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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유저 여러분.
RO1스튜디오의 라그나로크 제로 팀입니다.
오늘은 4월 11일 업데이트가 예정된 내용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드디어 궁수 계열의 2차 직업군인 바드와 댄서가 업데이트됩니다.
바드는 남성 캐릭터만 전직 가능하며, 댄서는 여성 캐릭터만 전직 가능합니다.
바드는 연주 계열 스킬을 사용하며, 댄서는 춤 계열 스킬을 사용합니다.
연주 스킬은 악기를 장착해야 사용 가능하며, 춤 스킬은 채찍을 장착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될 바드와 댄서의 스킬을 간략하게 소개드립니다.
MAX Lv : 10
계열 : 패시브
내용 : 피나는 연주 연습을 통해 악기를 효과적으로 운용하는 법과 공연 프로로써 정신력이 상승한다.
MSP 증가는 항상 적용 되며 ATK과 공격 속도 증가는 악기 장착 시에만 적용된다.
[Lv 1] : 악기 데미지 증가 +3, 공격 후 딜레이 감소 1%, MSP + 1%
[Lv 2] : 악기 데미지 증가 +6, 공격 후 딜레이 감소 2% MSP + 2%
[Lv 3] : 악기 데미지 증가 +9, 공격 후 딜레이 감소 3%, MSP + 3%
[Lv 4] : 악기 데미지 증가 +12, 공격 후 딜레이 감소 4%, MSP + 4%
[Lv 5] : 악기 데미지 증가 +15, 공격 후 딜레이 감소 5%, MSP + 5%
[Lv 6] : 악기 데미지 증가 +18, 공격 후 딜레이 감소 6%, MSP + 6%
[Lv 7] : 악기 데미지 증가 +21, 공격 후 딜레이 감소 7%, MSP + 7%
[Lv 8] : 악기 데미지 증가 +24, 공격 후 딜레이 감소 8%, MSP + 8%
[Lv 9] : 악기 데미지 증가 +27, 공격 후 딜레이 감소 9%, MSP + 9%
[Lv 10] : 악기 데미지 증가 +30, 공격 후 딜레이 감소 10%, MSP + 10%
MAX Lv : 1
계열 : 액티브
타입 : 보조
대상 : 자기 자신
내용 : 공연중의 발생하는 다양한 돌발 상황을 능숙하게 대처하는 기술이다.
일정 시간 동안 연주, 합주, 춤에 사용되는 SP 소모를 20% 줄인다.
앵콜과 중복하여 사용할 수 있다.
MAX Lv : 1
습득조건 : 임기응변 1
계열 : 액티브
타입 : 보조
대상 : 자기 자신
내용 : 자신이 제일 마지막에 시전했던 춤이나 노래를 다시 시전한다.
평소의 SP 소모량의 1/2 로 연주, 춤, 합주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MAX Lv : 5
습득조건 : 악기 다루기 3
계열 : 액티브
타입 : 원거리 물리
대상 : 대상 1체
내용 : 악기 계열 장착 시, 사용 가능.
악기를 사용해서 강력한 화살을 발사해 대상에게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2회 준다.
현재 장착되어 있는 화살의 속성에 영향 받는다.
[Lv 1] : ATK 150% X 2
[Lv 2] : ATK 190% X 2
[Lv 3] : ATK 230% X 2
[Lv 4] : ATK 270% X 2
[Lv 5] : ATK 310% X 2
MAX Lv : 5
습득조건 : 임기응변 1, 악기 다루기 1
계열 : 액티브
타입 : 연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9 X 9셀(범위 내 일반 몬스터(적))
내용 : 자신 주변 9 X 9셀 범위 내의 적에게 음파를 이용하여 무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시전자의 직업 레벨이 증가 할수록 데미지가 상승한다.
스킬 레벨이 증가할 수록 데미지가 증가하며 악기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해당 스킬은 PVP / 시즈 모드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Lv 1] : MATK 110%
[Lv 2] : MATK 120%
[Lv 3] : MATK 130%
[Lv 4] : MATK 140%
[Lv 5] : MATK 150%
MAX Lv : 5
습득조건 : 앵콜 1
계열 : 액티브
타입 : 디버프
대상 : 자기 자신
내용 : 자신 주변 화면 내의 모든 적에게 [상태이상 : 동빙]을 건다.
