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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노트

  • 적용완료7월 개발내용 안내
  • 2018.06.29
  • 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제로 유저 여러분. RO1스튜디오의 라그나로크 제로 팀입니다.

    오늘은 많은 분이 문의해주신 내용 중 이번 7월에 추가될 내용에 대해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전투 불능 상태 시 환경 변경


    고객센터로 접수된 일부 중보스 소환 방식 관련 문의 내용을 전달받았습니다.
    "전투 불능 상태에서 일정 시간동안 전투 불능 상태가 해제되지 않으면 마을로 이동된다."던가
    "전투 불능 상태가 되면 중보스 소환 방식의 방송 자체가 보이지 않게 해달라"는 문의였습니다.

     

    대체로 매우 귀중한 아이템을 드랍하는 중보스가 등장하는 지역에 전투 불능인 상태의 캐릭터를 방치 후,
    소환 단계에 따른 안내 방송을 확인하고 달려와 관련 몬스터만 잡고 간다는 것이었습니다.

     

    소환 관련 안내 방송은 해당 맵에 처음 접근하는 유저로 하여금 맵에서 어떠한 일들이 일어나는지에 대한
    정보 전달 및 맵 내 유저의 행동에 따른 맵의 변화를 시각적으로 알려주기 위하여 작동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일부 유저가 중보스를 잡지 못한다고 하여, 중보스 소환 조건에 대하여 안내하던 방송 자체를

    제거하는 것은 처음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에게 그 맵에서 어떠한 일이 진행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대로

    전달해줄 수 없게 되어 또 다른 불편을 야기합니다.

     

    다만 전투 불능 상태의 캐릭터를 방치하여 정보를 획득하는 행위를 하지 못하도록 전투 불능 상태가 될 경우,

    문의 주신 의견을 참고하여 주변 몬스터의 정보가 보이지 않도록 변경하며, 해당 주요 지역의 방송을 전투 불능

    상태에서는 보이지 않도록 수정하고 있습니다.

     

    물론 주변 다른 “캐릭터”와 “NPC”의 경우에는 전투 불능 상태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는 “전투 불능 상태”에 대한 재정의이기 때문에 별도 지역에서만 적용되는 것이 아닌 모든 지역에 공통으로 적용되며,

    위험한 전투 지역에서 전투할 경우엔 반드시 전투 불능 상태 회복 능력을 가진 캐릭터와 함께 플레이해주시기 바랍니다.

     

              

    <몬스터의 공격으로 전투 불능 상태에 빠질 경우 주변 몬스터가 보이지 않도록 처리됩니다.>

     

      

          <전투 불능 상태인 경우에도 주변 캐릭터는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죽은척하기 사양 변경

     

    "죽은척하기" 스킬은 전투 불능 상태는 아니기 때문에 주변 몬스터 확인이 여전히 가능할 것입니다.

    다만, 아래와 같이 사양을 변경하여 노비스 캐릭터로 죽은척하기를 활용해 방치하는 행위는 할 수 없게 됩니다.

     

    1) 지속시간 30초가 부여됩니다.

    2) 지속시간 30초가 지날 때까지 죽은척하기 상태가 유지됩니다

     (지속시간이 끝날때까지 죽은척하기를 해제할 수 없습니다.)

    3) 시전 시 스킬 쿨타임 60초가 추가됩니다.

     

         <죽은척하기의 사양이 변경됩니다>

     

     

    3. 인챈트 협회 인챈트 방식 변경

     

    지난 2차 직업 업데이트와 함께 추가된 2차 직업 정수 인챈트 이후, 새로운 방향성의 인챈트를 추가해달라는

    요청이 접수되었습니다.

     

    이에 새로운 2차 직업군 정수 인챈트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되어 직업군 인챈트의 종류가 64종이 되었습니다.

     

    그 결과 기존 인챈트 방식에 그대로 대입할 경우, 정수 인챈트를 획득할 확률이 매우 낮아지게 되었고,

    조금 더 저렴한 방식으로 2차 직업 정수를 확정 인챈트 할 수 있도록 중급 인챈트가 추가 되었습니다.


    기존 인챈트 방식에 비해 확정적으로 정수 인챈트가 부여되면서 가격도 그보다 저렴하도록 설정하였고(기존 인챈트 방식에서

    모든 인챈트가 동일한 확률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정수의 경우 확률이 낮게 설정 되어있었습니다.) 200만 ~ 600만 제니의

    가격이 설정되었으며, 제니가 부족하지만 정수 인챈트를 원하시는 경우를 위해 젤스타를 통해 인챈트를 시도해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러나 유저 여러분의 문의를 확인한 결과, 한번에 소모되는 비용이 부담되기 때문에 해당 인챈트 방식을

    수정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수정되는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1) 1차 정수 인챈트 NPC

     +9 이상 제련된 갑옷에 1차 직업 정수(1~2Lv)가 붙을 확률을 가진 인챈트 NPC ( 1회 인챈트당 비용 : 10만제니 )

     ※ 원정대 갑옷 4번째 슬롯 / 파병대 갑옷 3번째 슬롯 / 정복자 갑옷 2번째 슬롯
     ※ 인챈트 방식은 기존 인챈트 협회 직원 방식과 동일합니다.

     

    2) 2차 정수 인챈트 NPC

     +9 이상 제련된 갑옷에 2차 직업 정수(1~2Lv)가 붙을 확률을 가진 인챈트 NPC ( 1회 인챈트당 비용 : 10만제니 )

     ※ 원정대 갑옷 4번째 슬롯 / 파병대 갑옷 3번째 슬롯 / 정복자 갑옷 2번째 슬롯
     ※ 인챈트 방식은 기존 인챈트 협회 직원 방식과 동일합니다.

     

    3) 닌자 정수 인챈트 NPC

     +9 이상 제련된 갑옷에 닌자 직업 정수(1~2Lv)가 붙을 확률을 가진 인챈트 NPC ( 1회 인챈트당 비용 : 10만제니 )

     ※ 원정대 갑옷 4번째 슬롯 / 파병대 갑옷 3번째 슬롯 / 정복자 갑옷 2 번째 슬롯
     ※ 인챈트 방식은 기존 인챈트 협회 직원 방식과 동일합니다.


    추가로 NPC별로 직업군 정수의 숫자의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인챈트 리스트에 정수의 숫자가 많을수록

    정수 인챈트 자체가 붙을 확률은 높아지며, 종류가 적을수록 정수이외의 인챈트가 부여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ex) 2차 정수 인챈트 NPC의 경우 기존 인챈트 협회 직원의 정수 인챈트 확률보다 높은 확률로 정수 인챈트가 부여됩니다.

     

    위 방식으로 변경됨과 동시에 중급 인챈트 협회 직원의 서비스는 종료됩니다.


    지금까지 이번 7월에 진행될 내용들에 대해 전달해드렸습니다.

    게임 내 건의사항에 대한 의견은 고객센터 1:1문의하기를 통해 전달해주시면, 내용을 전달받아 확인을 진행하고 있사오니,

    게임 내 건의사항이 있다면 고객센터 1:1문의하기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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