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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노트

  • 적용완료5월 개발내용 안내
  • 2018.04.13
  • 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제로 유저 여러분,

    Ro1스튜디오의 라그나로크 제로 팀입니다.

     

    저희 제로 팀에서 현재 준비중인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진화 큐펫 및 큐펫 업데이트

     

    1) 진화 큐펫 3종 (완료)

     

    신규 진화 큐펫 3종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이번 진화 큐펫은 리틀 이시스, 혜군 그리고 쵸코입니다.

    물리 공격력을 퍼센트로 증가시켜주는 옵션을 가진 강력한 옵션을 가진 리틀 이시스와

    크리티컬 확률 그리고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증가시켜주는 쵸코, VIT과 [상태이상 : 스턴]에

    대한 내성을 증가시켜주는 혜군은 각각 이시스, 요요, 본건에서 진화하는 큐펫입니다.

     

     <진화 큐펫 3종이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2) 일반 큐펫 2종(완료)

     

    테이밍 아이템이 존재하지 않아 테이밍 할 수 없던 큐펫 2종의 테이밍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큐펫 로리루리(MaxHP 증가와 피격 시 오토 스펠 [힐] 발동)의 테이밍 아이템인 “새빨간 주스”와

    큐펫 배회하는 자(AGI 증가)의 테이밍 아이템인 “낭인의 해골”이 드랍되도록 추가됩니다.

     

         
    <배회하는 자와 로리루리 큐펫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2. 길드 던전 오픈(완료)

     

    곧 길드 던전이 개방됩니다.

    길드 던전은 특별한 룰을 가지고 있는 던전 입니다.

    기본적으로 PvP가 가능한 던전이며, 같은 길드원 이외에는 파티원을 포함하여 모든 대상을 적으로 인식하게 됩니다.

     

    길드 던전은 아지트 지역마다 2개의 층으로 나뉘며, 한 곳은 아지트 소유 길드만 입장 가능한 소유 길드 전용 던전이며,

    나머지 한 곳은 모든 캐릭터가 일정 제니를 지불하고 입장할 수 있는 공개형 던전입니다.

     

    각 길드 던전에서는 115~120 레벨대를 가진 몬스터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발키리 렐름은 곤충형 몬스터들이 등장하고

    브리토리아는 불사형 몬스터들이 등장합니다.

     

    각 몬스터들은 “길드 아지트 주화”를 드랍하며, 이를 특수한 PvP용 장비나 소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게 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시, 공식 홈페이지의 공지를 참조해주세요.

     


    <길드 아지트 주화로 변경할 수 있는 일부 무기>

     

     

    3. 직업 밸런스 조정

     

    오는 5월 모든 2차 직업군 대상으로 스킬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가 예정되어있습니다.

    지난 개발자 노트에서 알려드렸다시피 일부 직업군에 한해 조정 업데이트가 4월에 예정되어 있었으나,

    되도록 다양한 직업군이 개선되어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대상 직업군을 전 직업으로 확대하여

    추가 개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직업 별로 예정된 개선 내용에 대해서 간략히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나이트

     

    - 볼링배쉬

     

    타격 대상 판정 기준의 모호함을 해결하기 위해 새로운 타격 판정 기준으로 변경되어

    타겟 대상 및 그 주변 5x5셀 이내의 대상에게 2회 피해를 입힙니다.

    추가적으로 사용 무기가 양손검인 경우 대상 숫자가 2~3개체 인경우 3회 공격을 하며,

    4개체 이상인 경우 4회 공격을 하여 조건에 따라 최대 2000%의 피해를 줄 수 있게 됩니다.

    자체 스킬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볼링 배쉬는 양손검 한정, 대상 숫자에 따라 효율이 증가됩니다>

     

    - 브랜디쉬 스피어

     

    시전 시간이 소폭 단축되어 대상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는 간격이 짧아 집니다.

     

    - 투핸드 퀴큰

     

    크리티컬 확률과 명중률이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합니다.

