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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캐릭터] 크루세이더 소개
  • 2018.06.08 716
  • 목차


    - 전직 조건
    - 전직 장소
    - 스킬 안내

     


     

    전직 조건


    - BaseLV 50, Job LV 50 이상의 소드맨인 경우 크루세이더로 전직이 가능합니다.

     


     

    전직 장소

     

                  <프론테라 성 (prt_cas 251 75)>

     


     

    스킬 안내

     

     

    그랜드 크로스 슈링크
    기병 수련 스피어퀴큰
    데몬베인 신의 뜻
    디바인 프로텍션 오토 가드
    디펜더 창 수련
    라이딩 큐어
    리플렉트 쉴드 헌신
    믿음 홀리 크로스
    쉴드 부메랑
    쉴드 챠지  

     


     

    크루세이더 스킬

     

    그랜드 크로스

     

    계열 : 성속성 마법
    습득 조건 : 홀리 크로스 6LV, 믿음 10LV
    내용 : 자신을 중심으로 커다란 십자가 모형의 신의 심판을 세번 내려 성속성 마법 데미지를 준다.
       데미지는 시전자의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에 영향을 받으며, 시전자는 남은 HP의 20%가 소모된다.
       캐스팅 시간동안 공격을 받아도 캐스팅이 취소되지 않으며, 보스형 몬스터를 제외한 불사형, 악마형 몬스터는

       [상태이상 : 암흑]에 걸린다.

     

    레벨 데미지 고정 캐스팅 변동 캐스팅 스킬 쿨타임 스킬 후 딜레이 연타 횟수 소모 SP 속성
    1 140% 0.5 1 1 0.3초 3 37 성속성
    2 180% 44
    3 220% 51
    4 260% 58
    5 300% 65
    6 340% 72
    7 380% 79
    8 420% 86
    9 460% 93
    10 500% 100

     ※ 최종 데미지 = ( 최종 ATK + 최종 MATK) / 2 * (그랜드 크로스 기본 데미지)

     


     

    기병 수련

     

    계열 : 패시브
    습득 조건 : 라이딩 1LV
    내용 : 페코페코에 탑승 시 감소하는 공격속도를 되돌려준다.

     

    레벨 공격속도
    1 60%
    2 70%
    3 80%
    4 90%
    5 100%

    ※ 기병 수련을 습득하지 않은 상태로 페코페코에 탑승할 경우, 공격속도가 50%로 감소한다.

     


     

    데몬베인

     

    계열 : 패시브
    습득 조건 : 디바인 프로텍션 3LV
    내용 : 불사형과 악마형 몬스터를 대상으로 한 공격의 기본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증가되는 데미지량은 베이스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된다.

     

    레벨 기본 데미지 증가량
    1 3
    2 6
    3 9
    4 12
    5 15
    6 18
    7 21
    8 24
    9 27
    10 30

    최종 데미지 증가량 = 기본 데미지 증가량 + ( SkillLV * (BaseLV / 20 ))

    일반 공격 시 : 스테이터스 데미지 + 최종 장비 데미지 + 데미지 증가량

    스킬 공격 시 : (스테이터스 데미지 + 최종 장비 데미지 + 데미지 증가량) * 스킬 데미지

     


     

    디바인 프로텍션

     

    계열 : 패시브
    습득 조건 : 큐어 1LV
    내용 : 불사형과 악마형 몬스터로부터의 공격에 대한 방어력을 증가시킨다.
       증가되는 방어력은 베이스 레벨에 영향을 받아 추가로 증가된다.

     

    레벨 기본 데미지 감소량
    1 3
    2 6
    3 9
    4 12
    5 15
    6 18
    7 21
    8 24
    9 27
    10 30

    ※ 최종 데미지 감소량 = 기본 데미지 감소량 + ( SkillLV * (BaseLV / 25 ))

    ※ 최종 데미지량에서 절대값으로 감소한다.

     


     

    디펜더 

     

    계열 : 보조
    습득 조건 : 쉴드 부메랑 1LV
    내용 : 방패 장착시 사용 가능.

       사용 시 자신이 받는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상당량 감소시킨다.

       데미지 감소량은 스킬 레벨에 따라 다르며 스킬 사용 시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느려지지만,

       스킬 레벨에 따라 공격 속도가 감소되는 양은 줄어든다.

       디펜더 상태에서 다시 사용 시 상태가 해제되며, 방패를 장착 해제하면 효과가 해제된다.

     

    레벨 원거리 데미지
    감소량
    공격속도 스킬 쿨타임 스킬 후 딜레이 소모 SP 지속시간
    1 20% 80% 0.8 0.3초 30 180
    2 35% 85%
    3 50% 90%
    4 65% 95%
    5 80% 100%

     


     

    라이딩

     

    계열 : 패시브
    습득 조건 : 인듀어 1LV
    내용 : 훈련된 페코페코를 탈 수 있게 된다.