스킬레벨이 증가할 수록 동빙확률이 높아진다.
바드가 속해 있는 파티원들은 낮은 확률로 동빙에 걸릴 수 있으며, PVP에서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동빙을 걸 수 있다.
동빙에 걸릴 확률은 대상의 상태이상 내성 수치에 따라 감소된다.
[Lv 1] : 동빙 확률: 20%
[Lv 2] : 동빙 확률: 25%
[Lv 3] : 동빙 확률: 30%
[Lv 4] : 동빙 확률: 35%
[Lv 5] : 동빙 확률: 40%
MAX Lv : 10
습득조건 : 불협화음 3
계열 : 액티브
타입 : 연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 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자신과 주변 31 X 31 셀 범위 내에 있는 파티원의 FLEE와 완전회피율을 올린다.
다른 연주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악기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Lv 1] : Flee + 20, 완전회피 +1
[Lv 2] : Flee + 22, 완전회피 +1
[Lv 3] : Flee + 24, 완전회피 +2
[Lv 4] : Flee + 26, 완전회피 +2
[Lv 5] : Flee + 28, 완전회피 +3
[Lv 6] : Flee + 30, 완전회피 +3
[Lv 7] : Flee + 32, 완전회피 +4
[Lv 8] : Flee + 34, 완전회피 +4
[Lv 9] : Flee + 36, 완전회피 +5
[Lv10] : Flee + 40, 완전회피 +5
MAX Lv : 10
습득조건 : 불협화음 3
계열 : 액티브
타입 : 연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 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자신 및 주변 31 X 31 셀 범위 내 파티원의 공격 속도를 올린다.
다른 연주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악기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Lv 1]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1% 감소.)
[Lv 2]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3% 감소.)
[Lv 3]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5% 감소.)
[Lv 4]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7% 감소.)
[Lv 5]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9% 감소.)
[Lv 6]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11% 감소.)
[Lv 7]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13% 감소.)
[Lv 8]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15% 감소.)
[Lv 9]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17% 감소.)
[Lv10] : 공격 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20% 감소.)
MAX Lv : 10
습득조건 : 불협화음 3
계열 : 액티브
타입 : 연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자신 및 주변 31 X 31 셀 범위 내 파티원의 변동 캐스팅과 스킬 후 딜레이를 줄여준다.
다른 연주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악기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Lv 1] : 변동 캐스팅- 2%, 스킬 후 딜레이- 3%
[Lv 2] : 변동 캐스팅- 4%, 스킬 후 딜레이- 6%
[Lv 3] : 변동 캐스팅- 6%, 스킬 후 딜레이- 9%
[Lv 4] : 변동 캐스팅- 8%, 스킬 후 딜레이-12%
[Lv 5] : 변동 캐스팅-10%, 스킬 후 딜레이-15%
[Lv 6] : 변동 캐스팅-12%, 스킬 후 딜레이-18%
[Lv 7] : 변동 캐스팅-14%, 스킬 후 딜레이-21%
[Lv 8] : 변동 캐스팅-16%, 스킬 후 딜레이-24%
[Lv 9] : 변동 캐스팅-18%, 스킬 후 딜레이-27%
[Lv10] : 변동 캐스팅-20%, 스킬 후 딜레이-30%
MAX Lv : 10
습득조건 : 불협화음 3
계열 : 액티브
타입 : 연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 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자신 및 주변 31 X 31셀 범위 내 최대 HP를 증가 시키고 받는 회복량을 증가 시킨다.
