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슬링거는 각종 총기류를 이용해서 적을 제압하는 원거리 슈터 직업입니다.
건슬링거는 5가지 종류의 총기를 사용하며, 모든 총기류는 양손 무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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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슬링거는 각종 총기류를 이용해서 적을 제압하는 원거리 슈터 직업입니다.
건슬링거는 5가지 종류의 총기를 사용하며, 모든 총기류는 양손 무기입니다.
- 잡 레벨 10 이상의 노비스 캐릭터의 경우 전직 퀘스트를 통해 건슬링거로 전직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 밀러에게 이동시켜주는 루사: iz_ac02 139 86>
<건슬링거 전직을 진행할 수 있는 마스터 밀러: que_ng 152 167>
계열: 보조
내용: 동전을 튕겨 앞면이 나오면, 자신의 주변을 떠도는 황금색의 코인을 하나 얻고, 뒷면이 나오면 1개를 잃는다.
최대 10개까지 모을 수 있으며, 스킬레벨이 올라갈 수록 앞면이 나올 확률이 증가한다. 이 스킬을 사용할 때 1제니를 소모한다.
레벨 | 소모SP |
1 | 2 |
2 | 2 |
3 | 2 |
4 | 2 |
5 | 2 |
계열: 공격
습득 조건: 플립 더 코인 1
내용: 코인을 사용하여 공격과 동시에 적의 방어력을 감소시킨다.
시전과 동시에 최대 5개까지 코인을 소모하며, 많은 코인을 소모할 수록 방어력 저하효과가 커진다.
레벨 | 소모SP |
1 | 10 |
계열: 공격
습득 조건: 플립 더 코인 1
내용: 코인을 1개 소모하여 3연타 공격을 가한다.
레벨 | 소모SP |
1 | 20 |
계열: 공격
습득 조건: 플립 더 코인 5
내용: 인간형 혹은 동물형 적 1인에게 강력한 공격을 가한다. 1개의 코인을 소모하여 500%의 데미지를 입히고,
0.1%의 확률로 코마를 건다. 보스형 몬스터에게는 코마효과가 걸리지 않는다.
레벨 | 소모SP |
1 | 30 |
계열: 보조
습득 조건: 플립 더 코인 4
내용: 코인을 1개 소모하여 스킬을 시전하면, ATK +100, 공격속도가 +20%가 되면서 대신 이동 불가 상태가 된다.
스킬을 다시 사용하거나 15초가 지나면 상태가 풀린다. 애드저스트먼트, 히트 배럴, 플래티넘 알터와 함께 사용할 수 없다.
레벨 | 소모SP |
1 | 30 |
계열: 보조
습득 조건: 플립 더 코인 4
내용: 코인을 2개 소모하여 스킬을 시전하면, 30초동안 명중률 -30, 회피율 +30의 효과를 받으며
원거리 물리 공격에 대한 데미지를 20%만큼 덜 받는다. 매드니스 캔슬러와 함께 사용할 수 없다.
레벨 | 소모SP |
1 | 15 |
계열: 보조
습득 조건: 플립 더 코인 2
내용: 코인을 4개 소모하여 1분간 명중률 +20, DEX +4, AGI +4의 효과를 얻는다.
레벨 | 소모SP |
1 | 30 |
계열: 보조
습득 조건: 플립 더 코인 1
내용: 코인을 1개 소모하여 총알에 마력을 불어넣어, 30초간 마법 데미지를 추가한다. 스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레벨 | 소모SP |
1 | 7 |
계열: 보조
습득 조건: 플립 더 코인 1
내용: 총을 쏘아 놀라게 하여 스턴상태에 걸리게끔 한다. 코인 1개를 소모하며, 가까운 위치에 있을 수록 스턴확률이 높아진다.
레벨 | 소모SP |
1 | 10 |
계열: 패시브
습득 조건: 매미허물벗기 1LV
내용: 장비한 총을 정확하고 빠르게 쏘기 위한 기본적인 건슬링거의 스킬. 스킬레벨이 증가할수록 명중률과 공속이 상승한다.
레벨 | 효과 | ||
1 | 명중률 +2, 공격속도 + 1% | ||
2 | 명중률 +4, 공격속도 + 1% | ||
3 | 명중률 +6, 공격속도 + 2% | ||
4 | 명중률 +8, 공격속도 + 2% | ||
5 | 명중률 +10, 공격속도 + 3% | ||
6 | 명중률 +12, 공격속도 + 3% | ||
7 | 명중률 +14, 공격속도 + 4% | ||
8 | 명중률 +16, 공격속도 + 4% | ||
9 | 명중률 +18, 공격속도 + 5% | ||
10 | 명중률 +20, 공격속도 + 5% |
계열: 패시브
습득 조건: 환술 - 환혹 2LV
내용: 총의 사정거리와 명중률을 증가시킨다.
