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쌔신, 어쌔신 크로스에서 전직하는 3차 직업군 길로틴 크로스는 어쌔신 계열답게, 회피 계열과 고속 이동 계열의 스킬이 강화되며 화려한 공격이 돋보이는 캐릭터입니다. 이번 길로틴 크로스의 최대 특징은 독을 사용하는 스킬과, 상태 이상을 유발하는 스킬이 다양화 되었습니다.
계정 내 존재하는 캐릭터 중 하나를 대표캐릭터로 설정해주세요. (캐릭터를 설정하면 이후 작성되는 게시물들에 선택하신 캐릭터 명이 등록됩니다.)
어쌔신, 어쌔신 크로스에서 전직하는 3차 직업군 길로틴 크로스는 어쌔신 계열답게, 회피 계열과 고속 이동 계열의 스킬이 강화되며 화려한 공격이 돋보이는 캐릭터입니다. 이번 길로틴 크로스의 최대 특징은 독을 사용하는 스킬과, 상태 이상을 유발하는 스킬이 다양화 되었습니다.
- Base LV 200, Job LV 70 이상을 달성하면 전직이 가능합니다.
■ 롤링 커터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소닉 블로우 Lv.10
타입 : 광역 물리
대상 : 자신
내용 : 카타르 전용 스킬, 카타르를 들고 고속으로 회전하여 자신 주변의 모든 적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회전 할 때마다 회전 카운터가 쌓이며, 카운터가 올라갈 수록 크로스 리퍼 슬래셔의 데미지가 상승한다. 회전 카운터는 10초간 지속되고, 10 회 이상 누적되지 않으며 위치 이동 시 즉시 해제된다.
레벨 |
SP소모 |
범위 |
효과 |
1 |
5 |
3x3 |
ATK 130% |
2 |
5 |
3x3 |
ATK 210% |
3 |
5 |
5x5 |
ATK 290% |
4 |
5 |
5x5 |
ATK 370% |
5 |
5 |
7x7 |
ATK 450% |
|
■ 크로스 리퍼 슬래셔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롤링 커터 Lv.1
타입 : 원거리 물리
대상 : 대상 1체
내용 : 롤링 커터의 회전 카운터가 존재하여야만 사용 가능. 멀리 떨어진 적 1 체에게 회전하는 칼날을 내던져, 강력한 데미지를 준다. 시전자의 베이스 레벨 및 AGI, 그리고 회전카운트 수에 의해 데미지가 증가한다. 스킬 사정거리는 9셀부터 스킬레벨에 따라 1셀씩 증가된다.
레벨 |
SP소모 |
사정거리 |
효과 |
1 |
20 |
9 |
ATK 80% |
2 |
24 |
10 |
ATK 160% |
3 |
28 |
11 |
ATK 240% |
4 |
32 |
12 |
ATK 320% |
5 |
36 |
13 |
ATK 400% |
■ 크로스 임팩트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소닉 블로우 Lv.10
타입 : 물리
대상 : 대상 1체
내용 : 대상 1체에게 빠르게 접근해 근접 물리 데미지를 준다. 시전자의 크리티컬 확률의 절반의 확률로 크리티컬이 적용되며, 시전자의 BaseLv에 영향을 받아 데미지가 증가한다. 크리티컬 데미지의 경우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옵션 총합의 절반만큼 적용된다. 사정거리 7셀.
레벨 |
효과 |
1 |
ATK 1550% |
2 |
ATK 1700% |
3 |
ATK 1850% |
4 |
ATK 2000% |
5 |
ATK 2150% |
■ 다크 일루젼
계열 : 액티브
타입 : 원거리 물리
대상 : 대상 1체
내용 : 떨어진 거리를 빠르게 이동하여 대상 1 체에게 원거리 데미지를 입힌다. 낮은 확률로 크로스 임팩트가 동시에 발동된다.
