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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소식NEWS

개발자노트

  • 적용완료8월 추가 개발내용 안내
  • 2018.08.16
  • 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유저 여러분

    RO1스튜디오의 라그나로크 ZERO팀입니다.

     

    오늘은 현재 개발중인 내용들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새로운 지역 : 말랑도 업데이트

     

    새로운 지역 말랑도가 업데이트 됩니다.

     

    말랑도는 큰 돈을 벌어보겠다는 굳센 야망을 품고 나비호를 타고 고향을 떠나 바다로 나갔다가

    예상치 못한 거친 파도에 휩쓸려 난파된 고양이손 상단이 붙인 외딴 섬의 이름입니다.

     

     

    이곳에 정착한 고양이손 상단의 각종 퀘스트를 통해 신비한 부적인 “바다신의 결정”을 획득하여

    보다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수행하면 바다신의 결정을 모을 수 있습니다.>

     
     
     

      <퀘스트를 통해 획득한 바다신의 결정을 이렇게 사용하면..>

     

     

      <각종 소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런 아이템도 획득 가능합니다!>
     

    또한 말랑도에는 2개의 지하 던전이 존재하며, 대부분 수속성, 어패형의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지하 던전 2층은 1층보다 강력한 100레벨 이상의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지하 던전의 몬스터들을 통해 새로운 장비 아이템들도 획득 가능하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말랑도 지하 던전 2층에는 강력한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다양한 아이템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말랑도는 현재 내부 테스트 중이며 업데이트 일정이 지난 개발자 노트에서 말씀드렸던 8월 업데이트에서

    오는 9월 초 업데이트로 다소 연기되었습니다.

    라그나로크 제로에 업데이트 되는 컨텐츠가 외부적으로는 기존 라그나로크 온라인과는 크게 차이가 없더라도

    내부적인 구조부터 필요시 일부 내용까지 새롭게 제작되고 있습니다.

    이번 말랑도의 경우 다소 많은 내용이 변경되다 보니 부득이하게 업데이트 일정이 다소 연기된 것이며,

    업데이트를 기다려주시는 유저 여러분들을 위해 최대한 빠르게 업데이트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일부 스킬 밸런스 조정

    지난 스킬 밸런스 조정 이후, 전승 시스템 업데이트 이전에 추가적으로 일부 2차 직업군 스킬에 대하여

    밸런스 조정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현재 진행중인 조정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나이트

     

    - 브랜디쉬 스피어

    브랜디쉬 스피어의 데미지가 범위에 따라 차등 적용되던 방식이 개선되어, 이제 모든 범위내의 대상에게

    동일한 비율의 데미지를 줄 수 있도록 변경되며 데미지가 상향 조정 됩니다.

    또한 1회의 데미지를 3번 나누어 표시하여 데미지를 확인하기 쉽도록 변경됩니다.

    추가적으로 2초의 스킬 쿨타임이 추가되며 소모 SP가 증가됩니다.

                       

    <브랜디쉬 스피어의 성능이 개선됩니다.>

     

    피어스의 경우 소형, 중형 대상에게 강력한 위력을 발휘할 수 없지만 대형 대상에게는 강력한 면모를 보여주는 스킬입니다.

    특히나 하나의 개체에 적은 SP 소모량으로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기에 피어스의 경우 현재의 사양을 그대로 두며,

    브랜디쉬 스피어의 개선을 통해 대상의 크기에 제한 없이 강력한 데미지를 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 위자드

     

    - 로드 오브 버밀리온

    4회의 데미지를 10번 나누어 주던 로드 오브 버밀리온의 사양을 1회의 데미지를 20번 나누어 주도록 변경되며,

    데미지가 상향 조정 됩니다.

                      

    <로드 오브 버밀리온은 이제 단 한번의 강력한 풍속성 마법 데미지를 주도록 변경됩니다.>
     

    스톰 가스트의 동빙된 대상을 지속적으로 해제시켜 스톰 가스트의 데미지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도록 사용되는 것과

    다수의 타격으로 대상의 이동을 방해하는 용도로 사용되어졌습니다.

    이번 개선을 통해 로드 오브 버밀리온을 스톰 가스트의 지속적인 동빙 상태를 계속 해제하는 용도가 아닌

    동빙 상태의 대상에게 강력한 풍속성 마법 데미지를 줄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또한 4회의 암흑 상태이상 부여 기회가 1회로 줄어들었기 때문에 암흑 상태이상 확률을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3) 프리스트

     

    - 마그누스 엑소르시스무스

    불사속성, 악마형 대상에게만 데미지를 줄 수 있던 방식이 모든 대상에게 성속성 마법 데미지를 줄 수 있도록 조정됩니다.

    악마형, 불사형, 암속성, 불사속성의 대상에게는 더 높은 데미지를 주도록 조정되며,

    스킬 쿨타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됩니다.

