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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의 레벨 차이에 따른 경험치, 드랍율 패널티 정보...
기존 적용되던 내용과 다른데 앞으로 이렇게 패치가 된다는 내용인지는 모르겠으나,
어쨌건 이대로 게임내에 적용된다면 참 납득이 어려운 부분이 있어 저는 고객센터에 아래와 같은 글을 남겼습니다.
모르시는 분들 많을것 같은데, 내용은 확인해보세요.
http://roz.gnjoy.com/GameInfo/gameIntroductionSystem.asp#system5
첨부 : 아래글은 고객센터 문의내용
이번에 홈페이지에서 기존에 없었던 특별시스템, 경험치/드랍율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였습니다.
언제 추가되었는지 잘 모르겠지만..
레벨 +16이상 차이시 경험치 60% 감소...?
몬스터 레벨도 리뉴얼 계획이신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몬스터의 레벨이 100이 넘는 몬스터가 꽤 있고, 사냥터 유저의 평균레벨보다 몬스터 레벨이 지나치게 높은 경우들이 많이 있습니다.
사냥터의 선택폭을 지나치게 제한하는것 아닌가요.
본인이 장비가 좋거나, 컨트롤이 좋아 그 재미로 사냥하는 인원들도 있는데 굳이 그걸 제한할필요가 있나 싶네요..
애초에 유저가 사냥터에 진입하는 레벨구간에 맞춰 몬스터도 설정이 되야할텐데, 그것부터가 안맞는데 레벨에 따라 패널티를 부여하다니..
일명 쩔을 허용치 않겠다는 의중이라면, 어차피 컨텐츠가 초반부가 재미가 없고, 중후반부에서는 쩔도 안되고 그때부터 게임 시작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또한 초중반부에 지나치게 빠른 레벨업이 문제라면 경험치 버프 아이템도 없애야죠.
애초에 그것부터가 70%가 넘는 경험친데;
다 게임의 일부인데 경험치 패널티는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몬스터와 레벨의 차이는 어떻게 봐야할까요?
파티시 몬스터를 처리한 유저를 기준으로 경험치를 계산하는것인지,
아니면 파티와 상관없이 개인적으로 경험치 분배가 되는것인지 궁금하네요.
마찬가지로 레벨에 따른 드랍율... 패널티만 존재하네요.
심지어 레벨+,- 3차이까지만 정상 드랍율...
애초에 몹이랑 나랑 레벨이... 맞기가 힘든데;;;
정상적으로 템 주워먹으려면 에센셜이랑 드랍율 아이템 결제하라는 이야기죠?
차라리 바뀌기 전의 경험치/드랍율 획득 및 감소량에 대해서 더 납득이 되고 현실성이 있어보입니다.
참 하기 싫게 만들어지는 쓸데없는 내용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