레벨 | 효과 | ||
1 | 명중률 +1, 사정거리 +1 | ||
2 | 명중률 +2, 사정거리 +2 | ||
3 | 명중률 +3, 사정거리 +3 | ||
4 | 명중률 +4, 사정거리 +4 | ||
5 | 명중률 +5, 사정거리 +5 | ||
6 | 명중률 +6, 사정거리 +6 | ||
7 | 명중률 +7, 사정거리 +7 | ||
8 | 명중률 +8, 사정거리 +8 | ||
9 | 명중률 +9, 사정거리 +9 | ||
10 | 명중률 +10, 사정거리 +10 |
계열: 패시브
습득 조건: 싱글 액션 1
내용: 권총을 쏠 때마다 일정 확률로 2연타 공격을 한다. 스킬레벨이 증가할 수록 연타할 확률이 증가한다. 총알은 1발만 소모된다.
계열: 공격
습득 조건: 싱글 액션 5
내용: 신중하게 적을 조준하여 목표 대상에게 큰 데미지를 입힌다. 스킬레벨이 높을 수록 캐스팅 시간과 공격력이 높아진다.
권총과 라이플을 들고 있을 때에만 사용할 수 있다.
레벨 | 소모SP | ATK | 캐스팅 시간 감소량 | ||
1 | 15 | 300% | 캐스팅 시간 0.6초 | ||
2 | 20 | 400% | 캐스팅 시간 0.7초 | ||
3 | 25 | 500% | 캐스팅 시간 0.8초 | ||
4 | 30 | 600% | 캐스팅 시간 0.9초 | ||
5 | 35 | 700% | 캐스팅 시간 1.0초 | ||
6 | 40 | 800% | 캐스팅 시간 1.1초 | ||
7 | 45 | 900% | 캐스팅 시간 1.2초 | ||
8 | 50 | 1000% | 캐스팅 시간 1.3초 | ||
9 | 55 | 1100% | 캐스팅 시간 1.4초 | ||
10 | 60 | 1200% | 캐스팅 시간 1.5초 |
계열: 공격
습득 조건: 트래킹 7
내용: 사정거리 9칸의 공격으로 적의 손을 노려 공격하여 무기를 떨어뜨리게끔 한다.
몬스터에게 사용할 경우, ATK -25%의 효과를 갖는다. 스킬레벨이 증가할 수록 성공확률이 높아진다.
권총과 라이플을 들고 있을 때에만 사용할 수 있다. 이 스킬은 보스 몬스터에게는 통하지 않는다.
레벨 | 소모SP |
1 | 15 |
2 | 20 |
3 | 25 |
4 | 30 |
5 | 35 |
계열: 공격
습득 조건: 트래킹 5
내용: 적의 방어력을 무시하는 총알을 쏜다. 맞은 대상은 일정 확률로 출혈상태에 걸리게 된다.
권총과 라이플을 들고 있을 때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라이플 사용시 공격력이 증가한다.
레벨 | 소모SP | 권총 ATK | 라이플 ATK | 효과 | ||
1 | 11 | 220% | 280% | 출혈확률 3% | ||
2 | 12 | 240% | 310% | 출혈확률 6% | ||
3 | 13 | 260% | 340% | 출혈확률 9% | ||
4 | 14 | 280% | 370% | 출혈확률 12% | ||
5 | 15 | 300% | 400% | 출혈확률 15% |
계열: 공격
습득 조건: 체인 액션 3
내용: 적 1인에게 5연타 공격을 한다. 권총류를 들었을 때에만 사용 가능한 기술이다. 총알은 1발만 소모한다.
레벨 | 소모SP | ATK |
1 | 22 | 550% |
2 | 24 | 600% |
3 | 26 | 650% |
4 | 28 | 700% |
5 | 30 | 750% |
6 | 32 | 800% |
7 | 34 | 850% |
8 | 36 | 900% |
9 | 38 | 950% |
10 | 40 | 1000% |
계열: 공격
습득 조건: 래피드 샤워 5
내용: 자신의 주변 7칸이내의 적에게 총을 난사한다. 범위내의 적에게 최대 10회의 타격을 입힌다.
권총류를 들었을 때에만 사용 가능한 기술이다. 스킬 사용시 10발의 총알을 소모한다.
