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그나로크Z

  • 에피소드2-3 업데이트 기념 이벤트
  • 4월 패션스톤 신규의상
  • 2024 봄꽃축제 이벤트
  • 2024 VIP 이벤트
  • 철통보안 이벤트

새소식NEWS

개발자노트

  • 적용완료2023년 2분기 업데이트 안내
  • 2023.03.22
  • 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제로 모험가 여러분, RO1 스튜디오 제로팀 입니다.
    2023년 2분기 준비 중인 업데이트 예정 사항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신규 컨텐츠 업데이트

     

    1) 일루전 오브 뱀파이어 던전 업데이트

    2023년 2분기 첫 업데이트로 130레벨 일루전 오브 뱀파이어가 업데이트됩니다.
    라그나로크 제로의 두번째 일루전 던전인 뱀파이어 던전은 게펜 지하 던전 2층의 보스인 드라큘라와 인간이였던 위자드 소녀에 관한 이야기로 메인 스토리 퀘스트와 6종의 반복 퀘스트가 추가되며 130레벨 구간의 사냥터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던전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아이템과 카드가 함께 추가될 예정입니다.

     

    2) 일루전 던전 하드 모드 업데이트

    일루전 오브 뱀파이어 업데이트 이후 일루전 오브 문라이트와 일루전 오브 뱀파이어의 하드 모드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기존 일루전 던전은 130레벨대로 구성되어 있었다면 하드모드는 150래벨 이상을 지원하는 사냥터로 디자인되어 더 강한 몬스터들을 만나게 됩니다.
    하드모드에서는 더 어려워진 만큼 기존 일루전 장비에서 업그레이드된 150벨 장비인 개방된 일루전 장비들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더 강해지고 싶다면 일루전 던전의 하드 모드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에피소드 및 일부 지역 동선 개편

     

    1) 에피소드 메인 퀘스트 동선 개편
    2022년 12월 7일 에피소드 개편으로 인하여 에피소드 진행 가능 레벨이 조정되어 일부 퀘스트의 불필요한 동선이 개편될 예정입니다. 기존 필드의 몬스터와 에피소드의 동선의 레벨이 맞지 않아 신규로 제작된 일부 필드 및 몬스터가 제거되고 기존 필드와 몬스터로 메인 에피소드 퀘스트가 개편될 예정입니다.

     

    스토리 진행을 위해 추가된 퀘스트 전용 몬스터는 목적에 맞게 드랍 아이템이 제거될 예정입니다.

     

    2) 라헬 및 베인스 지역 개편

    지역 개편 2단계로 그동안 모험가 님들에게 외면을 받았던 “라헬” 및 “베인스” 지역의 개편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리히타르젠에서 라헬 지역으로 이동 시, 필드를 통해서만 이동이 가능하지만 주변 필드에 비해 몬스터 레벨이 높아 라헬 지역으로 접근이 어려웠습니다. 그에 따라 라헬 및 베인스 지역 접근성 강화를 위해 마을로 이동하는 주변 필드의 개편이 진행되며 리히타르젠 마을에서 라헬 마을로 공간 이동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한 라헬&베인스 지역 던전(토르 화산, 무명섬)의 입장 조건이 1인 던전으로 변경되고 몬스터 및 일일 퀘스트 경험치 등 던전 개편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3. 신규 시스템 업데이트


    1) 데미지 표시 변경 시스템 업데이트
    고정으로 표시되는 데미지 수치 표시 형식을 변경할 수 있는 시스템이 제로에도 추가될 예정입니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 데미지가 출력되는 방향과 데미지 폰트를 변경하거나 투명하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 폰트 외에 2종의 신규 데미지 폰트가 함께 추가됩니다.

     

     

    4. 기존 시스템 개편

     

    1) 달성과제 개편 및 항목 추가

    2022년 12월 7일 업데이트로 인하여 초반 육성이 쉬워짐에 따라 달성과제 보상이 개편될 예정입니다.
    달성과제 보상 개편과 함께 초반 달성과제에서 획득할 수 있는 소모성 보상 아이템들은 창고 이동을 포함하여 모든 이동 및 거래가 불가능하도록 변경될 예정입니다.
    달성과제 개편과 함께 레벨 확장 및 사냥터 추가 등 그동안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함께 추가되지 못했던 항목들을 순차적으로 적용해 나갈 예정입니다.

     

    2) 반복 퀘스트 개편 및 일괄 받기/완료 추가

    현재 대부분의 반복 퀘스트는 일일 퀘스트의 형식으로 새벽 4시에 초기화가 되도록 설정되어 있어 모험가 님들에게 숙제의 개념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일일 퀘스트 일부를 반복 퀘스트의 목적에 맞도록 퀘스트 레벨 등을 고려하여 일정 시간 후 초기화가 되도록 순차적으로 변경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청원게시판을 통해 의견을 주셨던 일일 퀘스트 일괄 받기/완료 기능을 순차적으로 추가하여 좀 더 편하게 일일 퀘스트 및 반복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제공 예정입니다.

     

    3) 확률형 보상 아이템 갱신

    라그나로크 제로에는 오래된 파란 상자, 오래된 보라 상자, 카드첩, 고목나무가지 등 다양한 확률형 소비 아이템을 보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들은 컨텐츠와 함께 주기적으로 관리되는 아이템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추가된 아이템 및 카드 등 누락된 아이템 리스트를 순차적으로 추가하여 갱신할 예정입니다.

     

     

    위 내용과 함께 2023년 2분기 말을 목표로 한 장기 프로젝트인 에피소드2 업데이트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에피소드2는 연합군 주둔지를 바탕으로 이어지는 제로만의 새로운 스토리와 사냥터 및 아이템이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에피소드2 관련 내용은 개발 진행 상황에 따라 추가 개발자노트를 통해 안내드릴 예정이니 모험가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위 내용들은 아직 개발 중인 내용이므로 추후 업데이트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시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