다른 연주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악기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Lv 1] : MHP 증가+10%, 받는 회복량 증가 + 2%
[Lv 2] : MHP 증가+11%, 받는 회복량 증가 + 4%
[Lv 3] : MHP 증가+12%, 받는 회복량 증가 + 6%
[Lv 4] : MHP 증가+13%, 받는 회복량 증가 + 8%
[Lv 5] : MHP 증가+14%, 받는 회복량 증가 +10%
[Lv 6] : MHP 증가+15%, 받는 회복량 증가 +12%
[Lv 7] : MHP 증가+16%, 받는 회복량 증가 +14%
[Lv 8] : MHP 증가+17%, 받는 회복량 증가 +16%
[Lv 9] : MHP 증가+18%, 받는 회복량 증가 +18%
[Lv10] : MHP 증가+20%, 받는 회복량 증가 +20%
습득조건 : 퀘스트 완료
계열 : 액티브
타입 : 디버프
대상 : 대상 1체
내용 : 괴성을 질러 대상에게 [상태이상 : 혼란]을 건다.
보스형 몬스터에게는 효과가 없다.
MAX Lv : 10
계열 : 패시브
내용 : 몸을 다루는 능력을 올려 채찍 계열을 효율적으로 다루는 법과 공연 프로로써 정신력이 상승한다.
MSP 증가는 항상 적용 되며 ATK과 크리티컬 확률은 채찍 장착 시에만 적용된다.
[Lv 1] : 채찍 데미지 증가 +3, CRI + 1, MSP + 1%
[Lv 2] : 채찍 데미지 증가 +6, CRI + 2, MSP + 2%
[Lv 3] : 채찍 데미지 증가 +9, CRI + 3, MSP + 3%
[Lv 4] : 채찍 데미지 증가 +12, CRI + 4, MSP + 4%
[Lv 5] : 채찍 데미지 증가 +15, CRI + 5, MSP + 5%
[Lv 6] : 채찍 데미지 증가 +18, CRI + 6, MSP + 6%
[Lv 7] : 채찍 데미지 증가 +21, CRI + 7, MSP + 7%
[Lv 8] : 채찍 데미지 증가 +24, CRI + 8, MSP + 8%
[Lv 9] : 채찍 데미지 증가 +27, CRI + 9, MSP + 9%
[Lv 10] : 채찍 데미지 증가 +30, CRI + 10, MSP + 10%
MAX Lv : 1
계열 : 액티브
타입 : 보조
대상 : 자기 자신
내용 : 공연중의 발생하는 다양한 돌발 상황을 능숙하게 대처하는 기술이다.
일정 시간 동안 연주, 합주, 춤에 사용되는 SP 소모를 20% 줄인다.
앵콜과 중복하여 사용할 수 있다.
MAX Lv : 1
습득조건 : 임기응변 1
계열 : 액티브
타입 : 보조
대상 : 자기 자신
내용 : 자신이 제일 마지막에 시전했던 춤이나 노래를 다시 시전한다.
평소의 SP 소모량의 1/2 로 연주, 춤, 합주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MAX Lv : 5
습득조건 : 춤 연습 3
계열 : 액티브
타입 : 원거리 물리
대상 : 대상 1체
내용 : 채찍 계열 장착 시, 사용 가능.
채찍으로 화살을 감아 대상에게 던져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2회 준다.
현재 장착되어 있는 화살의 속성에 영향 받는다.
[Lv 1] : ATK 150% X 2
[Lv 2] : ATK 190% X 2
[Lv 3] : ATK 230% X 2
[Lv 4] : ATK 270% X 2
[Lv 5] : ATK 310% X 2
MAX Lv : 5
습득조건 : 임기응변 1, 춤연습 1
계열 : 액티브
타입 : 춤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9 X 9셀 (범위 내 적)
내용 : 자신 주변 9 X 9셀 범위내의 적에게 SP에 1회 데미지를 각 스킬 레벨에 맞게 입힌다.
스킬 레벨이 증가할 수록 성공 확률이 증가하며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해당 스킬은 PVP / 시즈 모드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Lv 1] : SP 타격 12%, 성공 확률 25%
[Lv 2] : SP 타격 14%, 성공 확률 30%
[Lv 3] : SP 타격 16%, 성공 확률 35%
[Lv 4] : SP 타격 18%, 성공 확률 40%
[Lv 5] : SP 타격 20%, 성공 확률 45%
MAX Lv : 5
습득조건 : 앵콜 1
계열 : 액티브
타입 : 디버프
대상 : 자기 자신
내용 : 자신 주변 화면 내의 모든 적에게 [상태이상 : 스턴]을 건다.
