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그나로크Z

  • 11월 패션스톤
  • 카드 교환 이벤트
  • 라그나로크 x  설악 워터피아 제휴 이벤트
  • 환상총서 중앙실험실 업데이트!
  • 2024 VIP 이벤트
  • 철통보안 이벤트

커뮤니티COMMUNITY

자유게시판

  • 5월 밸런스 보고 쓰는 로그 개선안 2개
  • 2018.04.25 아이젠샤펜 710
  • 로그의 메리트는 공성전 때 장비를 해제시키는 디버프 활용과
    도작을 이용해 다체로운 사냥을 할 수 있게
    재미를 주는 것이 주된 컨텐츠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로그는 도작까지 도달하는 스킬트리가 너무 많아,
    사냥에 필요한 스킬트리 도달까지 너무 오래걸리며
    다른 스킬과 섞어쓰기 어려운 부분이 존재합니다.

    이번 밸런스 때 로그 스킬이 일부 향상 되는데
    이에 두 가지 정도 상향안을 건의 드립니다.
    요악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도작 도달 까지 스킬 포인트 조절 (+풀스트립)
    2. 활 백스탭 패널티 삭제 (or 완화)

    1. 도작 도달 까지 스킬 포인트 조절 (+풀스트립)
    > "도작 도달에 너무 많이 투자되는 스킬 포인트"
    현재 로그 / 스토커는 "도작"을 타게 되면
    앵벌 / 공성 / 활 이 3가지를 모두 애매하게 타게 됩니다.
    도작에 투자되는 스킬 포인트만 무려 24개이고, 도작 레벨도 10레벨이라
    총 34개의 스킬포인트가 투자됩니다.
    로그일 때는 15개, 스토커일때는 35개만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겁니다.
    그럼 이 선행 스킬은 유용한가? 유일하게 쓸 수 있는 스킬은 기습이고,
    공격 스킬을 올리자니 스트립 계열을 못씁니다.
    그렇다고 공격 스킬에 몰빵하자니
    단검 계열을 모두 올리더라도 한손검 수련 / 백스탭 중 1포인트는 손해보게됩니다.
    이런 애매한 스킬 투자 구조는 개선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 " 활+도작 / 단검+도작 / 스트립+도작 / 앵벌+도작 " 트리를 짤 수 있게 조정
    예1) 활트리 - 도작 + 독수리 / 더블 (or 백스탭)
    예2) 단검트리 - 도작 + 백스탭 / 한손검
    예3) 앵벌트리 - 도작 + 백스탭(or 한손검) / 스틸코인 / 스내쳐
    예4) 공성 트리 - 도작 + 스트립(~풀스트립) / 터널드라이브
    이런식으로 트리를 짤 수 있게 조정하면 적절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되려면 필연적으로 도작으로 오는 스킬 포인트가
    24-> 14 ~ 19개로 조정되어야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스내쳐 / 스틸코인 / 인티머데이트에 투자되는 선행 조건을
    줄이는 것이 가장 적절하다 보고 있습니다.

    도작 선행 트리
    기존) 스내쳐 4 / 스틸코인 4 / 백스탭 4 / 터널 2 / 기습 5 / 인티머 5 (총 24개)
    개선안1) 스내쳐 1 / 스틸코인 1 / 백스탭 5 / 터널 1 / 기습 5 / 인티머 1 (총 14개)
    개선안2) 스내쳐 3 / 스틸코인 3 / 백스탭 5 / 터널 2 / 기습 5 / 인티머 1 (총 19개)
    등.. 여러방향으로 고려 부탁 드립니다.

    2. 활 백스탭 패널티 삭제 (or 완화)
    > " 패치 후 단검피해 보다 4배가 떨어지는 활 백스탭 계수"
    5월 패치가되면 단검 백스탭의 피해는 2배가 증가하는데
    활 백스탭은 단검 피해와 비교해 4배가 떨어지는 계수를 갖게 됩니다.
    (더블 스트레이핑보다 피해량이 떨어저 투자 가치가 떨어집니다.)

    활로그의 경우 스킬 포인트도 20을 투자하기 때문에
    다른 공격 스킬을 활용하는 재미가 떨어지는 편이기도 합니다.
    (최근 육합권이 패치되면서 하나의 재미를 앗아가셨지요..)

    따라서 이번 밸런스에 많은 캐릭터들의 공격스킬이 향상되는데
    이때 활백스탭 사용 시 갖고있던 패널티를 제거하거나 완화 해주는 방향을 제안합니다.

    활 공격 시 백스탭의 기본 피해의 절반만 주던 패널티 삭제. 혹은 완화
    기존) 10레벨 기준 백스탭 피해량 700%(단검은 *2)활 공격 시 350%
    개선1) 10레벨 기준 백스탭 피해량 700%(단검은 *2) (그 외 무기 패널티 X)
    개선2) 10레벨 기준 백스탭 피해량 700%(단검은 *2) 활 공격 시 500% (피해량 완화)

    이상입니다. 부디 5월 밸런스 개선 중에 고려 부탁 드립니다.
윗글아랫글 목록 신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