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부터 전해 내려오는 글 가운데 이런 말이 있습니다.물이 고여 있으면 썩게 됩니다.반면에 물이 언제나 온화하게 흐른다면 그 강은 물고기가 넘칩니다.사람간의 관계도 마찬가지고 국제관계도 마찬가지고 게임운영도 마찬가지입니다.즉 고인물처럼 모든 것이 유지 되는 것이 아니라 폭포에 맞춰서 강물이 온화하게 흘러야 합니다.
기존의 운영자나 아니면 오래 일한 사람 들이 존재 할 것 입니다. 그런 사람들은 자기 자신의 경력을 믿고 보수적이게 되고 또한 신입들의 의견을 무시 하기 쉽습니다.하지만 오래된 사람의 단점이 존재하는데 그것은 너무 옛것에 고여 있다는 것 입니다. 혁신은 옛것을 답습 하지 않는 것에 있는데 고인 물들 때문에 옛것을 모방 한다면 그 게임은 점차 망합니다.
게임을 운영할때 언제나 새로운 신입을 뽑고 또한 그 신입의 의견을 존중하며 수평적인 관계에서 직급이나 지위가 아닌 같은 **사피엔스 라는 인종으로써 같이 평등하게 대화하고 토론하고 라그나르크의 개선을 위해 토론을 해야 합니다.어떤 분야에서는 모르지만 다른 분야에서는 잘할 수 있기 때문에 모른다고 무시 하면 안되며 다양성으로 시도 하여 그중에 하나가 대박이 나면 성공 합니다.
최종적으로 항상 새로움과 참신함과 신선함으로 승부 하려 하며 그러기 위해선 10년 이상 책임자는 짜르고 언제나 새로운 자를 관리자로 맡기고 오래된 사람은 가끔 뒤로 물러나 그 사람에게 배우려는 자세가 필요 합니다. 무언가 많이 안다는 것은 그만큼 새로운 정보를 학습하기 어려운 것과 마찬가지 이기 때문입니다. 과거의 성공**련을 두면 현재의 성공은 ** 못하며 과거를 처다 보면 미래를 나아가지 못하는 것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