%
    [Lv 4] : SP 타격 18%, 성공 확률 40%
    [Lv 5] : SP 타격 20%, 성공 확률 45%

     


    ■ 비명지르기 (Scream)

     

    MAX Lv : 5
    습득조건 : 앵콜 1
    계열 : 액티브
    타입 : 디버프
    대상 : 자기 자신
    내용 : 자신 주변 화면 내의 모든 적에게 [상태이상 : 스턴]을 건다.
    스킬레벨이 증가할 수록 스턴확률이 높아진다.
    댄서가 속해 있는 파티원들은 낮은 확률로 스턴에 걸릴 수 있으며, PVP에서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스턴을 걸 수 있다.
    스턴에 걸릴 확률은 대상의 상태이상 내성 수치에 따라 감소된다.

    [Lv 1] : 스턴 확률: 30%
    [Lv 2] : 스턴 확률: 35%
    [Lv 3] : 스턴 확률: 40%
    [Lv 4] : 스턴 확률: 45%
    [Lv 5] : 스턴 확률: 50%

     


    ■ 흥얼거림 (Humming)


    MAX Lv : 10
    습득조건 : 막춤 3
    계열 : 액티브
    타입 : 춤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 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자신 주변 31 X 31 셀 범위 내에 있는 대상의 HIT를 각 레벨에 맞게 증가시킨다.
    다른 춤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Lv 1] : HIT + 4
    [Lv 2] : HIT + 8
    [Lv 3] : HIT + 12
    [Lv 4] : HIT + 16
    [Lv 5] : HIT + 20
    [Lv 6] : HIT + 24
    [Lv 7] : HIT + 28
    [Lv 8] : HIT + 32
    [Lv 9] : HIT + 36
    [Lv 10] : HIT + 40

     


    ■ 나를 잊지 말아요 (Please Don't Forget Me)

     

    MAX Lv : 10
    습득조건 : 막춤 3
    계열 : 액티브
    타입 : 춤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9 X 9 셀(범위 내 적 플레이어)
    내용 : 60초 동안 자신 주변 9 X 9 셀 범위 내 적 플레이어의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각 레벨에 맞게 낮춘다.
    만약 대상에게 이동 속도, 공격 속도 증가 스킬 효과가 걸려 있었다면 해제 된다.
    다른 춤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해당 스킬은 PvP / 시즈 모드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Lv 1] : 공격 속도 3%, 이동 속도 2% 감소
    [Lv 2] : 공격 속도 6%, 이동 속도 4% 감소
    [Lv 3] : 공격 속도 9%, 이동 속도 6% 감소
    [Lv 4] : 공격 속도 12%, 이동 속도 8% 감소
    [Lv 5] : 공격 속도 15%, 이동 속도 10% 감소
    [Lv 6] : 공격 속도 18%, 이동 속도 12% 감소
    [Lv 7] : 공격 속도 21%, 이동 속도 14% 감소
    [Lv 8] : 공격 속도 24%, 이동 속도 16% 감소
    [Lv 9] : 공격 속도 27%, 이동 속도 18% 감소
    [Lv10] : 공격 속도 30%, 이동 속도 20% 감소

     


    ■ 행운의 키스 (Fortune's kiss)

     

    MAX Lv : 10
    습득조건 : 막춤 3
    계열 : 액티브
    타입 : 춤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 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자신 주변 31 X 31 셀 범위 내 대상의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데미지를 높인다.
    다른 춤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Lv 1] : CRI +1, 크리티컬 데미지 + 2%
    [Lv 2] : CRI +2, 크리티컬 데미지 + 4%
    [Lv 3] : CRI +3, 크리티컬 데미지 + 6%
    [Lv 4] : CRI +4, 크리티컬 데미지 + 8%
    [Lv 5] : CRI +5, 크리티컬 데미지 + 10%
    [Lv 6] : CRI +6, 크리티컬 데미지 + 12%
    [Lv 7] : CRI +7, 크리티컬 데미지 + 14%
    [Lv 8] : CRI +8, 크리티컬 데미지 + 16%
    [Lv 9] : CRI +9, 크리티컬 데미지 + 18%
    [Lv10] : CRI +10, 크리티컬 데미지 + 20%

     


    ■ 당신을 위한 서비스 (Service For you)

     