레벨 |
SP소모 |
크로스 임팩트 발동 확률 |
1 |
20 |
4% |
2 |
25 |
8% |
3 |
30 |
12% |
4 |
35 |
16% |
5 |
40 |
20% |
|
■ 검은 손톱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다크 일루젼 Lv.5
타입 : 디버프
대상 : 대상 1체
내용 : 적에게 고통스러운 상흔를 남겨 근접 물리 데미지를 입히고, 대상의 일부 근접 물리 데미지 반사 효과를 제거한다. 이 상흔는 20초간 지속되며, 지속시간 동안 일부 근접 물리 데미지 반사 효과를 사용할 수 없고 근접 물리 공격에 더 큰 피해를 입게 된다. 단, 보스형 몬스터에게는 피해량 증가 효과가 절반만 적용된다.
레벨 |
SP소모 |
효과 |
1 |
22 |
ATK 100% |
2 |
34 |
ATK 200% |
3 |
46 |
ATK 300% |
4 |
58 |
ATK 400% |
5 |
70 |
ATK 500% |
■ 클로킹 익시드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클로킹 Lv.3
타입 : 버프
대상 : 자신
내용 : 기존 클로킹과 달리 곤충형, 악마형에게도 보이지 않는다. 최대 3 회까지 데미지를 입어도 풀리지 않는다. 스킬 레벨이 오를 수록 이동속도가 향상된다. 해당 상태에서는 SP의 자연 회복이 불가능하다.
레벨 |
SP소모 |
효과 |
1 |
45 |
은신 상태 해제 피격 횟수 +1 |
2 |
45 |
은신 상태 해제 피격 횟수 +1 |
3 |
45 |
은신 상태 해제 피격 횟수 +2 |
4 |
45 |
은신 상태 해제 피격 횟수 +2 |
5 |
45 |
은신 상태 해제 피격 횟수 +3 |
|
■ 팬텀 메나스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다크 일루젼 Lv.5 , 클로킹 익시드 Lv.5
타입 : 광역 물리
대상 : 자신
내용 : 길로틴 크로스가 그림자 처럼 움직여 7 x 7 셀 범위에 숨어있는 모든 적을 300% 데미지로 타격한다. 타격을 받은 모든 대상은 보이지 않는 상태가 해제된다.
레벨 |
SP소모 |
범위 |
효과 |
1 |
30 |
7x7 |
ATK 300% |
■ 할루시네이션 워크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팬텀 메나스 Lv.1
타입 : 버프
대상 : 자신
내용 : 순간적으로 시전자 자신의 스피드를 극한 까지 끌어올려, 회피력을 향상시키고 일정확률로 마법 데미지를 무시한다. 스킬 시전시 일정량의 HP 를 소모하며, 스킬이 끝나면 25초간 이동속도와 공격속도가 절반으로 감소한다.
레벨 |
SP소모 |
HP소모 |
효과 |
지속시간 |
1 |
100 |
16% |
FLEE +50 |
30 |
2 |
100 |
14% |
FLEE +100 |
35 |
3 |
100 |
12% |
FLEE +150 |
40 |
4 |
100 |
10% |
FLEE +200 |
45 |
5 |
100 |
8% |
FLEE +250 |
50 |
|
■ 웨폰 블로킹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왼손 수련 Lv.5
타입 : 버프
대상 : 자신
내용 : 웨폰 블로킹 상태에서 근접 물리 공격을 받으면 일정 확률로 적의 데미지를 완전히 무효화하고 웨폰 크러쉬를 사용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적의 공격을 무효화 했을 때 10초간 카운터 상태가 되며 상태가 유지되는 동안 카운터 슬래쉬를 사용할 수 있다. 지속시간 동안 지속적으로 SP 를 소모하며, 한 번 더 사용하면 웨폰 블로킹 상태가 해제된다.
