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그나로크Z

  • 에피소드2-3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 4월 패션스톤 신규의상
  • 2024 봄꽃축제 이벤트
  • 2024 VIP 이벤트
  • 철통보안 이벤트

새소식NEWS

개발자노트

  • 적용완료2023년 1분기 업데이트 안내
  • 2022.12.23
  • 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제로 모험가 여러분, RO1 스튜디오 제로팀 입니다.
    23년 1분기에 진행될 컨텐츠 업데이트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1. 만렙 확장
    2023년 첫번째 업데이트로 전승 및 확장 직업군, 호문클루스의 베이스 레벨이 150레벨에서 160레벨로 확장될 예정입니다.
    사크라이 서버를 통해서 만렙 확장 부분에 대해서 안내를 드렸는데요
    160레벨로 성장과 함께 MHP, MSP, 스테이터스 등이 확장될 예정입니다.
    만렙 확장과 함께 현재 과도하게 높게 설정되어 있다고 판단되는 에피소드 1-3 구간의 경험치 조정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2. 레벨차 패널티 조정
    만렙 확장과 함께 레벨차에 따른 경험치 패널티가 제거되고 드랍률 패널티가 완화될 예정입니다.
    레벨차 경험치 패널티가 삭제되면서 초기 라그나로크처럼 자신의 능력치에 따라 사냥터를 선택하여 육성을 할 수 있습니다.
    각 던전의 입장 레벨 제한은 사냥터의 난이도를 의미하여 사냥을 위한 최소한의 조건으로써 작용을 하게 됩니다.
    드랍률 패널티 삭제에 대해서도 많은 논의가 있었지만 삭제보다는 패널티 구간을 완화하여 육성과 함께 파밍을 할 수 있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3. 옷 염색 그래픽 개선
    옷 염색 시, 탈 것의 색상이 보다 선명하게 표현되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1) 검사계열

     

    2) 마법사 계열

     

    3) 복사계열

     

    4) 상인계열

     

    5) 궁수계열

     

    6) 도둑계열

     

    7) 노비스

     

    8) 닌자계열

     

    9) 건슬링거 계열

     

    4. 에피소드 장비 개편
    메가 부스터 프로모션 장비를 바탕으로 에피소드 장비로 개편을 진행 할 예정 입니다.
    - 비 전승 (Lv1 ~ Lv99) : 기존과 동일
    - 전승 (Lv1 ~ Lv130) : 새롭게 개편한 에피소드 지원 장비를 지급 예정입니다.(확장 직업 군도 포함 됩니다.)

    1) 지급 장비
    ⅰ 무기 : 투핸드소드, 랜스 / 카타르, 쥬르 / 홀, 메이스 / 스테프, 롱 스테프 / 보우, 발리스타 / 스피어, 숏 스피어 /
    소드, 세이버 / 대거, 배틀보우 / 스펠북, 엘리멘탈북 / 기타, 바이올린 / 너클, 클로 / 휩, 와이어 / 닌도, 풍마수리검 /
    엑스, 투핸드 엑스 / 리볼버, 개틀링건
    ⅱ 방어구
    - 일반(모자 포함) : 슈츠 / 망토 / 부츠 / 링(2개) / 물리 모자 / 마법 모자
    - 고급 : 세트 4개(메일 / 망토 / 부츠 / 링) – 근거리 물리 / 원거리 물리 / 근거리 마법 / 원거리 마법

     

    5. 장비 아이템 판매 가격 조정
    장비의 레벨과 요구 레벨에 따라 몬스터 드랍 아이템의 판매 가격이 설정될 예정입니다.

    라그나로크 제로의 경우 게임 내 재화인 제니를 통한 경제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해 제니 인플레이션이 발생하지 않도록 오픈 초기부터 민감하게 대응해 왔습니다.

    하지만 그로 인해 제니를 벌 수 있는 조건들이 점점 막히면서 신규 유저들에게는 또 다른 진입 장벽으로 작용을 하였던 것도 사실입니다.

     

    드랍 장비 아이템의 경우 아이템 레벨(방어구 = 4레벨) x 요구 레벨 x 100 으로 제니 가격이 설정됩니다.
    ex) 재앙 무기 = 4 x 130 x 100 = 52000제니(npc 판매 시 26000제니)

    제니 인플레이션이 발생하는 것을 막기 위해 순차적으로 진행 예정이며 일부 장비들은 기존 가격을 유지하고 새로 가격이 설정된 아이템이 드랍되도록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사냥터 개편
    사냥터 개편의 첫번째 작업으로 로컬라이징 사냥터 개편이 추가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로컬라이징 사냥터의 경우 아래의 기준에 따라 개발이 진행되었는데요

     

    1) 솔로 플레이 시 일정 수준 이상의 장비와 컨트롤을 요구함.
    2) 솔로 플레이 시 다양한 버프 아이템 사용을 요구, 많은 회복 포션을 사용하게 함.
    3) 프리스트 1:1 파티 시 소규모 전투는 수월하게 진행 가능함.
    4) 다인 파티시 안전하고 빠르게 사냥이 가능함.

     

    기본적으로 파티 플레이를 가정하였으나 현재 설정 상 난이도가 너무 높다고 판단하여 에피소드 개편 후 환경에 맞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신규 유저들이 에피소드 진행과 함께 레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리밸런싱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7. 신규 직업 업데이트(슈퍼노비스)
    특수 확장 직업군 슈퍼노비스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노비스의 한계를 돌파하라!”
    건슬링거 다음 직업으로 “슈퍼 노비스” 업데이트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슈퍼 노비스”는 다양한 직업의 스킬들을 사용할 수 있는 특수 직업입니다.
    슈퍼 노비스는 노비스에서 전직할 수 있는 직업이며, 모든 1차 직업(검사, 궁수, 상인, 도둑, 매지션)의 스킬글을 사용할 수 있는 특수 직업입니다.
    스킬 레벨은 99까지이며 스킬 포인트 역시 98개로 다양한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슈퍼 노비스 전직 이후 레벨 돌파 시 2차 직업(기사, 크루세이더, 프리스트, 몽크, 헌터, 바드, 댄서, 블랙스미스, 알케미스트, 어쌔신, 로그, 위자드, 세이지)의 스킬들을 일부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레벨 돌파 후 슈퍼노비스의 최대 레벨이 상승하고 잡레벨이 1로 돌아가게 되어 1부터 50레벨까지 새롭게 올릴 수 있게 됩니다.
    신규 직업 추가와 함께 신규 던전도 추가될 예정이니 다양한 스킬 조합으로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슈퍼 노비스” 직업 또한 기대해 주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들은 아직 개발 중인 내용이므로 추후 업데이트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시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