    MAX Lv : 10
    습득조건 : 막춤 3
    계열 : 액티브
    타입 : 춤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 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자신 주변 31 X 31 셀 범위내 대상의 MSP를 증가시키며,
    스킬 사용 시 SP 소모량을 감소시킨다.
    다른 춤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Lv 1] : MSP 증가 + 10%, SP 소모량 감소: 6%
    [Lv 2] : MSP 증가 + 11%, SP 소모량 감소: 7%
    [Lv 3] : MSP 증가 + 12%, SP 소모량 감소: 8%
    [Lv 4] : MSP 증가 + 13%, SP 소모량 감소: 9%
    [Lv 5] : MSP 증가 + 14%, SP 소모량 감소: 10%
    [Lv 6] : MSP 증가 + 15%, SP 소모량 감소: 11%
    [Lv 7] : MSP 증가 + 16%, SP 소모량 감소: 12%
    [Lv 8] : MSP 증가 + 17%, SP 소모량 감소: 13%
    [Lv 9] : MSP 증가 + 18%, SP 소모량 감소: 14%
    [Lv10] : MSP 증가 + 20%, SP 소모량 감소: 15%

     


    ■ 매혹의 윙크(Wink of Charm)

     

    습득조건 : 퀘스트 완료
    계열 : 액티브
    타입 : 디버프
    대상 : 대상 1체
    내용 : 대상에게 윙크를 보내어 대상을 교란한다.
    높은 확률로 [상태이상 : 혼란]을 건다.
    보스형 몬스터에게는 효과가 없다.

     


     


    [바드&댄서 합주 스킬]

     

     

    ■ 자장가 (Lullaby)


    MAX Lv : 1
    습득조건 : 휘파람(흥얼거림) 10
    계열 : 액티브
    타입 : 합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9 X 9 셀(범위 내 일반 몬스터)
    내용 : 9 X 9셀 범위 내에 있는 대상에게 일정확률로 [상태이상 : 수면]을 건다.
    수면에 걸릴 확률과 지속 시간은 대상의 상태 이상 내성에 의해 감소된다.
    해당 스킬은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이 가능하며 시전자가 악기,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 댄서가 9 X 9셀 이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30초 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 상태가 된다.
    보스형 몬스터는 수면에 걸리지 않는다.

     


    ■ 김서방 돈벌었네 (Mr. Kim A Rich Man)

     

    MAX Lv : 5
    습득조건 : 불사신 지크프리드 3
    계열 : 액티브
    타입 : 합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 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31 X 31셀 범위 내 파티원 및 자신에게 몬스터 사냥 시 획득하는 경험치를 각 스킬 레벨에 맞게 증가시킨다.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 되지 않으며 시전자가 악기,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 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 댄서가 9 X 9셀 이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30초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상태가 된다.

    [Lv 1] : 경험치 증가량:20%
    [Lv 2] : 경험치 증가량:30%
    [Lv 3] : 경험치 증가량:40%
    [Lv 4] : 경험치 증가량:50%
    [Lv 5] : 경험치 증가량:60%

     


    ■ 영원의 혼돈 (Eternal Chaos)

     

    MAX Lv : 1
    습득조건 : 울부짖는 로키 1
    계열 : 액티브
    타입 : 합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9 X 9 셀(범위 내 적 플레이어)
    내용 : 60초 동안 9 X 9셀 범위 내 적 플레이어의 DEF를 0으로 만든다.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 되지 않으며 시전자가 악기 /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 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 댄서가 9 X 9셀 이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30초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상태가 된다.
    해당 스킬은 PvP / 시즈 모드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 전장의 북소리 (The Sound Of a Drum On the Battlefield)

     

    MAX Lv : 5
    습득조건 : 이둔의 사과(당신을 위한 서비스) 10
    계열 : 액티브
    타입 : 합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 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31 X 31 셀 범위 내 아군의 ATK와 DEF을 사용하는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시킨다.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 되지 않으며 시전자가 악기 /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 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 댄서가 9 X 9 셀 이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30초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상태가 된다.

    [Lv 1] : ATK + 20, DEF + 15.
    [Lv 2] : ATK + 25, DEF + 30.
    [Lv 3] : ATK + 30, DEF + 45.
    [Lv 4] : ATK + 35, DEF + 60.
    [Lv 5] : ATK + 40, DEF + 75.

     


    ■ 니벨룽겐의 반지 (The Ring of Nibelungen)

     

    MAX Lv : 5
    습득조건 : 전장의 북소리 3
    계열 : 액티브
    타입 : 합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 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31 X 31셀 범위 내 아군에게 아래 이로운 효과 중 하나를 임의로 60초 동안 부여한다.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 되지 않으며 시전자가 악기 /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 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 댄서가 9 X 9 셀 이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30초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상태가 된다.

    - 이로운 효과 -
    공격 속도 20% 증가.
    물리 공격력 20% 증가.
    마법 공격력 20% 증가.
    최대 HP 30% 증가.
    최대 SP 30% 증가.
    모든 스테이터스 15 상승.
    HIT 50 상승.
    FLEE 50 상승.
    SP 소비 30% 감소.
    HP 회복력 100% 상승.
    SP 회복력 100% 상승.