레벨 | 소모SP | ATK |
1 | 32 | 100% |
2 | 34 | 150% |
3 | 36 | 200% |
4 | 38 | 250% |
5 | 40 | 300% |
6 | 42 | 350% |
7 | 44 | 400% |
8 | 46 | 450% |
9 | 48 | 500% |
10 | 50 | 550% |
계열: 보조
습득 조건: 래피드 샤워 7, 데스페라도 5
내용: 지속시간동안 공격속도와 데미지를 향상시키는 대신 회피율과 이동속도가 감소한다.
지속시간 내에 한번 더 이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 효과가 해제된다. 개틀링 건 전용 스킬이다.
레벨 | 소모SP | 효과 | 지속시간 | ||||
1 | 30 | 데미지 +30, 공격속도 +1%, 회피율 -5 | 30초 | ||||
2 | 32 | 데미지 +40, 공격속도 +2%, 회피율 -10 | 45초 | ||||
3 | 34 | 데미지 +50, 공격속도 +3%, 회피율 -15 | 60초 | ||||
4 | 36 | 데미지 +60, 공격속도 +4%, 회피율 -20 | 75초 | ||||
5 | 38 | 데미지 +70, 공격속도 +5%, 회피율 -25 | 90초 | ||||
6 | 40 | 데미지 +80, 공격속도 +6%, 회피율 -30 | 105초 | ||||
7 | 42 | 데미지 +90, 공격속도 +7%, 회피율 -35 | 120초 | ||||
8 | 44 | 데미지 +100, 공격속도 +8%, 회피율 -40 | 135초 | ||||
9 | 46 | 데미지 +110, 공격속도 +9%, 회피율 -45 | 150초 | ||||
10 | 48 | 데미지 +120, 공격속도 +10%, 회피율 -50 | 165초 |
계열: 공격
습득 조건: 싱글 액션 5
내용: 확산 하는 총알을 근접한 적에게 일점 집중 시켜 높은 데미지를 주는 스킬이다. 맞은 적은 5칸 밀려난다.
샷 건을 장착한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레벨 | 소모SP | ATK |
1 | 3 | 150% |
2 | 6 | 200% |
3 | 9 | 250% |
4 | 12 | 300% |
5 | 15 | 350% |
6 | 18 | 400% |
7 | 21 | 450% |
8 | 24 | 500% |
9 | 27 | 550% |
10 | 30 | 600% |
계열: 공격
습득 조건: 더스트 3
내용: 탄환을 일거에 발사하여 매우 큰 데미지를 입힌다. 그 반동으로 인해, 스킬 사용후에 때때로 암흑상태에 빠진다.
샷 건을 장착한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스킬 사용시 2발의 총알을 소모한다.
레벨 | 소모SP | ATK |
1 | 20 | 400% |
2 | 25 | 500% |
3 | 30 | 600% |
4 | 35 | 700% |
5 | 40 | 800% |
6 | 45 | 900% |
7 | 50 | 1000% |
8 | 55 | 1100% |
9 | 60 | 1200% |
10 | 65 | 1300% |
계열: 공격
습득 조건: 싱글 액션 5
내용: 총알을 넓은 범위에 확산시켜 공격한다. 샷 건 또는 그레네이드 런처를 장착한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스킬 사용시 5발의 총알을 소모한다.
레벨 | 소모SP | ATK | 범위 |
1 | 13 | 230% | 3X3셀 |
2 | 16 | 260% | 3X3셀 |
3 | 19 | 290% | 3X3셀 |
4 | 22 | 320% | 5X5셀 |
5 | 25 | 350% | 5X5셀 |
6 | 28 | 380% | 5X5셀 |
7 | 31 | 410% | 7X7셀 |
8 | 34 | 440% | 7X7셀 |
9 | 37 | 470% | 7X7셀 |
10 | 40 | 500% | 9X9셀 |
계열: 공격
습득 조건: 스프레드 어택 7
내용: 그레네이드 런처를 사용하여 바닥에 그레네이드를 깔아둔다.
깔아둔 지역에 적이 접촉했을 때에 폭발하여 범위 데미지를 입힌다. 사용한 탄환에 따라 효과가 달라진다.
그레네이드 런처 전용 스킬이다.
레벨 | 소모SP | ATK | 지속시간 |
1 | 3 | 220% | 3초 |
2 | 6 | 240% | 6초 |
3 | 9 | 260% | 9초 |
4 | 12 | 280% | 12초 |
5 | 15 | 300% | 15초 |
6 | 18 | 320% | 18초 |
7 | 21 | 340% | 21초 |
8 | 24 | 360% | 24초 |
9 | 27 | 380% | 27초 |
10 | 30 | 400% | 30초 |
※ 홈페이지 정보는 게임의 업데이트에 따라 내용이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Update. 2023.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