레벨 |
SP소모 |
효과 |
지속시간 |
1 |
40 |
물리 데미지 방어 확률 12% |
180 |
2 |
36 |
물리 데미지 방어 확률 14% |
180 |
3 |
32 |
물리 데미지 방어 확률 16% |
180 |
4 |
28 |
물리 데미지 방어 확률 18% |
180 |
5 |
24 |
물리 데미지 방어 확률 20% |
180 |
■ 웨폰 크러쉬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웨폰 블로킹 Lv.1
타입 : 디버프
대상 : 대상 1체
내용 : 웨폰 블로킹 상태에서 상대방의 공격을 방어하는데 성공하면, 웨폰 크러쉬로 반격할 수 있다. 자신을 공격한 대상의 무기를 강제로 벗겨낸다. 스킬레벨이 오를 수록 지속시간 및 성공율이 상승한다.
레벨 |
SP소모 |
효과 |
지속시간 |
1 |
20 |
ATK 100% |
90 |
2 |
20 |
ATK 100% |
120 |
3 |
20 |
ATK 100% |
150 |
4 |
20 |
ATK 100% |
180 |
5 |
20 |
ATK 100% |
210 |
|
■ 카운터 슬래쉬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웨폰 블로킹 Lv.1
타입 : 광역 물리
대상 : 대상 1체
내용 : 웨폰 블로킹에 의한 카운터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자신 주변의 모든 목표에게 데미지를 입힌다. 이 데미지는 대상의 물리 방어력을 무시하며, 시전자의 BaseLv, JobLv, AGI 에 영향을 받아 더욱 상승한다.
레벨 |
SP소모 |
범위 |
효과 |
1 |
5 |
3x3 |
ATK 450% |
2 |
8 |
3x3 |
ATK 600% |
3 |
11 |
3x3 |
ATK 750% |
4 |
14 |
3x3 |
ATK 900% |
5 |
17 |
3x3 |
ATK 1050% |
6 |
19 |
5x5 |
ATK 1200% |
7 |
21 |
5x5 |
ATK 1350% |
8 |
23 |
5x5 |
ATK 1500% |
9 |
25 |
5x5 |
ATK 1650% |
10 |
27 |
5x5 |
ATK 1800% |
|
■ 새로운 독 연구
계열 : 패시브
내용 : 새로운 독을 만들어 내는 법을 배운다. 스킬레벨에 따라 만들 수 있는 독과 제조 갯수가 늘어나며, 제조 성공확률이 상승한다. 기본적으로 약사발과 독약 제조 키트를 가지고 있어야하며, 각각의 독에 따라 제조에 필요한 재료를 가지고 있어야한다. 추가적으로 치명적인 독의 부여 시간이 1레벨 45초부터 1레벨당 15초씩 증가된다
레벨 |
독에 대한 내성 |
치명적인 독의 지속시간 증가 |
습득하는 독 제조 지식 |
제조 확률 |
1 |
5% |
45 |
패럴라이즈 (감각 마비) |
35% |
2 |
10% |
60 |
파이렉시아 (열병) |
40% |
3 |
15% |
75 |
데스 허트 (상처 오염) |
45% |
4 |
20% |
90 |
리치 엔드 (거머리) |
50% |
5 |
25% |
105 |
안티도트 (해독제) |
55% |
6 |
30% |
120 |
베놈 블리드 (출혈) |
60% |
7 |
35% |
135 |
매직 머쉬룸 (웃음 버섯) |
65% |
8 |
40% |
150 |
톡신 (신경 마비) |
70% |
9 |
45% |
165 |
오블리비언 커즈 (망각의 재) |
75% |
10 |
50% |
180 |
|
80% |
새로운 독 정보
이름 |
대상 |
효과 |
패럴라이즈 |
적 |
공격속도와 회피 10% 감소. 이동속도 1/2로 감소 |
파이렉시아 |
적 |
상태 이상 암흑과 환각 부여 |
데스 허트 |
적 |
회복 스킬과 아이템에 의한 회복 효과 20% 감소 |
리치 엔드 |
적 |
1초마다 HP 감소 |
안티도트 |
사용자 |
신규 독 효과를 해제시키는 해독약 제작 |
베놈 블리드 |
적 |
대상의 최대 HP 15% 감소 |
매직 머쉬룸 |
적 |
4초마다 무작위 스킬을 랜덤으로 사용 HP 3% 감소 |
톡신 |
적 |
10초마다 1회 피격 모션이 강제로 발동하고 동시에 SP 3% 감소 |
오블리비언 커즈 |
적 |
상태이상 망각 부여 |
|
■ 새로운 독 제조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새로운 독 연구 Lv.1
타입 : 제조
내용 : 새로운 독을 만들어 낸다. 새로운 독 연구 스킬과 소지한 독 재료에 따라 제작 가능 리스트가 표시된다.