     

     

    2) 크루세이더

     

    - 쉴드 부메랑

     

    데미지 공식이 변경됩니다.

     

    - 기본 능력

    양손창 장착 시, 기본 공격 속도가 소폭 증가합니다.

     

     

    3) 블랙스미스

     

    - 아드레날린 러쉬

     

    스킬 레벨에 따라 명중률이 증가합니다.

     

          <아드레날린 러쉬 사용 시, 명중률이 증가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기본 능력

     

    양손도끼 장착 시, 기본 공격 속도가 소폭 증가합니다.

     

     

    4) 알케미스트

     

    - 바이오 캐니벌라이즈

     

    소환 식물의 경험치가 소환자에게 귀속되도록 변경됩니다.

    소환 식물들의 기본 능력치가 상향 조정되며, 사용 스킬이 추가됩니다.

     

    - 스피어 마인

     

    소환된 스피어 마인의 획득 경험치가 소환자에게 귀속되도록 변경됩니다.

    주변에 공격 대상이 접근하면 자폭을 시전하도록 변경됩니다.

     

        

    <식인식물병, 기뢰병을 사용하는 대신 어느 정도의 효율 보장이 됩니다>

     

     

    5) 어쌔신

     

    - 베넘 스플래셔

     

    레드 젬스톤의 소모와 데미지 분산 조건이 제거되고, 데미지가 소폭 증가하며,

    스킬 레벨이 높아질수록 스킬 쿨타임이 감소됩니다.

     

     

    6) 로그

     

    - 백스텝

     

    타겟 대상의 반대편으로 이동한 후, 공격하도록 변경되며, 단검 공격 시 2회 공격하도록 변경됩니다.

    또한 무조건 명중하는 옵션이 제거되며 스킬 레벨에 따라 일정 수준의 명중률 보정 효과가 추가됩니다.

    마지막으로 1초의 스킬 쿨타임이 추가됩니다.

     

      <대상의 방향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 가능>

     

    - 기습

     

    SP 소모량이 소폭 감소되며,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피격 대상이 데미지를 더 받게 하는 효과가 횟수 제한에서 일정 시간 지속으로 변경되며,

    받는 데미지 증가량이 소폭 증가됩니다.

     

    - 도작

     

    스킬 레벨에 따라 공격 속도가 증가(공격 후 딜레이 감소)가 추가됩니다.

     

     

    7) 위저드

     

    - 유피텔 선더

     

    캐스팅 시간이 감소됩니다.

     

     

    8) 세이지

     

    - 바이어런스 게일

     

    엘로우 젬스톤 소모에서 블루 젬스톤 소모로 소모 조건이 변경됩니다.

     

    - 델류즈

     

    엘로우 젬스톤 소모에서 블루 젬스톤 소모로 소모 조건이 변경됩니다.

     

    - 볼케이노

     

    엘로우 젬스톤 소모에서 블루 젬스톤 소모로 소모 조건이 변경됩니다.

    기존 범위 내 대상 공격력 증가 옵션이 범위내 대상의 ATK / MATK를 상승시켜주도록 변경됩니다.

     

    - 오토 스펠


    스킬 레벨에 따라 사용가능한 마법 리스트가 변경됩니다.

    [화이어 볼트/콜드 볼트/라이트닝 볼트/소울 스트라이크/화이어 볼/프로스트 다이버/어스 스파이크/선더 스톰/헤븐즈 드라이브]

    발동 레벨이 랜덤이 아닌 오토 스펠의 스킬 레벨에 따라 최대 5레벨까지 고정적으로 발동합니다.

    (단, 선택한 마법의 스킬 레벨이 낮으면 낮은 레벨로 발동됩니다.)

     

    - 기본 능력

     

    방패 장착 시, 기본 공격 속도가 증가됩니다.

     

     

    9) 프리스트

     

    - 메이스 수련

     

    메이스 장착 시,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합니다.

     

    - 기본 능력

     

    방패 장착 시, 기본 공격 속도가 증가됩니다.