스킬레벨이 증가할 수록 스턴확률이 높아진다.
댄서가 속해 있는 파티원들은 낮은 확률로 스턴에 걸릴 수 있으며, PVP에서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스턴을 걸 수 있다.
스턴에 걸릴 확률은 대상의 상태이상 내성 수치에 따라 감소된다.
[Lv 1] : 스턴 확률: 30%
[Lv 2] : 스턴 확률: 35%
[Lv 3] : 스턴 확률: 40%
[Lv 4] : 스턴 확률: 45%
[Lv 5] : 스턴 확률: 50%
MAX Lv : 10
습득조건 : 막춤 3
계열 : 액티브
타입 : 춤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 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자신 주변 31 X 31 셀 범위 내에 있는 대상의 HIT를 각 레벨에 맞게 증가시킨다.
다른 춤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Lv 1] : HIT + 4
[Lv 2] : HIT + 8
[Lv 3] : HIT + 12
[Lv 4] : HIT + 16
[Lv 5] : HIT + 20
[Lv 6] : HIT + 24
[Lv 7] : HIT + 28
[Lv 8] : HIT + 32
[Lv 9] : HIT + 36
[Lv 10] : HIT + 40
MAX Lv : 10
습득조건 : 막춤 3
계열 : 액티브
타입 : 춤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9 X 9 셀(범위 내 적 플레이어)
내용 : 60초 동안 자신 주변 9 X 9 셀 범위 내 적 플레이어의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각 레벨에 맞게 낮춘다.
만약 대상에게 이동 속도, 공격 속도 증가 스킬 효과가 걸려 있었다면 해제 된다.
다른 춤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해당 스킬은 PvP / 시즈 모드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Lv 1] : 공격 속도 3%, 이동 속도 2% 감소
[Lv 2] : 공격 속도 6%, 이동 속도 4% 감소
[Lv 3] : 공격 속도 9%, 이동 속도 6% 감소
[Lv 4] : 공격 속도 12%, 이동 속도 8% 감소
[Lv 5] : 공격 속도 15%, 이동 속도 10% 감소
[Lv 6] : 공격 속도 18%, 이동 속도 12% 감소
[Lv 7] : 공격 속도 21%, 이동 속도 14% 감소
[Lv 8] : 공격 속도 24%, 이동 속도 16% 감소
[Lv 9] : 공격 속도 27%, 이동 속도 18% 감소
[Lv10] : 공격 속도 30%, 이동 속도 20% 감소
MAX Lv : 10
습득조건 : 막춤 3
계열 : 액티브
타입 : 춤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 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자신 주변 31 X 31 셀 범위 내 대상의 크리티컬 확률과 크리티컬 데미지를 높인다.
다른 춤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Lv 1] : CRI +1, 크리티컬 데미지 + 2%
[Lv 2] : CRI +2, 크리티컬 데미지 + 4%
[Lv 3] : CRI +3, 크리티컬 데미지 + 6%
[Lv 4] : CRI +4, 크리티컬 데미지 + 8%
[Lv 5] : CRI +5, 크리티컬 데미지 + 10%
[Lv 6] : CRI +6, 크리티컬 데미지 + 12%
[Lv 7] : CRI +7, 크리티컬 데미지 + 14%
[Lv 8] : CRI +8, 크리티컬 데미지 + 16%
[Lv 9] : CRI +9, 크리티컬 데미지 + 18%
[Lv10] : CRI +10, 크리티컬 데미지 + 20%
MAX Lv : 10
습득조건 : 막춤 3
계열 : 액티브
타입 : 춤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 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자신 주변 31 X 31 셀 범위내 대상의 MSP를 증가시키며,
스킬 사용 시 SP 소모량을 감소시킨다.
