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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노트

  • 적용완료라그나로크 제로 현재 개발중인 소식 안내
  • 2020.09.29
  • 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제로 모험가 여러분, RO1 스튜디오의 제로팀 입니다.

     

    오늘은 라그나로크 제로의 현재 개발 중인 소식을 전하기에 앞서 지난 3분기부터 모험가 여러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게임에 수렴하고, 신선한 변화를 주기 위해서 인력 보강이 필요하다고 판단,

    새로운 멤버들을 영입했음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발전해가는 라그나로크 제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신선한 변화의 첫 번째, 유저 인터페이스(UI)를 개선하려 합니다.

     

    모험가 여러분들께서 불편하다고 글을 남겨주셨던 내용들을 바탕으로 일부 기능을 편리하게 수정하고

    UX / UI 변화를 통해 조금 더 깔끔한 모습으로 개선할 예정입니다.

     

    변경될 내용에 대해서는 추후 업데이트 페이지를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 파티를 구하기 힘들 때에도 솔로 플레이가 가능한 구간을 만들겠습니다.

     

    월드맵 내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몬스터들이 레벨에 비해 체력이나 공격력 등의 능력치가 높아서

    특히 Lv.100 ~ 120 구간의 사냥이 어렵다는 모험가 분들의 의견들이 많았습니다.

     

    파티를 지향하는 라그나로크 제로의 기획 의도입니다만, 저희 제로팀 내부 검토 끝에 게임을 진행하면서

    파티를 맺지 않으면 사냥이 불가능한 허들 구간은 줄이고, 지속적인 플레이를 통해 레벨업이 가능하도록

    솔로 플레이 지역을 만들자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향후 Lv.100 ~ 120 구간의 신규 사냥터 추가와 그 밖의 일부 지역은 솔로 플레이로

    사냥이 가능하도록 몬스터의 능력치나 보상을 수정할 계획입니다.

     

     

     

    세 번째, 클래스 간의 스킬 밸런스를 개선하려 합니다.

     

    라그나로크 제로의 캐릭터들은 직업마다 다양한 스킬들이 존재하는데, 상황에 따라

    효율이 좋은 스킬이 있는 반면, 그다지 효율이 좋지 않은 스킬도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스킬에 대한 건의를 주셨고, 저희 제로팀은 이러한 건의들과 내부적으로 충분한 검토 및 테스트를 통해서

    클래스의 고유 스킬들이 적재적소에 사용될 수 있도록 밸런스를 점차적으로 맞춰나갈 계획입니다.

     

     

     

    네 번째, 라그나로크 제로만의 스토리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생성하고, 게임을 시작할 때부터 모험가 여러분들이 어디로 가야할 지 헤메이지 않도록

    방향 지시등이 되어줄 라그나로크 제로만의 메인 퀘스트를 제작해서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이

    저희 제로팀의 중장기 목표 중 하나입니다.

     

    이 외에도 모험가 여러분들께서 홈페이지 게시판을 비롯한 각종 커뮤니티에 남기는 의견들은

    저희 제로팀 내에서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과의 소통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는 느낌이 들 수 있도록

    건의사항이나 오류 등의 패치가 최대한 빠르게 적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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