     

     

    10) 몽크

     

    - 연환전신장

     

    SP 소모량이 소폭 감소됩니다.

    너클 계열 무기를 장착할 경우, 데미지가 2배 증가되며 연타 횟수가 4회에서 6회로 증가됩니다.

     

       <연계 스킬의 효율성이 증가됩니다.>

     

    - 맹룡과강

     

    SP 소모량이 감소하며,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 기본 능력

     

    방패 장착 시, 기본 공격 속도가 증가됩니다.

     

     

    11) 헌터

     

    - 블릿츠 비트

     

    데미지 공식이 수정되어 AGI과 DEX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 기본 능력

     

    활 장착 시, 기본 공격 속도가 소폭 증가됩니다.

     

       

    <블릿츠 비트의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어 데미지가 증가됩니다>

     

     

    12) 바드&댄서

     

    - 기본 능력

     

    방패 장착 시, 기본 공격 속도가 증가됩니다.

     

    위 조정 내용 중에는 일부 개발중인 내용도 존재하며, 개발중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로컬라이징 : 아마쯔 업데이트

     

    라그나로크 제로의 두번째 로컬라이징 지역 “천수의 나라, 아마쯔”가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일본의 로컬라이징 맵 “천수의 나라 아마쯔”!>

     

     

    다양한 몬스터와 다양한 퀘스트들 그리고 다양한 장비들이 추가됩니다.

     

          <음양 무기 아이템들이 추가됩니다.>

     

     

    5. 확장 직업 : 닌자(Ninja) 업데이트

     

    라그나로크 제로의 첫번째 확장 직업 닌자가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쿠나이 던지기” 등 제로의 사양에 맞게 새롭게 조정된 닌자 직업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닌자가 업데이트 됩니다.>

     

     

    6. 바드&댄서에 대하여(완료)

     

    금주 업데이트된 바드&댄서 직업군에 대해 추가 수정 및 개선될 내용들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소개드린 직업군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 일정은 5월이며, 아래 내용은 4월 25일 업데이트 예정인 내용입니다.)

     

    바드&댄서 직업군의 모든 합주/연주/춤 스킬은 기존 라그나로크 온라인에서부터 캐스팅이 없이 발동하는 대신

    유지되는 시간동안 이동 속도가 느려지고 악기를 제외한 다른 무기로 변경하여 스킬을 취소해야 하는 불편함이 존재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에 비해 기동성 및 편의성이 도입된 대신 최소한의 패널티로 캐스팅이 추가로 적용된 것입니다.

     

    그러나 합주/연주/춤의 특수성(마법적인 효과를 가진 것이 아닌 연주와 춤이라는 동작에서 발생하는 효능)을 고려하여

    캐스팅은 존재하지만 기본적으로 끊기지 않는 속성을 추가하여 플레이의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단, 스펠 브레이커와 같은 기능에는 끊길 수 있습니다.)

     

    추가로 각 스킬 별 캐스팅 시간도 대폭 감소될 예정이며, 합주/연주/춤 스킬 효과가 특정 조건에서 해제되는 것을

    해제되지 않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합주 후유증의 지속시간이 대폭 감소될 예정이며, 브라기의 시와 수프라기움의 효과의 연산이 합연산이 되어

    적용될 수 있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단, 브라기의 시와 수프라기움의 변동 캐스팅 옵션의 경우 스킬에 의한 변동 캐스팅 감소가 적용된 후,

    장비에 부여된 변동 캐스팅 감소 옵션이 적용되기 때문에 아이템 옵션의 변동 캐스팅 값과 합산되어 적용되지는 않습니다.)

     

    김서방 돈 벌었네의 경우 퀘스트 경험치까지 증가되는 현상이 확인되었으며,

    이에 대해 몬스터 처치시 획득하는 경험치를 증가시켜주는 효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현재 라그나로크 온라인 : ZERO 팀에서 개발 중인 내용들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아직 개발중인 내용이 있으므로 다소 변동사항이 발생할 수 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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