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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그라비티 운영진 1:1 문의 내용 글 자유게시판에 올려봅니다.
  • 2018.07.18 구르미 880
  • 그라비티 운영진 여러분 안녕하세요~
    무더운... 여름 얼마나 노고가 많으세요??
    다름이 아니오라.. 라그나로크 제로를 너무나도 사랑한 나머지 문의 글 올립니다. .

    1. 메모리얼 장비 정수 인첸에 관련하여 많은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저도 대략 5000만 제니와 젤스타 몇백개를 투자하여
    +9 정복자 로브 인첸을 해보았습니다만...
    결과는 직업별 정수가 딱 2번 뜨더라고요~(프리스트 정수 1-2, 크루세이더 정수 1-1)
    불과 한달 전만 하더라도 20번정도 인첸 시도하면 직업별 1레벨 정수와 2레벨 정수는 자주 목격하곤 했었는데..
    사뭇 다른 극악의 확률이라 당황도 했습니다.
    근데 여기서 문제가 있어보입니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전자상거래법상 캐쉬 관련된 뽑기 상품은..확률을 공개하라는 법안이 제정 되어 있는것으로 알고 있고,
    다른 게임회사도 기본적으로 확률을 공개하고, 영업을 하고 있는데...
    유독 라그나로크 제로만 직업별 정수 인첸 초기화로 소모 되는 젤스타 1개 캐쉬를 사용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직업별 정수 확률을 전혀 공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는 전자상거래법의 위반되는 행위이며, 과징금을 부여 당할 수 있는 큰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첫번째 메모리얼 장비 직업별 정수 인첸 확률 공개를 건의합니다.

    두번째 불합리한 정수 인첸 시스템도 바뀌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각 직업군의 메모리얼 장비와 필요한 정수가 각각 다른데
    예시) 2차 직업별 정수 1-1 X 12(2차 직업군 12개) = 12
    2차 직업별 정수 1-2 X 12(2차 직업군 12개) = 12
    2차 직업별 정수 2-1 X 12(2차 직업군 12개) = 12
    2차 직업별 정수 2-2 X 12(2차 직업군 12개) = 12
    한 곳에 2차 인첸 NPC로 내가 원하는 정수 뜰 확률이 과연 얼마나 될까요??
    순수 직업별 정수만 하더라도 48분에 1 확률에
    물론 스테이터스등등 포함하면 더 극악이라는 확률 밖에는 계산이 안되네요.
    얼마나 유저들 피 고름 빨려고 하시나요?? 인제 적당히 해야되지 않겠습니까??
    따라서 기존 1차, 2차 인첸 각각 1개의 NPC 폐지 하고,
    검사, 도둑, 마법사, 궁수, 상인, 복사 총 6개의 NPC로 구성하여
    1차 직업 포함 내가 원하는 직업별 정수를 인첸 할 수 있게 꼭 변경 해야 합니다.
    그래야 초보자들도 메모리얼 던전을 열망하며, 유저간의 격차를 좁히는데 큰 역활을 할것이라 기대가 됩니다.
    이에 불합리적인 직업별 정수 인첸 시스템 변경을 건의합니다.

    2. 용지성 3층 및 아마쯔 3층 몬스터 텔레포트 스킬 문제

    용지성 3층 및 아마쯔 3층 텔레포트 스킬 사용 패치 이후 저도 조심스럽게 사냥을 해봤습니다.
    그런데 몬스터 몰이할때 텔레포트 사용은 저도 인정하는 부분이지만.. 제가 몬스터를 공격하였고, 저한테 공격 받은 몬스터가 텔레포트 하는 아이러니한 광경을 보고, 너무 허망해서 두번 다시 사냥하고 싶지 않더라고요...
    당연히 몬스터 몰이 사냥은... 타 유저들간의 피해를 줄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너무 극단적인 패치로 인하여 오히려 독이 되고 말았습니다.
    현재 용지 3층과 아마쯔 3층 사냥터가 죽어가고 있고,
    자연스럽게 유저들간의 파티 사냥 또한 죽어가고 있는 현실입니다.
    몬스터 텔레포트 스킬 사용을 없애고, 아마쯔 필드와 같이 몰이할떄 몬스터가 STOP 하는 방식으로 패치를 건의합니다.
    아마 많은 유저가 건의 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파티 사냥을 더 활성화 하는 쪽으로 생각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3. 오토 문제.

    오토 쓰는 유저를 잡아주세요~
    이 문제는 더이상 언급 안하겠습니다.
    지금도 노력하고 있다고 저는 생각하고 있습니다.

    4. 전승 시스템 도입과 운영 방침.

    현재 레벨 99을 보유하고 있어도 할 컨텐츠가 없다는게 현실입니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레벨 99를 가지고 있는 것도 사실이며,
    설상가상으로 정말 할게 없습니다. 그러니 자연적으로 다른 게임으로 눈을 돌리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너무 가혹하게 제가 글을 썼네요.. 양해 말씀 부탁드리며,

    지금이야 말로 새로운 컨텐츠를 개방 할 시기이며, 아울러 전승 시스템을 도입해야 됩니다.
    그리고.. 과거 2월달에 2차 전직 개방 됬을 당시..처음에 도입됬던 경험치 테이블을 그대로 유지 했어야 했는데
    해당 유저들 징징 거림에 경험치 테이블을 풀어버린 게 가장 큰 실수라고 저는 생각이 됩니다.
    현재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하루에 레벨 90이상은 우습게 달성 할 수 있습니다.
    그로 인해 많은 부작용이 일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어떤 유저는 계정을 여러개 만들어서 메모리얼 던전 전용 캐릭터를 육성하여, 그들만의 리그로 만들어 버리며,
    유저 감소의 원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라비티 회사 수입 감소라는 마이너스 효과까지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경험치 테이블을 빡시게 만들면 유저들은 빠른 레벨업을 목표를 하고자
    원정대, 파병대, 정복자 각각 직업별 정수 장비를 꼭 마련하고자 할것이며,
    이것이 젤스타 소모 할당량을 채워주는 밑거름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결론은 전승 캐릭터가 나오면.. 경험치 테이블을 빡시게 올려서 레벨 70대, 80대, 90대 유저들이 적당히 분포 시켜서
    사냥터도 레벨별로 골고루 활용하는 라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전승 캐릭터만 이용할 수 있는 전승 캐릭터용 메모리얼 던전을 따로 만들어서...
    추후에 강력한 직업별 정수 그러니까 로드나이트 정수라던지
    하이위저드 정수라던지 그런걸... 새롭게 만드셔서 운영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수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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