     


    ■ 울부짖는 로키 (Roki's Weil)

     

    MAX Lv : 1
    습득조건 : 석양의 어쌔신 크로스(나를 잊지 말아요) 10
    계열 : 액티브
    타입 : 합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9 X 9 셀(범위 내 자신을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
    내용 : 60초 동안 9 X 9 셀 범위 내 자신을 제외한 모든 대상이 스킬과 마법을 사용할 수 없게 한다.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 되지 않으며 시전자가 악기 /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 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 댄서가 9 X 9 셀 이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30초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상태가 된다.
    해당 스킬은 PvP / 시즈 모드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 심연속으로 (Into The Abyss)

     

    MAX Lv : 1
    습득조건 : 자장가 1
    계열 : 액티브
    타입 : 합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 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31 X 31 셀 범위 내 파티원들이 젬스톤 소모 마법 사용 시 젬스톤 소모를 1개 감소시켜주는
    효과 를 부여한다.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 되지 않으며 시전자가 악기 /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 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 댄서가 9 X 9 셀 이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30초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상태가 된다.

     


    ■ 불사신 지크프리드 (Invulnerable Siegfried)

     

    MAX Lv : 5
    습득조건 : 브라기의 시(행운의 키스) 10
    계열 : 액티브
    타입 : 합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 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31 X 31 셀 범위 내 파티원들의 지/ 수/ 화/ 풍 내성이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하며.
    암흑, 석화, 동빙, 스턴, 저주, 수면, 침묵, 혼란의 내성 수치가 증가한다.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 되지 않으며 시전자가 악기 /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 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 댄서가 9 X 9 셀 이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30초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상태가 된다.

    [Lv 1] : 속성 내성 + 3%, 상태 이상 내성 + 5%
    [Lv 2] : 속성 내성 + 6%, 상태 이상 내성 + 10%
    [Lv 3] : 속성 내성 + 9%, 상태 이상 내성 + 15%
    [Lv 4] : 속성 내성 + 12%, 상태 이상 내성 + 20%
    [Lv 5] : 속성 내성 + 15%, 상태 이상 내성 + 25%

     

    ※ 바드&댄서 스킬의 캐스팅/쿨타임에 대해서

    위 스킬 설명에는 표기되어 있지 않지만 각 스킬 별로 캐스팅 및 스킬 쿨타임이 설정되어있습니다.
    예를 들면, 썰렁한 농담, 비명 지르기의 경우 공성전에서 매우 큰 효과를 발휘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약 10초정도의 스킬 쿨타임이 설정되어있습니다.

     


     

    2) 바드&댄서의 정수 업데이트


    바드&댄서 업데이트와 동시에, 메모리얼 던전 갑옷의 인챈트 리스트에 '바드&댄서의 정수'가 추가됩니다.

     

     

                  
                 <새로운 궁수 계열 직업 정수 인챈트가 추가됩니다!>

     


     

    3) 악기와 채찍 계열 신규 장비 업데이트


    신규 장비로 악기와 채찍이 2종씩 업데이트됩니다.

     

                 
                <신규 드랍 장비와 지룡 무기가 1종씩 업데이트됩니다!>

     


     

    2. 용지성 개선

     


    1) 지룡무기 개선


    지룡 무기는 협소한 범위이지만 속성과 종족 두 가지 조건을 동시에 만족하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로컬라이징에서 교환하여 얻는 장비는 지룡 무기 같이 특정 속성과 종족에게 데미지 증가 옵션을 가질 것입니다.

    일례로 아마쯔 지역에서는 악마형 몬스터 및 화속성 적에게 주는 데미지가 증가하는 장비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다만, 성능을 보다 자유롭게 상승시킬 수 있도록 인챈트 부여 기능을 삭제하고 랜덤 옵션을 부여하거나 부여된 랜덤 옵션을

    갱신하는 아이템이 추가되며, 해당 아이템은 지룡석으로 교환할 수 있게 됩니다.

     

    ※ 단, 이미 인챈트되어있는 장비는 랜덤 옵션 부여가 불가능하므로

     4월간 용지성 안에 인챈트를 무료로 제거해주는 NPC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지룡 무기에 랜덤 옵션 부여가 가능해집니다! 제련도 및 장착 카드는 사라지지 않으니 걱정마세요.>

     

     

        
                  <랜덤 옵션은 최소 1개에서 최대 2개까지 부여됩니다>

     

     

          
                <인챈트 기능이 제거되고, 랜덤 옵션 부여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2) 용지성 조합 투구 재료 완화


    용지성 조합 투구인 '백소진 인형 모자'와 '청이의 머리포자기'의 조합 재료가 변경됩니다.
    비교적 입수 난이도가 어려운 재료의 요구량은 감소되며, 일부 재료는 용지성에서 획득 가능한 아이템으로 변경됩니다.

     

         
                   <특히 백소진 인형 모자의 입수난이도가 조정됩니다!>

     


    지금까지 라그나로크 제로에 4월 11일 업데이트 예정인 내용들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시,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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