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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소리 다수, 개인의 의견인데 걍 답답해서 싸지름
공감 안되면 별수 없지
업데이트 계획 좀 다시 하자
1. 로컬라이징맵과 피버아이템 의문
용지성 + 지룡무기....이딴식으로 할거면
모든 속성과 모든종족 추뎀이 달린 2슬롯 무기를 새로운 지역마다 풀어야 할 것
그러기엔 현재 업데이트 속도, 용지성 업뎃 이후 텀이 너무 길다,
또한, 이제와서 지룡무기에 랜덤옵을 붙인다는건
이미 존재하는 기존의 랜덤2옵템들, 지속/무형 증뎀 무기들을 죽이기만 할 뿐이다.
왜 신규 업뎃이란 칼로 자기 배를 찌르고 있나.......
만약 정말로 매 로컬라이징 맵마다 지룡무기와 같은 속성+종족 특화무기를 낼 생각이면
최후에 가서는 필드에서 나올 랜덤옵템은 줍지도 않을 10제니짜리 쓰레기가 될텐데??
거기다 로컬라이징 맵이 겁나 새로운 것도 아닌데, 차라리 라헬이나 유노쪽이면 차라리...
진짜 용지성보고 대규모업뎃이라길래 그래도 피버템에 신경써주겠지 기대하던 유저들을
한방에 쳐내는 대~단한 기획이었음
신규 맵과 신규 템이 나온다는건, 직업스킬을 직접적으로 안건들이고
간접적으로나마 직업간의 밸런스를 해소할수도 있는 기회였는데
신규맵에 대한 기대 + 신규템에 대한 기대 + 불평등에 따른 불만을 전부 다 배신함
2. 강화와 랜덤옵이 혼재하는 파밍 시스템의 문제
랜덤옵을 낼꺼면, 랜덤옵 파밍에 중점을 두던가
모든 유저들을 9강화로 시달리게 할꺼면, 강화용 피버템만 내놓던가
어떤 띨빡의 아이디어로는 랜덤 옵에 강화펑펑까지!! 이거 완전 캐쉬카우 아입니까!! 했을텐데
원하는 랜덤옵 얻을 확률 + 9강화 성공 확률 + 거기에 맞는 카드 얻을 확률 = ????
여기에 / 그렇게 맞춘 직업이 사람 구실을 하는 경우의 수(곱산)는 편중된 밸런스로 다망쳐놨다.
이게 더러워도 유지가 되려면 거래시장이 활발해야하는데, 경매장도 없는 구시대 거래방식
저 3조건 중 하나라도 충당하기 어렵단걸 지금 고인물이건 회사건 깨우치질 못하니
약한자는 손사례치며 탈주함 = 당연히 공급되는 물량이 오토 아니면 겁나 한정적
타 게임에서 소외직업이 버틸수라도 있는건, 아이템이 아주 싸거나, 그 반대이거나
이득이던 불이익이던 상징적인 요소가 있는 법인데, 지금 걍 아이템이 없다.
그렇다고 템이 진짜 없는게 아니다, 장사하는 유저를 우습게 본 기획자의 머리탓
게임접느라 뿌리는거 아니면 절대 손해보며 팔지 않고, 안될거 같으면 그냥 끌어않고 게임 접속을 안함
강화는 캐쉬 요소고, 피버템과 랜덤옵은 라그제로의 주요 파밍컨텐츠 였으니까 그러려니 하는데...
적어도 카드정도는 업적화 해서, 한 몹당 1장씩 정도는 당연히 얻을 수 있게 해야지
업적 이야기한다고 오히투구 같은거 생각한 띨빡은...니가 뭔데 유저를 게임에서 일시키냐 싶다.
라그제로는 1년도 안됬는데 이꼴인거보면, 기획부분에서 ** 틀려먹은거니까
ㅇㅈ할껀 ㅇㅈ하고, 모바일게임 마냥 퍼주는게 차라리....하고 한번쯤 생각해봐야 할 때
정신나간 칰충들은 렙업이 쉬워져서 중간 레벨의 카드가 안풀린다 헛소리 하는데
레벨이라도 안풀어줫으면 최근 한두달간 버티던 유저들은 더 이전에 이탈헀겠지ㅋㅋㅋ
게임 내의 아이템이 비싸건 말건 회사가 제니찍어내서 매니아에 팔고 있는거 아니면 아무 쓸모 없음
게임내의 재화랑 회사가 팔고싶어하는 젤스타의 영역을 좀 단디 구분하자
3. 밸런스는 항상 문제
하향멸망론이 개소리인게, 게임하면서 너 이 직업 안키우면 안된다 강요하는 사람이 없음
당장에 꿀빨며, 스노우볼링 중인 밸런스는 빠른 하향으로 일단 잡았어야 했다.
그게 아니면 타직업 상향 평준화를 빨리하던가......
