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 내 존재하는 캐릭터 중 하나를 대표캐릭터로 설정해주세요. (캐릭터를 설정하면 이후 작성되는 게시물들에 선택하신 캐릭터 명이 등록됩니다.)

1:1 문의를 남겨도 답변대기 시간이 길어서 혹시라도 모르는 마음에 글 남겨 봅니다.
라그 정말 운영만 좋으면 정말 재밌고 좋은 게임입니다.
1분기 대규모 패치에서 도둑에 관련된 패치내용은 단 하나 스틸에 관한 내용뿐인데
어쌔신의 경우 랜덤옵션 능력을 200프로 활용할수 있다는 점과 기존에도 딜러로서의 능력이 나쁘지 않았다는 점에서 어느정도 이해는 갑니다만 로그라는 캐릭터의 한계와 파티사냥을 권장하는 현재 라그제로의 방향성에 대해서 건의 하고싶은 점이 있습니다.
지금 당장 암흑 피버던전의 유저분포나 파티원간의 시너지및 효율성으로 따져봤을 때 도둑이라는 직업의 가치와 효율성이 매우 떨어짐에 있어 현재 라그제로를 플레이하고있는 유저들 상당수가 인지하고있으며 파티원에 시너지를 줄수있는 상인(고성방가),검사(프로보크.탱커역할),복사(각종버프),마법사(딜러로서상당히강한역할),궁수(마법사와같은위치) 캐릭들은 파티도 잘껴주고 파티안에서의 역할이 뚜렷하게 구분되어있고 실제로도 잘 수행함에 있어 문제가 없는반면
현재 도둑이란 캐릭들은 회피율이 조금더 높은 능력 빼고는 별다른 장점이 없습니다. 실제로 파티에서도 필요로 하지 않는직업이기 때문에 도적유저의 상당수가 하위던전을 맴돌고 있는 현실 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도둑의 2-2차 전직인 로그라는 캐릭터는 어쌔신의 딜링이 강력한 장점도 없으며 스내쳐라는 스킬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다음 피버던전의 파티사냥을 못하게 되면 스틸로 잡템이나 하나 더버는 그저 앵벌용 캐릭으로 버려지게 됩니다. 그 스내쳐 스킬이란 스킬도 피버던전의 장비템 파밍보단 돈을 벌지도 못할것이 당연하고 도작이란 스킬은 매우 써먹기 힘든 스킬입니다.
이에 있어 로그의 밸런스 패치 방향을 건의하는 바입니다.
도작스킬의 밸런스를 패치하여 전승전에도 어느정도는 써먹을수 있으면 좋겠고 이도류를 착용가능한 어쌔와는 달리 로그는 방패착용시 패널티를 없애 방패를 끼는 이점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리뉴얼 후 버전이 방패를 착용하면 공속저하때문에 있어도 실상 마법사캐릭류나 보조복사캐릭을 제외하곤 사냥때 끼지 않는게 정석이 되버렸습니다.
또하나의 건의점은 한손검 수련을 삭제하고 로그만의 단검 수련을 새로 만들어 주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본섭과는 차별되는 제로가 기존스킬만 수정하는것이 아닌 스킬자체를 뜯어고치는게 맞다고 봅니다.
단검 수련을 익힐시 어택 40과 더블어택 확률 10퍼센트 증가정도만 해주셔도 로그에겐 이만한 상향이 없을것 입니다.
실제로 어쌔신의 경우 회피율 증가스킬의 회피율이 10이나 더 오르는 장점도 있기때문에 항상 고생하시는 개발자분들
고려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