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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자노트

  • 적용완료직업 밸런스 추가 조정
  • 2019.10.22
  • 안녕하세요. 라그나로크 제로 모험가 여러분, RO1스튜디오의 라그나로크 ZERO팀 입니다.

     

    오늘은 지난 개발자 노트를 통해 전달해 드린
    직업 밸런스 조정에 대한 추가 조정 내용들에 대해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조정된 내용은 파란색 글꼴색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1. 스킬 밸런스 조정

     

    지난 개발자 노트로 공개해드린 내용과 함께 변동 및 추가 내역들에 대해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나이트 계열

     1) 브랜디쉬 스피어
       -
    스킬 쿨타임이 2초에서 1초로 감소됩니다.

     2) 피어스
       -
    SP 소모량이 7에서 10으로 증가됩니다.
       - 크기별 공격 횟수가 소형 : 2회 / 중형 : 3회 / 대형 : 4회로 변경됩니다.

     3) 스파이럴 피어스
       -
    대상의 크기에 따른 데미지 보정값이 증가됩니다.

     4) 컨센트레이션/오라 블레이드
       -
    효과 상태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재접속 시 (특정 맵 이동 시), 효과가 해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5) 볼링배쉬
       -
    스킬 쿨타임이 3초에서 1.8초로 감소됩니다.
       - 넉 백 거리가 최대 2셀 감소됩니다.
       - SP 소모량이 10레벨 기준 22에서 38로 증가됩니다.
       - 양손검의 경우 개체수에 따른 데미지 횟수가 최대 4회에서 5회 공격으로 증가됩니다.
       - 양손검 이외의 경우 2회 공격에서 3회로 증가됩니다.
       - 시전자의 STR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되도록 데미지 공식이 조정됩니다.

     

    크루세이더 계열

     1) 홀리 크로스
       - 양손창만 데미지가 증가하던 부분이 창 계열이기만 하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 시전자의 VIT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2) 헌신
       - 레벨 차이 제한이 10에서 15로 증가됩니다.
       - 고정 캐스팅이 1.5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 변동 캐스팅이 1.5초에서 1.0초로 감소됩니다.
       - 헌신과 디펜더 중 가장 최근에 사용한 효과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3) 신의 뜻
       - 자기 자신에게만 사용하도록 변경됩니다.
       - 스턴/석화/저주/혼란에 대한 내성을 증가시켜주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4) 프레셔
       - 데미지가 5레벨 기준, 기존 MATK 1250%에서 MATK 1450%으로 상향 조정됩니다.
       - 대상에게 5초간 성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을 20%만큼 감소시키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5) 쉴드체인
       - 변동 캐스팅이 0.8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 스킬 쿨타임이 0.7초에서 0.3초로 감소됩니다.

     

    < 크루세이더 계열 스킬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블랙스미스 계열

     1) 멜트다운
       - 지속시간이 증가됩니다.
       - 소모 SP가 10레벨 기준 90에서 45로 감소됩니다.
       - 지속시간동안 자신의 물리 데미지 증가 효과 추가가 추가됩니다.
       - 재 접속 시, 해제되지 않도록 변경되며, 디스펠에 해제되도록 변경됩니다.

     2) 오버트러스트 맥스
       -
    소모 제니량이 5레벨 기준 5,000 Zeny에서 3,000 Zeny로 감소됩니다.
       - 공격력 증가량이 5레벨 기준 200%에서 300%로 증가됩니다.
       - 장비 교체해도 해제되지 않도록 변경되며, 재접속 시(특정 맵 이동 시), 효과가 해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블랙스미스 계열 스킬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어쌔신 계열
     1) 소닉 블로우

       - 스킬 쿨타임이 1초에서 0.7초로 감소됩니다.
       - 소모 SP가 10레벨 기준, 기존 34에서 28로 감소됩니다.