       창 수련의 데미지가 +4에서 +5로 증가하며, 중형 몬스터에게 100%의 데미지를 주게 된다.

     


     

    리플렉트 쉴드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쉴드 부메랑 3LV
    내용 : 방패 착용 시 사용 가능.

       5분동안 자신이 받는 근접 물리 데미지를 공격한 적에게 일정량만큼 되돌려 준다.

       지속시간 중 방패를 해제하면 효과가 해제된다.

     

    레벨 데미지 반사 소모 SP 지속시간
    1 13% 35 300
    2 16% 40
    3 19% 45
    4 22% 50
    5 25% 55
    6 28% 60
    7 31% 65
    8 34% 70
    9 37% 75
    10 40% 80

     


     

    믿음

     

    계열 : 패시브
    습득 조건 : -
    내용 : MaxHP를 늘리고, 성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을 부여한다.

     

    레벨 MaxHP 성속성 내성
    1 +200 5%
    2 +400 10%
    3 +600 15%
    4 +800 20%
    5 +1000 25%
    6 +1200 30%
    7 +1400 35%
    8 +1600 40%
    9 +1800 45%
    10 +2000 50%

     


     

    쉴드 부메랑

     

    계열 : 원거리 물리
    습득 조건 : 쉴드 챠지 3LV
    내용 : 방패 착용 시 사용 가능.

       방패를 던져 적에게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입힌다.

     

    레벨 ATK 스킬 쿨타임 스킬 후 딜레이 속성 사정거리 소모 SP
    1 (80 + 방패 무게 + 방패 제련도 * 4 ) % 0.5 0.3 무속성 3 12
    2 (160 + 방패 무게 + 방패 제련도 * 4 ) % 5
    3 (240 + 방패 무게 + 방패 제련도 * 4 ) % 7
    4 (320 + 방패 무게 + 방패 제련도 * 4 ) % 9셀
    5 (400 + 방패 무게 + 방패 제련도 * 4 ) % 11셀

     

     


     

    쉴드 챠지

     

    계열 : 근거리 물리
    습득 조건 : 오토 가드 5LV
    내용 : 방패 착용 시, 사용 가능.

       방패로 적을 후려쳐 근접 물리 데미지를 주고, 일정 셀만큼 넉 백시키고 일정확률로 [상태이상 : 스턴]을 건다.

       스턴에 걸릴 확률은 대상의 상태이상 내성에 따라 감소된다.

     

    레벨 ATK 스턴확률 속성 사정거리 넉백거리 소모 SP
    1 120% 20% 무속성 3 5 10
    2 140% 25% 6
    3 160% 30% 7
    4 180% 35% 8셀
    5 200% 40% 9셀

     


     

    슈링크

     

    계열 : 보조
    습득 조건 : 퀘스트 습득
    내용 : 5분간 오토 가드 스킬로 방어한 경우, 일정 확률로 대상을 2셀 넉 백 시킨다.

       지속시간동안 다시 슈링크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의 효과가 해제된다.

     

    오토 가드 레벨 스턴확률 소모 SP 지속시간
    1 5% 15 300
    2 10%
    3 15%
    4 20%
    5 25%
    6 30%
    7 35%
    8 40%
    9 45%
    10 50%

     


     

    스피어 퀴큰

     

    계열 : 보조
    습득 조건 : 창 수련 10LV
    내용 : 창계열 무기 장착 시 사용 가능.

       사용 시, 공격 속도 및 크리티컬 확률과 회피율이 증가된다.

       스킬 레벨에 따라 지속시간과 증가되는 크리티컬 확률 및 회피율이 증가된다.

       창을 장착 해제하거나 다른 계열의 무기로 교체할 경우, 효과가 해제된다.

     

    레벨 공격 후 딜레이 CRI FLEE 소모 SP 지속시간
    1 - 10% + 3 + 2 24 30
    2 + 6 + 4 28 60
    3 + 9 + 6 32 90
    4 + 12 + 8 36 120초
    5 + 15 + 10 40 150초
    6 + 18 + 12 44 180초
    7 + 21 + 14 48 210초
    8 + 24 + 16 52 240초
    9 + 27 + 18 56 270초
    10 + 30 + 20 60 300초

    ※ 스피어 퀴큰 사용 시, 공격속도의 std가 7 증가한다.

    ※ 기본 공격속도 = (직업 공격속도 + (무기 + 방패 패널티)) + [ ( √((AGI²/2) + (DEX²/5)) ) / 4 + ( AGI + std ) / 200 ]

     단, [ ] 는 소수점 이하 버림

     


     

    신의 뜻

     

    계열 : 보조
    습득 조건 : 디바인 프로텍션 5LV, 힐 5LV
    내용 : 신의 가호를 내려 지속시간동안 악마형 몬스터, 성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을 증가 시킨다.

       자신과 크루세이더 계열에게는 사용할 수 없다.