다른 춤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Lv 1] : MSP 증가 + 10%, SP 소모량 감소: 6%
[Lv 2] : MSP 증가 + 11%, SP 소모량 감소: 7%
[Lv 3] : MSP 증가 + 12%, SP 소모량 감소: 8%
[Lv 4] : MSP 증가 + 13%, SP 소모량 감소: 9%
[Lv 5] : MSP 증가 + 14%, SP 소모량 감소: 10%
[Lv 6] : MSP 증가 + 15%, SP 소모량 감소: 11%
[Lv 7] : MSP 증가 + 16%, SP 소모량 감소: 12%
[Lv 8] : MSP 증가 + 17%, SP 소모량 감소: 13%
[Lv 9] : MSP 증가 + 18%, SP 소모량 감소: 14%
[Lv10] : MSP 증가 + 20%, SP 소모량 감소: 15%
습득조건 : 퀘스트 완료
계열 : 액티브
타입 : 디버프
대상 : 대상 1체
내용 : 대상에게 윙크를 보내어 대상을 교란한다.
높은 확률로 [상태이상 : 혼란]을 건다.
보스형 몬스터에게는 효과가 없다.
MAX Lv : 1
습득조건 : 휘파람(흥얼거림) 10
계열 : 액티브
타입 : 합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9 X 9 셀(범위 내 일반 몬스터)
내용 : 9 X 9셀 범위 내에 있는 대상에게 일정확률로 [상태이상 : 수면]을 건다.
수면에 걸릴 확률과 지속 시간은 대상의 상태 이상 내성에 의해 감소된다.
해당 스킬은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이 가능하며 시전자가 악기,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 댄서가 9 X 9셀 이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30초 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 상태가 된다.
보스형 몬스터는 수면에 걸리지 않는다.
MAX Lv : 5
습득조건 : 불사신 지크프리드 3
계열 : 액티브
타입 : 합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 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31 X 31셀 범위 내 파티원 및 자신에게 몬스터 사냥 시 획득하는 경험치를 각 스킬 레벨에 맞게 증가시킨다.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 되지 않으며 시전자가 악기,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 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 댄서가 9 X 9셀 이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30초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상태가 된다.
[Lv 1] : 경험치 증가량:20%
[Lv 2] : 경험치 증가량:30%
[Lv 3] : 경험치 증가량:40%
[Lv 4] : 경험치 증가량:50%
[Lv 5] : 경험치 증가량:60%
MAX Lv : 1
습득조건 : 울부짖는 로키 1
계열 : 액티브
타입 : 합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9 X 9 셀(범위 내 적 플레이어)
내용 : 60초 동안 9 X 9셀 범위 내 적 플레이어의 DEF를 0으로 만든다.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 되지 않으며 시전자가 악기 /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 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 댄서가 9 X 9셀 이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30초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상태가 된다.
해당 스킬은 PvP / 시즈 모드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MAX Lv : 5
습득조건 : 이둔의 사과(당신을 위한 서비스) 10
계열 : 액티브
타입 : 합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 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31 X 31 셀 범위 내 아군의 ATK와 DEF을 사용하는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시킨다.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 되지 않으며 시전자가 악기 /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 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 댄서가 9 X 9 셀 이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30초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상태가 된다.
[Lv 1] : ATK + 20, DEF + 15.
[Lv 2] : ATK + 25, DEF + 30.
[Lv 3] : ATK + 30, DEF + 45.
[Lv 4] : ATK + 35, DEF + 60.
[Lv 5] : ATK + 40, DEF + 75.
MAX Lv : 5
습득조건 : 전장의 북소리 3
계열 : 액티브
타입 : 합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 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31 X 31셀 범위 내 아군에게 아래 이로운 효과 중 하나를 임의로 60초 동안 부여한다.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 되지 않으며 시전자가 악기 /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 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 댄서가 9 X 9 셀 이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30초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상태가 된다.
- 이로운 효과 -
공격 속도 20% 증가.
물리 공격력 20% 증가.
마법 공격력 20% 증가.
최대 HP 30% 증가.
최대 SP 30% 증가.
모든 스테이터스 15 상승.
HIT 50 상승.
FLEE 50 상승.
SP 소비 30% 감소.
HP 회복력 100% 상승.
SP 회복력 100% 상승.
MAX Lv : 1
습득조건 : 석양의 어쌔신 크로스(나를 잊지 말아요) 10
계열 : 액티브
타입 : 합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9 X 9 셀(범위 내 자신을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
내용 : 60초 동안 9 X 9 셀 범위 내 자신을 제외한 모든 대상이 스킬과 마법을 사용할 수 없게 한다.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 되지 않으며 시전자가 악기 /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 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 댄서가 9 X 9 셀 이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30초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상태가 된다.
