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그나로크Z

  • 에피소드2-3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 4월 패션스톤 신규의상
  • 2024 봄꽃축제 이벤트
  • 2024 VIP 이벤트
  • 철통보안 이벤트

새소식NEWS

개발자노트

  • 적용완료2022년 2분기 업데이트 안내
  • 2022.04.06
  • 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제로 모험가 여러분, RO1 스튜디오 제로팀 입니다.
    2022년 2분기 업데이트 예정 사항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에피소드 1-3 업데이트

    라그나로크 제로만의 오리지널 스토리 에피소드1 Part.3 가 업데이트됩니다.
    모험가 여러분은 룬-미드가츠 왕국의 재난을 해결 후 목걸이 실종자 사건의 진상을 파헤치고 미드가르드 대륙을
    파멸로 몰아가려던 자의 정체를 알아내는 것으로 에피소드1의 사건은 마무리됩니다.

    Part.3 는 에피소드 Part.2의 퀘스트를 완료 후 Base Lv 70이 되면 사하리오로부터 새로운 임무를 받아
    Chapter. 10 ~ 14까지 대략 Lv 99 전후까지 성장할 수 있습니다

    Part.3 에서 준비한 새 장비들은 초보 모험가분들이 채우기 어려워하는 부위의 아이템들로 모험가님들의 험난한 모험 여정에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준비했습니다.


    <왕궁 무기고 관리자>

    에피소드 1-3의 각 챕터를 클리어할 때마다 획득한 아이템 교환 티켓을 왕궁 무기고 관리자 NPC에게 사용하여 새 아이템으로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떤 추가 아이템이 있는지 한 가지를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착용 모습>

    시그룬의 날개는 초보자분들이 채우기 어려워하시는 중단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제로에 있는 중단 아이템은 꽤 많은 노력으로 얻을 수 있거나 고가의 장비로 채우기 어려워하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기존 장비만큼 고효율의 장비는 아니지만, 초반 사냥 시 충분히 강력한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초보 모험가분들께서 초반 장비를 이용해 아이템이나 던전들을 조금이나마 쉽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가했습니다.

    그 외에도 초보 모험가분들을 도울 많은 아이템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2. 메인 에피소드 보강 및 사냥터 개편

    2021년 2분기 에피소드1 Part.1을 시작으로 2022년 2분기 Part.3을 업데이트 함으로써 제로만의 오리지널 에피소드의 첫 번째 이야기를 끝마치려고 합니다.
    에피소드 업데이트와는 별개로 마을 및 사냥터가 추가됨에 따라 에피소드가 게임 내에 제대로 흡수되지 못하고 각각 따로 진행되는 경향이 있었던 것으로 확인하고 있습니다.

    오리지널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제로만의 이야기가 진행되고 모험가분들이 스토리와 함께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에피소드 1의 스토리를 개선 및 보강하고 그에 맞춰 사냥터 개편을 통해서 전체적인 레벨 디자인을 다시 조정하려고 합니다.

    기존에 업데이트된 사냥터들에 대해서도 모험가분들이 많은 의견을 주시고 계시는 것으로 확인했으며, 모험가분들의 감사한 의견들을 반영해 나가고자 합니다.
    사냥터 개편을 통해 에피소드와의 연계성과 함께 현재 문제 있는 부분들을 개선하며, 라그나로크의 재미인 아이템 파밍 재미를 회복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3. 신규 직업군 업데이트

    2019년 카게로우/오보로 업데이트를 끝으로 2년 넘도록 신규 캐릭터가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압도적인 총알 세례로”

    카게로우/오보로 다음 직업으로 “건슬링거”, “리벨리온”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건슬링거”와 “리벨리온”은 각종 총기류를 이용해 화력으로 제압하는 원거리 딜러로
    5가지 종류의 총기를 사용하는 직업입니다.

    “건슬링거”는 닌자와 같이 Job Lv 10이상인 노비스로 전직이 가능하며 Base Lv 99, Job Lv 70에 도달한 “건슬링거”는 “리벨리온”으로 전직할 수 있습니다.
    “건슬링거”, “리벨리온”을 위한 다양한 종류의 총기류들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적을 강력한 화력으로 부숴버리는 “건슬링거”, “리벨리온”의 합류 또한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들은 추후 별도의 개발자노트를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2022년 2분기 업데이트 예정 내용들에 대해 안내해 드렸습니다.

    아울러 위 내용은 아직 개발 중이거나 예정인 내용으로 업데이트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로팀에서는 그동안 신선한 변화를 주기 위해 노력하였으나 모험가 여러분의 기대에 미치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기존의 제로 개발 방향에 대해 전체적으로 재검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직 확정되지 않은 사항들이 있어 이번에는 추가되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모험가분들의 기대감을 충족시켜 드릴 수 있는 내용을 가지고
    빠르게 추가 개발자 노트를 통해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라그나로크 제로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