     2) 그림투스
       - 스킬 사정거리가 스킬 레벨과 관계없이 9셀로 통일됩니다.
       - 데미지가 5레벨 기준, 기존 ATK 200%에서 ATK 300%로 증가됩니다.
       - 시전자의 AGI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하도록 변경됩니다.

     3) 메테오 어절트
       - 시전자의 STR에 따라 추가 증가되던 부분이 AGI로 변경됩니다.

     4) 치명적인 독 부여
       -
    지속시간이 5레벨 기준 180초로 증가됩니다.
       - 재접속 시(특정 맵 이동 시), 효과가 해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로그 계열

     1) 기습
       - 데미지가 5레벨 기준, 기존 ATK 800%에서 ATK 850%로 증가됩니다.
       - 시전자의 DEX 및 AGI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되도록 변경됩니다.

     2) 백 스탭
       - 스킬 쿨타임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3) 프리저브
       - 토글형 ON/OFF 스킬로 변경됩니다.

     

    매지션 계열

     1) 화이어 볼트 / 라이트닝 볼트 / 콜드 볼트
       - 시전자의 INT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되도록 데미지 공식이 조정됩니다.

     2) 선더스톰
       - 시전자의 INT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되도록 데미지 공식이 조정됩니다.

     

    위자드 계열

     1) 헤븐즈 드라이브
       - 시전자의 INT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되도록 데미지 공식이 조정됩니다.

     2) 어스 스파이크
       - 시전자의 INT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되도록 데미지 공식이 조정됩니다.

     3) 로드 오브 버밀리온/스톰 가스트/메테오 스톰
       - 시전자의 INT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되도록 데미지 공식이 조정됩니다.

     

    세이지 계열

     1) 드래고놀로지
       - 스킬 레벨에 따라 용족의 마법 방어력을 무시하는 효과가 추가됩니다.
       - 용족 내성 증가 및 용족에게 주는 물리/마법 데미지 증가 수치가 변경됩니다.
       - INT 증가량이 변경됩니다.

     2) 프리 캐스트
       - 캐스팅 중 이동 속도 고정 효과가 10레벨 기준, 기존 75% 고정에서 100%로 고정되도록 변경됩니다.

     

    몽크 계열

     1) 맹룡과강
       - 데미지가 5레벨 기준, 기존 ATK 1200% 에서 ATK 2250%로 증가됩니다.

     2) 복호권
       - 기 구체를 소모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동작 정지 효과가 제거되며, 데미지가 5레벨 기준, 기존 ATK 1250%에서 ATK 1850%로 증가됩니다.

     3) 연주붕격
       - 데미지가 10레벨 기준, 기존 ATK 2000% 에서 ATK 2300%로 증가되며,
       시전자의 STR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되도록 데미지 공식이 조정됩니다.

     

    < 몽크 계열 스킬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

     

    헌터 계열

     1) 윈드 워크
       - 범위가 화면전체에서 시전자 주변 13X13셀로 감소됩니다.
       - FLEE 증가량이 10레벨 기준 5에서 20으로 증가됩니다.
       - 재접속 시(특정 맵 이동 시), 효과가 해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바드&댄서 계열

     1) 브라기의 시/석양의 어쌔신 크로스/이둔의 사과/휘파람
       - 효과 지속시간이 6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2) 당신을 위한 서비스/행운의 키스/흥얼거림
       - 효과 지속시간이 6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3) 전장의 북소리/김서방 돈벌었네/불사신 지크프리드/심연속으로
       - 효과 지속시간이 6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4) 화살감아 던지기 / 뮤지컬 스트라이크
       - 시전자의 INT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되도록 변경됩니다.
       - 고정 캐스팅 0.1초가 추가되며, 스킬 쿨타임 0.1초가 추가됩니다.
       - 소모 SP가 기존 12에서 15로 증가됩니다.

     

     

     

     

     

     

    위 내용들은 아직 개발 중인 내용이므로 추후 업데이트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시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라그 라이프 보내시길 바라며, 다음 개발자 노트를 통해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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