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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노트

  • 적용완료신규 컨텐츠 및 직업 밸런스 조정
  • 2019.09.23
  • 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제로 모험가 여러분, RO1스튜디오의 라그나로크 ZERO팀 입니다.

     

    추석이 지나고 가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오늘은 가을 업데이트 내용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1. 차원의 균열 : 페이스 웜의 둥지

     

    과거 일련의 사건들로 인해 개방되는 차원의 균열,
    그리고 차원의 균열에서 “메모리얼 던전 : 페이스 웜의 둥지”가 업데이트 될 예정입니다.

    110레벨 이상의 모험가 여러분들만 도전할 수 있는 페이스 웜의 둥지 던전에는
    페이스 웜 퀸의 무기류, 거신뱀의 숨결과 직업별 거신뱀의 껍질 장비가 추가될 예정이며,
    업그레이드된 시간의 부츠류(예시 : 시간의 힘 부츠)와의 추가 옵션이 존재합니다.

     

    < 차원의 균열을 통해 페이스 웜의 둥지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

     

     

    < 강력한 힘을 가진 페이스 웜 퀸! >

     

     

    < 신규 장비들이 추가됩니다! >

     

     

    < 거신뱀의 껍질을 직업별 거신뱀의 껍질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

     

     

    < 신규 장비에 다양한 랜덤 옵션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2. 일부 직업군 스킬 밸런스 조정


    일부 직업군의 스킬 사양이 조정될 예정입니다.

     

     

    나이트 계열

     1) 브랜디쉬 스피어
       -
    스킬 쿨타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됩니다.

     2) 피어스
       -
    SP 소모량이 7에서 10으로 증가됩니다.
       - 크기별 공격 횟수가 소형 : 2회 / 중형 : 3회 / 대형 : 4회로 변경됩니다.

     3) 스파이럴 피어스
       -
    대상의 크기에 따른 데미지 보정값이 증가됩니다.

     4) 컨센트레이션/오러 블레이드
       -
    효과 상태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크루세이더 계열

     1) 홀리 크로스
       -
    양손창만 데미지가 증가하던 부분이 창 계열이기만 하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시전자의 VIT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2) 헌신
       -
    레벨 차이 제한이 10에서 15로 증가됩니다.
       - 고정 캐스팅이 1.5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 변동 캐스팅이 1.5초에서 1.0초로 감소됩니다.
       - 헌신과 디펜더 중 가장 최근에 사용한 효과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3) 신의 뜻
       -
    자기 자신에게만 사용하도록 변경됩니다.
       - 스턴/석화/저주/혼란에 대한 내성을 증가시켜주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4) 프레셔
       -
    데미지가 5레벨 기준, 기존 MATK 1250%에서 MATK 1450%으로 상향 조정됩니다.
       - 대상에게 5초간 성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을 20%만큼 감소시키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5) 쉴드체인
       -
    변동 캐스팅이 0.8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 스킬 쿨타임이 0.7초에서 0.3초로 감소됩니다.

     

    어쌔신 계열
     1) 소닉 블로우
       - 스킬 쿨타임이 1초에서 0.7초로 감소됩니다.
       - 소모 SP가 10레벨 기준, 기존 34에서 28로 감소됩니다.

     2) 그림투스
       - 스킬 사정거리가 스킬 레벨과 관계없이 9셀로 통일됩니다.
       - 데미지가 5레벨 기준, 기존 ATK 200%에서 ATK 300%로 증가됩니다.
       - 시전자의 AGI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3) 메테오 어절트
       - 시전자의 STR에 따라 추가 증가되던 부분이 AGI로 변경됩니다.

     

    로그 계열

     1) 기습
       - 데미지가 5레벨 기준, 기존 ATK 800%에서 ATK 850%로 증가됩니다.
       - 시전자의 DEX 및 AGI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되도록 변경됩니다.

     2) 백 스탭
       - 스킬 쿨타임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3) 프리저브
       - 토글형 ON/OFF 스킬로 변경됩니다.

     

    세이지 계열

     1) 드래고놀로지
       - 스킬 레벨에 따라 용족의 마법 방어력을 무시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2) 프리 캐스트
       - 캐스팅 중 이동 속도 감소 회복량이 10레벨 기준, 기존 75%에서 100%로 변경됩니다.

     

    몽크 계열

     1) 맹룡과강
       - 데미지가 5레벨 기준, 기존 ATK 1200% 에서 ATK 2250%로 증가됩니다.

     2) 복호권
       - 기 구체를 소모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동작 정지 효과가 제거되며, 데미지가 5레벨 기준, 기존 ATK 1250%에서 ATK 1850%로 증가됩니다.