상향 평준화 빨리 못할걸 아니까 하향 조정으로 일단 다 맞춰두란거지
상향하면 망한다 하향하면 망한다 전부 개소리임
1계정 1무슨직업 이 기조가 생긴거면 이미 늦은거고
소외 직업이 기울어진 각도기 부러뜨릴 만큼 상향 하는 방법밖에 안남았는데
그래야, 안키우던 직업 다시키우게 되서 젤스타던 아이템이던 쓸거 계산하고 있겠지??
사냥 밖에 없는 게임에 특정직업이 쎄단건 경제도 걔네위주로만 돌아가고
컨텐츠도 대부분 걔네들 위주로만 돌아가는 상황이란건데
비만이라 배가 튀어나왔으면 뱃살을 빼야지 왜........
모두 같은 사냥터에서 활약할 수 있는데 몇몇 직업이 좀 더 쎄더라 = 이정돈 괜찮음
꿀빠는 사냥터에 일부 직업은 아예 갈수도 없음 = ????
특정 직업은 제자리부활과 포션 러쉬만으로 보스 솔플이 됨 = ???????
강캐위주의 밸런스 논쟁이 고착화가 되버리니까, 유저 전체를 붙잡을 만한 의견은 없고
고래끼리 서로 누가 더 사기네 누가 더 꿀빠네 아주 ㄱ소리 낭낭하게 펼침
이러면 나중에가서 우리 달라졌어요~ 이제 변했어요~ 하는거 안믿는다. 공감이 없거든
궁발놈 키우다 크루,어쌔로 건너오고, 돈벌라니까 부캐로 로그앵벌하던 놈들만 게임함??
라그는 직업이 몇개다??? 근데 밸런스 패치 계획도 이따위고 속도도 이따위면ㅋㅋㅋㅋㅋㅋ
쌓여가는 제니와 아이템은 어찌할 것이며
그게 반드시 시장에 풀릴거란 보장도 없고
하고 싶은 직업을 하기 위해서 먼저 강캐부터 키워서 파밍을 준비해야하는 노잼화가 되어가는 중
소외직업 상향은 거론한 순간부터 1~2주내에는 적용시켰어도, 잘먹혔을지 긴가민가한데
느긋하게 업뎃한게 지금 꼬라지임
4. 이벤트는 머리에 총맞은건가??
이건 진짜 단순한건데, 이번 출석이벤트 꼬라지부터 진짜 총맞은건가???
걍 부캐 렙 안올리고, 길드납품만해도 쌓이는건 흰포인데, 출첵이벤트가 뭐? 빨포????
이번에 끝난 18주년 이벤트는 미워도 다시한번 급으로 대축을 뿌리기라도 했었어야함
그럼 그나마 지금 고인물들이 이벤트로 만든 9강 장비 부여잡고 좀이라도 더 버틸것이며
이벤트로 강화가 풀릴수 있다는 점에서 존버 유저나 연어 유저도 기대해 볼 수 있었을텐데
아니 ** 넥슨보고 게임운영잘한다고 해야함???
캐쉬템을 뿌리란 것도 아니고, 대체 뭐가 두려워서 이벤트를 개미눈물마냥 뿌려대는지 이해불가
이미 게임내의 경제는 소수 고인물이 50%이상 휘두르고 있을텐데
봄날 이벤트도 대체 다중이한다고 게임 터질 것도 없건만 20레벨 제한은 또 뭐고 ㅋㅋㅋㅋ
다리가 부러졌는데 어깨에다 파스 바르고 앉았음 ㅋㅋㅋㅋㅋ
라그제로 운영이
일할 사람 숫자가 모자란게 아니라, 라이브 운전대 잡은 놈 지능의 문제임
혹은 라이브 기획단에서 인재가 없거나
밸런스는 한다니까 기다리긴 하는데
아이템경제쪽은 진짜 유저수가 급감했을때 안정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수단정돈 넣어야지
몇년간 누적된게 있기라도 한 본섭보다 더 처참하게 될 뿐이고
사냥 + 캐릭터키우는거 밖에 할게 없는 게임에서
일단 직업별 밸런스로 사냥 막고 있지,
템은 **안나오는데 사람도 없으니 살수도 없으니 뭘 키울래도 템걱정부터 해야하지
업데이트다운 업데이트는 한달에 한번 할까 말까인데, 왜 10분도 생각을 안하고 하는지...
처음엔 인력부족이나 회사의 사정때문이란 생각을 했었음.
지금 같이 rpg**망 시장에서 데이터 쌓인거 많고, 시대를 덜타는 2d캐릭터는 사업성이 있을테니까
존버하면 그래도 ㅍㅌㅊ 하는 게임은 되지 않을까...
근데 바드&댄서 패치보니까 이건 인력이 부족해서 업데이트가 밀리는게 아니라
싸이코패스이거나, 갈피를 못잡는단 생각 밖에 안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