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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노트

  • 개발중확장 직업군 스킬 밸런스 조정
  • 2022.07.29
  • 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제로 모험가 여러분, RO1 스튜디오의 제로팀 입니다.

     

    3분기 사크라이에서 진행될 스킬 밸런스 조정 중 확장 직업군에 대해서 안내해 드립니다.

     

     

    1. 닌자(NINJA)


    - 폭염룡
    고정 캐스팅이 0.5초에서 0.8초로 증가됩니다.
    변동 캐스팅이 2초로 고정됩니다.
    스킬 쿨타임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 환영분신
    스킬 쿨타임이 1초에서 0.7초로 감소됩니다.

     

    - 풍인
    스킬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 풍마수리검 던지기
    변동 캐스팅이 레벨에 따라 2.5초 ~ 0.5초로 변경됩니다.
    스킬 쿨타임이 1.7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 빙섬참
    고정 캐스팅이 레벨에 따라 0.08초 ~ 0.8초로 변경됩니다.
    변동 캐스팅이 레벨에 따라 0.32초 ~ 3.2초로 변경됩니다.
    글로벌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스킬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 빙정락
    고정 캐스팅이 8초로 고정됩니다.
    변동 캐스팅이 레벨에 따라 1.7초 ~ 2.5초로 변경됩니다.
    스킬 쿨타임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 일섬
    고정 캐스팅이 삭제됩니다.
    변동 캐스팅이 삭제됩니다.
    스킬 쿨타임이 5초에서 4.7초로 감소됩니다.

     

    - 화염진
    스킬 쿨타임이 5초에서 0.7초로 감소됩니다.

     

    - 삭풍
    변동 캐스팅이 0.8초에서 1.2초로 증가됩니다.
    글로벌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 안개 베기
    글로벌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스킬 쿨타임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 그림자 베기
    글로벌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스킬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 홍염화
    고정 캐스팅이 레벨에 따라 0.1초 ~ 1초로 변경됩니다.
    변동 캐스팅이 레벨에 따라 0.4초에서 4초로 변경됩니다.
    글로벌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스킬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 쿠나이 던지기
    글로벌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스킬 쿨타임이 0.7초에서 0.2초로 감소됩니다.

     

    - 뇌격쇄
    글로벌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 그림자 도약
    스킬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 수둔
    스킬 쿨타임이 2초에서 1.7초로 감소됩니다.

     

    - 수리검 던지기
    글로벌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 다다미 뒤집기
    스킬 쿨타임이 2초에서 2.7초로 증가됩니다.

     

    - 메미허물 벗기
    스킬 쿨타임이 5초에서 0.7초로 감소됩니다.

     

    - 돈 던지기
    스킬 쿨타임이 5초에서 4.7초로 감소됩니다.

     

     

    2. 카게로우(KAGEROU)


    - 그림자 밟기
    글로벌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스킬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 그림자 무사
    그림자 무사 상태에서 부가 효과가 아래와 같이 추가됩니다.
    a. 폭발 쿠나이 데미지가 20% 증가합니다.
    b. 팔방 쿠나이 데미지가 20% 증가합니다.
    c. 십자 베기 데미지가 20% 증가합니다.
    d. 풍마수리검 난화 데미지가 20% 증가합니다.

     

     

    3. 카게로우&오보로 공용


    - 폭발 쿠나이
    고정 캐스팅이 삭제됩니다.
    데미지 공식이 변경됩니다.
    효과 대상이 지면 1셀에서 대상 1체로 변경됩니다.
    효과 범위가 (3 x 3)에서 (5 x 5)로 변경됩니다.

     

    - 토부 : 강괴
    고정 캐스팅이 삭제됩니다.
    변동 캐스팅이 1.8초에서 2초로 증가됩니다.
    토부를 10개 모으고 있을 시 효과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a. 풍속성 적에게 주는 물리 데미지 30% 증가로 변경됩니다.

     

    - 팔방 쿠나이
    데미지 공식이 변경됩니다. (일반 물리 데미지)
    소모 쿠나이가 8개에서 2개로 감소됩니다.

     

    - 풍마수리검 난화
    변동 캐스팅이 1.5초로 고정됩니다.
    스킬 쿨타임이 2초에서 3초로 증가됩니다.
    소모 SP가 5레벨 기준 40에서 30으로 감소됩니다.
    데미지 공식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a. 시전자의 DEX와 AGI이 아닌 STR에 영향을 받습니다.
    b. 시전자의 베이스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효과 대상이 지면 1셀에서 대상 1체로 변경됩니다.
    사정거리가 11셀로 고정됩니다.

     

    - 빙부 : 취설
    고정 캐스팅이 삭제됩니다.
    변동 캐스팅이 1.8초에서 2초로 증가됩니다.
    빙부 1개당 효과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a. 빙섬창 데미지 증가량이 5%에서 20%로 변경됩니다.
    b. 빙정락 데미지 증가량이 25%에서 100%로 변경됩니다.
    빙부를 10개 모으고 있을 시 효과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a. 화속성 적에게 주는 물리 데미지 30% 증가로 변경됩니다.

     

    - 십자 베기
    데미지 공식이 변경됩니다.

     

    - 화부 : 염천
    고정 캐스팅이 삭제됩니다.
    변동 캐스팅이 1.8초에서 2초로 증가됩니다.
    빙부 1개당 효과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a. 화염진 데미지 증가량이 10%에서 20%로 변경됩니다.
    b. 폭염룡 데미지 증가량이 15%에서 100%로 변경됩니다.
    화부를 10개 모으고 있을 시 효과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a. 지속성 적에게 주는 물리 데미지 30% 증가로 변경됩니다.

     

    - 술식해방
    글로벌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스킬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 풍부 : 청람
    고정 캐스팅이 삭제됩니다.
    변동 캐스팅이 1.8초에서 2초로 증가됩니다.
    빙부 1개당 효과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a. 뇌격쇄 데미지 증가량이 15%에서 20%로 변경됩니다.
    b. 삭풍 데미지 증가량이 10%에서 100%로 변경됩니다.
    풍부를 10개 모으고 있을 시 효과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a. 수속성 적에게 주는 물리 데미지 30% 증가로 변경됩니다.

     

    - 마키비시
    글로벌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 명경지수
    고정 캐스팅이 삭제됩니다.
    글로벌 쿨타임이 삭제됩니다.

     

     

    위 내용들은 아직 개발 중인 내용이므로 추후 업데이트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사크라이 업데이트 시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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