     3) 연주붕격
       - 데미지가 10레벨 기준, 기존 ATK 2000% 에서 ATK 2300%로 증가됩니다.

     

    바드&댄서 계열

     1) 브라기의 시/석양의 어쌔신 크로스/이둔의 사과/휘파람
       - 효과 지속시간이 6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2) 당신을 위한 서비스/행운의 키스/흥얼거림
       - 효과 지속시간이 6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3) 전장의 북소리/김서방 돈벌었네/불사신 지크프리드/심연속으로
       - 효과 지속시간이 6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3. 2차 직업군 퀘스트 스킬 조정


    각 직업군 별로 퀘스트를 통해 습득하는 퀘스트 스킬에 대한 사양이 조정될 예정입니다.

     

     

    나이트 계열

     1) 챠지 어택
       - 대상과의 거리와 상관없이, ATK 700% 로 데미지가 변경됩니다.
       - 대상이 넉 백 거리가 기본 2셀로 통일되며 PVP 맵에서는 4셀로 적용됩니다.
       (공성전에서는 넉 백 효과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크루세이더 계열

     1) 슈링크
       - 지속시간이 5분에서 15분으로 증가됩니다.
       - 오토가드 성공 시 대상을 넉 백하던 효과에서 50% 확률로 [상태이상 : 스턴]을 걸도록 변경됩니다.
       - 소모 SP가 100으로 증가되며,
       오토가드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되던 슈링크로 인한 오토가드 발동 확률이 50%로 고정됩니다.

     

    블랙 스미스 계열

     1) 수상쩍은 상술
       - 기존 매머나이트에 추가적으로 카트 터미네이션의 제니 소모량도 감소시켜주도록 변경됩니다.
       - 소모 제니 감소량이 기존 10%에서 20%로 증가됩니다.

     

    어쌔신 계열

     1) 소닉 액셀레이션
       - 소닉 블로우의 명중률 보정이 기존 50%에서 90%로 증가됩니다.
       - 소닉 블로우 데미지 증가효과가 기존 10% 증가에서 90% 증가로 변경됩니다.

     2) 베넘 나이프
       - 소모 SP가 15에서 35로 증가됩니다.
       - 데미지가 기존 ATK 100% 에서 ATK 500% 로 증가됩니다.

     

    로그 계열

     1) 클로즈 컨파인
       - 소모 SP가 25에서 40으로 증가됩니다.
       - 10초간 시전자와 대상이 이동할 수 없게 되었을 때, 증가되는 회피율이 10에서 50으로 증가됩니다.

     

    위자드 계열

     1) 사이트 블래스터
       - 지속시간이 2분에서 15분으로 증가되며, 데미지가 기존 MATK 100%에서 MATK 600%로 증가됩니다.
       - 소모 SP가 기존 40에서 80으로 증가됩니다.

     

    세이지 계열

     1) 컨버터 제조
       - 각 엘리멘탈 컨버터 제작에 필요한 재료가 각 속성에 맞는 속성 원석 1개와 빈 스크롤 1개로 변경됩니다.
       - 각 엘리멘탈 컨버터의 지속시간이 20분으로 증가됩니다.

     

    프리스트 계열

     1) 레뎀프티오
       - SP를 모두 소모하던 부분이 SP 800을 소모하도록 변경됩니다.
       - 경험치를 소모하지 않는 대신 HP를 100% 소모하도록 변경됩니다.

     

    몽크 계열

     1) 발경
       - SP와 HP를 소모량이 증가되며, 대상에게 ATK 800%의 데미지를 주고,
       대상 주변 3x3셀 범위 내 대상을 넉 백시키고, [상태이상 : 스턴]을 걸도록 변경됩니다.

     

    헌터 계열

     1) 판타즈믹 애로우
       - 소모 SP가 10에서 50으로 증가됩니다.
       - 대상에게 화살을 소모하지 않고, ATK 500% 만큼의 풍속성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입히며,
       3셀 넉 백 시키도록 변경됩니다.

     

    바드 계열

     1) 팽 보이스
       - 소모 SP가 20에서 40으로 증가됩니다.
       - 기존 대상에게 [상태이상 : 혼란] 만 거는 효과에서 추가로 [상태이상 : 출혈]을 걸도록 변경됩니다.

     

    댄서 계열

     1) 매혹의 윙크
       -
    소모 SP가 20에서 40으로 증가됩니다.
       - 기존 대상에게 [상태이상 : 혼란] 만 거는 효과에서 추가로 [상태이상 : 환각]을 걸도록 변경됩니다.

     

     

     

     

     

    위 내용들은 아직 개발 중인 내용이므로 추후 업데이트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시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라그 라이프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 개발자 노트를 통해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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