     

    레벨 고정 캐스팅 변동 캐스팅 악마형 내성 성속성 내성 소모 SP 지속시간
    1 1.5 1.5 + 5% + 5% 30 180초
    2 + 10% + 10%
    3 + 15% + 15%
    4 + 20% + 20%
    5 + 25% + 25%

     


     

    오토 가드

     

    계열 : 보조
    습득 조건 : -
    내용 : 방패 착용 시, 사용 가능.

       지속 시간동안 일정 확률로 물리 공격을 방어하여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방어 성공 시, 짧은 경직 시간이 발동된다.

       방패를 해제하면 효과가 해제 되며, 오토 가드 상태에서 다시 사용하여도 상태가 해제된다.

     

    레벨 가드 확률 경직 시간 소모 SP 지속시간
    1 5% 0.3초 12 300초
    2 10% 14
    3 14% 16
    4 18% 18
    5 21% 20
    6 24% 0.2초 22
    7 26% 24
    8 28% 26
    9 29% 28
    10 30% 0.1초 30

     


     

    창 수련

     

    계열 : 패시브
    습득 조건 : -
    내용 : 창 사용 시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페코페코에 타면 데미지가 추가된다.

     

    레벨 기본 데미지 증가량 페코페코 탑승 시
    1 4 5
    2 8 10
    3 12 15
    4 16 20
    5 20 25
    6 24 30
    7 28 35
    8 32 40
    9 36 45
    10 40 50

    ※ 일반 공격 시 : 스테이터스 데미지 + 최종 장비 데미지 + 창 수련 데미지

    ※ 스킬 공격 시 : (스테이터스 데미지 + 최종 장비 데미지 + 창 수련 데미지) * 스킬 데미지

     


     

    큐어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믿음 5LV
    내용 : 침묵, 혼란, 암흑 상태인 플레이어에게 사용하면 상태이상을 회복시킨다.

     

    레벨 치료 상태이상 고정 캐스팅 변동 캐스팅 스킬 쿨타임 스킬 후 딜레이 소모 SP
    1 침묵, 혼란, 암흑 - - - 1초 15

     


     

    헌신

     

    계열 : 보조
    습득 조건 : 그랜드 크로스 4LV, 리플렉트 쉴드 5LV
    내용 : 지정한 파티원이 입을 데미지를 전부 자신에게 돌린다.

       단, 지정한 대상과 시전자의 레벨이 10이상 차이나서는 안되며 일정 범위를 벗어나거나

       맵 이동, 죽음 등으로 멀어지면 효능이 해제 된다.

       데미지를 대신받기 때문에, 연결된 대상이 캐스팅 중에 공격을 받아도 캐스팅이 끊기지 않는다.

       크루세이더 계열에게는 사용할 수 없다.

     

    레벨 고정 캐스팅 변동 캐스팅 연결 인원 사정거리 소모 SP 지속시간
    1 1.5 1.5 1명 7 25 30
    2 2명 8셀 45
    3 3명 9셀 60
    4 4명 10셀 75초
    5 5명 11셀 90초

    ※ 파티원이 입은 데미지를 그대로 입는다.

    ※ 파티원으로부터 전달된 데미지는 오토 가드에 적용된다.

     


     

    홀리 크로스

     

    계열 : 근거리 물리
    습득 조건 : 믿음 7LV
    내용 : 성스러운 십자로 대상을 공격하여 성속성 근접 물리 데미지를 주고

       일정 확률로 [상태이상 : 암흑]을 걸며 확률은 대상의 상태이상 내성에 따라 감소된다.

       양손창을 장착한 상태에서 사용할 경우, 데미지가 증가된다.

     

    레벨 한손창
    ATK
    양손창
    ATK
    속성 소모 SP 암흑 확률
    1 135% 270% 성속성 11 3%
    2 170% 340% 12 6%
    3 205% 410% 13 9%
    4 240% 480% 14 12%
    5 275% 550% 15 15%
    6 310% 620% 16 18%
    7 345% 690% 17 21%
    8 380% 760% 18 24%
    9 415% 830% 19 27%
    10 450% 900% 20 30%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데몬베인 5LV, 믿음 10LV
    내용 : 지정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킨다.

       불사속성 몬스터에게 사용 시, 회복량의 50%만큼 성속성 마법 데미지를 준다.

     

    레벨 고정 캐스팅 변동 캐스팅 스킬 쿨타임 스킬 후 딜레이 소모 SP 사정거리
    1 - - 0.7초 0.3초 13 9셀
    2 16
    3 19
    4 22
    5 25
    6 28
    7 31
    8 34
    9 37
    10 40

    ※ 기본 회복량 = ( SkillLV *  3) * (( INT + BaseLV ) / 5)

     (힐량 증가 옵션은 기본 회복량에서 증가된다.)

    ※ 최종 회복량 = 기본 회복량 + ( 장비 MATK + 제련 MATK ) * ( 1 + 무기레벨 / 100 ))

     


     

    ※ 홈페이지 정보는 게임의 업데이트에 따라 내용이 다소 변경 될 수 있습니다.
    (Update. 2018.0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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