                     

    <마그누스 엑소르시스무스는 이제 대상의 제한 없이 데미지를 줄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마그누스 엑소르시스무스의 경우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대상이 한정되어 사용할 수 있는 장소가 한정적인 스킬이었습니다.

    이를 프리스트의 설정에 맞으면서 더 적극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데미지를 줄 수 있는 대상의 제한을 제거하고,

    특정 대상에게는 더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4) 어쌔신

     

    - 소닉 블로우

    데미지가 상향 조정되며, 8번의 강제 공격 모션이 제거됩니다.

    또한 대상의 HP가 50% 미만인 경우 데미지가 50% 증가되도록 변경되고, 스킬 쿨타임 1초가 추가됩니다.

                       

    <소닉 블로우의 사용감이 개선됩니다.>
     

    소닉 블로우는 어쌔신이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카타르 단일 공격 스킬입니다.

    하지만 강제적인 공격 모션 출력과 함께 낮은 데미지로 인해 주력 스킬로 사용하기엔 부족했습니다.

    암살자의 컨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소닉 블로우의 공격 모션 출력을 제거하고,

    데미지를 상향하고 50% 미만의 HP를 가진 대상에게는 더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5) 알케미스트

     

    - 데몬 스트레이션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며 추가적으로 러닝 포션의 스킬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애시드 테러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며 추가적으로 러닝 포션의 스킬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데미지를 5번 나누어 표시하도록 변경됩니다.

                      

    <아이템이 소모되지만 알케미스트도 일정량의 데미지를 낼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알케미스트의 경우 약품을 사용한 전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특히 애시드 테러의 경우 이제 ATK 에 대한 확실한 데미지를 낼 수 있도록 공식이 조정되었습니다.

     
     

    6) 세이지

     

    - 프로스트 웨폰 / 라이트닝 로더 / 사이즈믹 웨폰 / 프레임 런쳐

    각 소모 아이템이 인디고 포인트/옐로우위시 포인트/라임그린 포인트/스칼렛 포인트로 변경됩니다.

    실패 확률이 사라지고, 스킬 레벨에 따라 지속시간이 변경됩니다.

    또한 스킬 레벨에 따라 각 속성에 맞는 속성 마법 데미지가 증가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속성 부여 스킬의 사용감이 개선됩니다!>
     

    기존 속성 부여 스킬에 사용되던 속성 원석을 NPC가 판매하는 촉매로 변경하여 파티원과 함께 플레이할 때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또한 각 속성 부여 스킬에 맞는 속성 마법 데미지 증가 효과를 조금이나마 추가하여 마법을 사용하는 직업에게도

    도움될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6) 몽크

     

    - 육합권

    스킬 레벨에 관계없이 발동 확률이 30%로 고정됩니다.

     

    - 맹룡과강

    기존 데미지 공식에 추가적으로 STR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하도록 조정됩니다.

                       

    <맹룡과강의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 진검백파도

    대상을 잡았을 경우 효과 유지시간이 스킬 레벨에 상관없이 10초로 변경됩니다.

    또한 보스형 몬스터에게도 사용가능하도록 변경되며 보스형 몬스터를 잡았을 경우 효과 지속시간이 1/5가 됩니다.

    추가적으로 스킬 쿨타임 3초가 추가됩니다.

     

    - 탄지신통

    스킬 레벨과 상관없이 기 구체 1개만 소모하도록 변경됩니다.

    또한 데미지가 증가되며, 1회의 데미지를 5번 나누어 주도록 변경됩니다.

    추가적으로 진검백파도로 잡은 대상에게는 데미지가 50% 증가되도록 조정되며, 스킬 쿨타임 1초가 추가됩니다.

                       

                         <사용하기 용이하도록 변경됩니다.>

     

    - 침투경

    스킬 데미지 비율이 소폭 증가되며, 진검백파도로 잡은 대상에게는 스킬 데미지 비율이 50% 증가되도록 조정됩니다.

                       

    <진검백파도와의 연계로 사용 시 더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아수라 패황권

    맹룡과강에 이어 연계로 사용할 때 기 구체가 1개 이상이면 발동되도록 변경됩니다.

    연계로 사용할 경우 간혹 일부 이펙트만 출력되고 효과는 발동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기 구체가 1개라도 존재할 경우 연계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맹룡과강의 경우 데미지는 물론 아수라 패황권과의 연계 사용시의 편의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조정되었습니다.

    또한 일부 스킬에 대해 진검백파도와 사용 시 데미지를 더 높게 줄 수 있도록 하여 스킬간의 연계를 추가하였습니다.

    몽크의 경우 스킬의 연계 사용에 특화됨과 동시에 범위 스킬이 없는 대신 단일 대상에게 더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지금까지 현재 개발중인 내용에 대해 전해드렸습니다!

     

    위 내용 중 아직 개발중인 내용이 있으므로 추후 업데이트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시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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