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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노트

  • 개발중2024년 12월 업데이트 예정 사항 안내
  • 2024.10.30
  • 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제로 모험가 여러분, RO1스튜디오 제로팀입니다.

    현재 제로팀에서는 7주년인 12월에 맞춰 3차 직업군과 에피소드 3-1 업데이트를 목표로 집중하고 있습니다.

    12월 업데이트로 준비 중인 내용에 대해서 모험가님께 안내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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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신규 에피소드 3-1 [여신의 목소리]

    1) 에피소드 3-1 : 여신의 목소리

    [에피소드 2-3 : 주둔지 침공]의 후속 이야기로 [에피소드 3-1 : 여신의 목소리]가 업데이트 됩니다.

    미드가르드에 새로운 위협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위기가 끝난 줄 알았던 아루나펠츠 교국에 감춰져 있던 위험이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아루나펠츠와 세계를 지키기 위한 교황의 간절한 소망을 도와야 합니다.

    에피소드3-1 업데이트와 함께 회색늑대 마을과 회색늑대의 숲 지역이 오픈될 예정입니다.

     

    ---------------------------------[신규 지역 회색늑대마을 및 회색늑대의 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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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메모리얼 던전 : [여신의 메아리]

    에피소드와 함께 신규 메모리얼 던전 [여신의 메아리]가 업데이트될 예정으로, 에피소드 클리어 후 200레벨부터 참여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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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신규 장비 아이템

    신규 에피소드 지역이 추가되는 만큼, 새로운 장비 아이템들이 추가됩니다.

    새로운 지역에서 다양한 신규 아이템과 인챈트 효과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신규 무기 23종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신규 방어구 11종 추가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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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신규 능력치 : 특성 능력치

    200레벨 아이템에서는 새로운 능력치 6종이 추가됩니다.

    1) Power Atk (P.ATK)
    캐릭터의 최종 물리 공격력을 % 증가시켜주는 능력치

    2) Spell Matk (S.MATK)
    캐릭터의 최종 마법 공격력을 % 증가시켜주는 능력치

    3) Resist (Res)
    물리 방어력 적용 전, 받는 물리 데미지를 감소시켜주는 능력치

    4) Magic Resist (Mres)
    마법 방어력 적용 전, 받는 마법 데미지를 감소시켜주는 능력치

    5) Heal Plus (H.Plus)
    최종 힐 회복량을 % 증가시켜주는 능력치

    6) Critical Damage Rate (C.Rate)
    크리티컬 고유 사양인 “140% 데미지 증가 효과”를 증가시켜주는 능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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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3차 직업군

    전승 직업군의 상위 직업인 3차 직업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3차 직업군은 기존 전승 직업군(베이스 레벨 200/직업 레벨 70)에서 전직할 수 있습니다.

    3차 직업으로 전직 시 (베이스 레벨 230/직업 레벨 30)까지 성장할 수 있으며 기본 스테이터스의 상한선은 130으로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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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최대 레벨 확장

    에피소드와 함께 전승 직업군의 최대 레벨이 200레벨로 확장되며 3차 직업군으로 전직 시 230레벨까지 추가로 확장됩니다.

    확장 직업군은 별도의 전직없이 230레벨까지 확장되며 잡레벨이 60에서 70레벨로 확장됩니다.

    레벨 확장과 함께 전승 및 확장 직업의 기본 스테이터스 상한선도 125에서 130으로 확장될 예정입니다.

    단, 스테이터스 포인트는 200레벨까지만 지급되며 200레벨 이후부터는 스테이터스 포인트가 추가로 지급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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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베이스 경험치 조정

    최대 레벨이 확장되면서 161에서 170레벨 구간의 필요경험치가 대폭 완화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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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시스템 개선

    1) 큐펫 시스템 개편

    큐펫의 외형과 옵션 분리를 위해 큐펫 시스템의 일부 내용이 변경되어 추가 안내해 드립니다.

    - 큐펫알은 알부화기로 부화가 가능하며 부화 친밀도에 따른 옵션이 제거됩니다.
    -
    큐펫알을 재료로 큐펫 전용 장비에 큐펫 인챈트가 가능해지며 인챈트 큐펫 고유의 옵션이 큐펫 전용 장비에 확정으로 부여됩니다.
    , 이벤트 큐펫의 경우 큐펫 인챈트가 불가능하거나 고유 옵션만 부여할 있습니다.
    -
    큐펫 인챈트 인챈트 재료는 큐펫알 1개와 1만제니가 필요합니다.
    , 재료로 사용된 큐펫알은 다시 반환되지 않으며 큐펫 인챈트 초기화를 통해 옵션을 다시 부여할 있습니다.
    -
    큐펫 인챈트는 1Lv에서 2Lv 강화할 있으며 강화 확률은 50% 적용됩니다.
    -
    큐펫 전용 장비 구입 인챈트는 테이밍 상인을 통해 가능합니다.


    -------------------------------------------< 큐펫 인챈트 예시>

    -------------------------------------------<큐펫 옵션 변경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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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속성 시스템 개편

    3차 직업 업데이트와 함께 속성 시스템이 추가로 개편될 예정입니다.

    몬스터 레벨이 높을수록 강력한 몬스터로 설정이 되어있으나 속성 상성치는 몬스터의 레벨이 높을수록 더 높은 데미지가 적용되는 부분을 몬스터의 강함에 따라 상성치가 적용되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기존 1레벨, 4레벨 속성 상성치>

    --------------------------------------<변경 1레벨, 4레벨 속성 상성치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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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2차 전직 및 전승 간소화

    3차 직업 업데이트와 함께 2차 직업 전직 및 전승 퀘스트가 간소화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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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무기 패널티 개선

    채찍 계열의 무기 패널티가 악기 계열과 동일하게 개선될 예정입니다.
    변경 전 : 소형 75% / 중형 100% / 대형 50%
    변경 후 : 소형 75% / 중형 100% /
    대형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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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내용들은 아직 개발 중인 내용이므로 추후 업데이트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시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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