해당 스킬은 PvP / 시즈 모드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MAX Lv : 1
습득조건 : 자장가 1
계열 : 액티브
타입 : 합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 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31 X 31 셀 범위 내 파티원들이 젬스톤 소모 마법 사용 시 젬스톤 소모를 1개 감소시켜주는
효과 를 부여한다.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 되지 않으며 시전자가 악기 /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 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 댄서가 9 X 9 셀 이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30초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상태가 된다.
MAX Lv : 5
습득조건 : 브라기의 시(행운의 키스) 10
계열 : 액티브
타입 : 합주 스킬
대상 : 자신 주변 31 X 31 셀(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60초 동안 31 X 31 셀 범위 내 파티원들의 지/ 수/ 화/ 풍 내성이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하며.
암흑, 석화, 동빙, 스턴, 저주, 수면, 침묵, 혼란의 내성 수치가 증가한다.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 되지 않으며 시전자가 악기 /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 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 댄서가 9 X 9 셀 이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30초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상태가 된다.
[Lv 1] : 속성 내성 + 3%, 상태 이상 내성 + 5%
[Lv 2] : 속성 내성 + 6%, 상태 이상 내성 + 10%
[Lv 3] : 속성 내성 + 9%, 상태 이상 내성 + 15%
[Lv 4] : 속성 내성 + 12%, 상태 이상 내성 + 20%
[Lv 5] : 속성 내성 + 15%, 상태 이상 내성 + 25%
※ 바드&댄서 스킬의 캐스팅/쿨타임에 대해서
위 스킬 설명에는 표기되어 있지 않지만 각 스킬 별로 캐스팅 및 스킬 쿨타임이 설정되어있습니다.
예를 들면, 썰렁한 농담, 비명 지르기의 경우 공성전에서 매우 큰 효과를 발휘하는 스킬이기 때문에
약 10초정도의 스킬 쿨타임이 설정되어있습니다.
바드&댄서 업데이트와 동시에, 메모리얼 던전 갑옷의 인챈트 리스트에 '바드&댄서의 정수'가 추가됩니다.
<새로운 궁수 계열 직업 정수 인챈트가 추가됩니다!>
신규 장비로 악기와 채찍이 2종씩 업데이트됩니다.
<신규 드랍 장비와 지룡 무기가 1종씩 업데이트됩니다!>
지룡 무기는 협소한 범위이지만 속성과 종족 두 가지 조건을 동시에 만족하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로컬라이징에서 교환하여 얻는 장비는 지룡 무기 같이 특정 속성과 종족에게 데미지 증가 옵션을 가질 것입니다.
일례로 아마쯔 지역에서는 악마형 몬스터 및 화속성 적에게 주는 데미지가 증가하는 장비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다만, 성능을 보다 자유롭게 상승시킬 수 있도록 인챈트 부여 기능을 삭제하고 랜덤 옵션을 부여하거나 부여된 랜덤 옵션을
갱신하는 아이템이 추가되며, 해당 아이템은 지룡석으로 교환할 수 있게 됩니다.
※ 단, 이미 인챈트되어있는 장비는 랜덤 옵션 부여가 불가능하므로
4월간 용지성 안에 인챈트를 무료로 제거해주는 NPC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지룡 무기에 랜덤 옵션 부여가 가능해집니다! 제련도 및 장착 카드는 사라지지 않으니 걱정마세요.>
<랜덤 옵션은 최소 1개에서 최대 2개까지 부여됩니다>
<인챈트 기능이 제거되고, 랜덤 옵션 부여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용지성 조합 투구인 '백소진 인형 모자'와 '청이의 머리포자기'의 조합 재료가 변경됩니다.
비교적 입수 난이도가 어려운 재료의 요구량은 감소되며, 일부 재료는 용지성에서 획득 가능한 아이템으로 변경됩니다.
<특히 백소진 인형 모자의 입수난이도가 조정됩니다!>
지금까지 라그나로크 제로에 4월 11일 업데이트 예정인 내용들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시,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