레벨 |
SP소모 |
효과 |
1 |
10 |
독 제조 |
제작 정보
이름 |
재료1 |
재료2 |
재료3 |
패럴라이즈 |
독두꺼비의 껍질20 |
아모에나1 |
|
파이렉시아 |
아놀리안의 피부20 |
란타나1 |
|
데스 허트 |
죽은자의 손톱25 |
세라툼1 |
|
리치 엔드 |
스코폴리아1 |
네리움1 |
|
안티도트 |
초록허브2 |
파란허브1 |
하얀허브1 |
베놈 블리드 |
끈적끈적한 독10 |
이지도르1 |
|
매직 머쉬룸 |
독버섯포자10 |
마쿨라타1 |
|
톡신 |
끈적끈적한 독10 |
네리움1 |
|
오블리비언 커즈 |
인어의 심장10 |
이지도르1 |
|
■ 포이즈닝 웨폰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새로운 독 제조 Lv.1
타입 : 버프
대상 : 자신
내용 : 자신의 무기에 길로틴 크로스의 새로운 독을 바른다. 지속시간 동안 시전자의 근접 물리 데미지가 증가되고, 독의 종류에 따라 추가적인 효능이 부여된다. 추가적으로 공격 시 대상을 중독 시킬 수 있다.
레벨 |
SP소모 |
중독 시킬 확률 |
지속시간 |
1 |
20 |
4% |
60 |
2 |
24 |
6% |
120 |
3 |
28 |
8% |
180 |
4 |
32 |
10% |
240 |
5 |
36 |
12% |
300 |
사용하는 독에 따른 효과
이름 |
효과 |
패럴라이즈 |
이동속도 증가 |
파이렉시아 |
크리티컬 데미지 15%, 기본 물리 데미지 증가 10 % (BaseLv에 따라 증가됨) |
데스 허트 |
1초마다 MHP의 1% HP 회복 |
리치 엔드 |
암흑과 스턴 내성 100% 증가 |
베놈 블리드 |
받는 반사 데미지 30% 감소 |
매직 머쉬룸 |
스킬 후 딜레이 10% 감소 |
톡신 |
1초마다 MSP의 1%씩 SP 회복 |
오블리비언 커즈 |
침묵과 저주 내성 100% 증가 |
■ 안티 도트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새로운 독 연구 Lv.5
타입 : 회복
대상 : 모든 대상
내용 : 해독제를 가지고 있으면, 자신 및 대상 1 체에게 걸린 길로틴 크로스의 새로운 독을 해독할 수 있다.
레벨 |
SP소모 |
사정거리 |
소모 |
효과 |
1 |
10 |
5 |
해독약 1 |
길로틴 크로스의 독 해제 |
■ 베놈 임프레스
계열 : 액티브
타입 : 디버프
대상 : 대상 1체
내용 : 대상 1 체의 독 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을 약화시킨다. 사정거리 10 셀.
레벨 |
SP소모 |
스킬 쿨타임 |
효과 |
지속시간 |
1 |
12 |
3 |
독 내성 감소 -10% |
10 |
2 |
16 |
2.5 |
독 내성 감소 -20% |
20 |
3 |
20 |
2 |
독 내성 감소 -30% |
30 |
4 |
24 |
1.5 |
독 내성 감소 -40% |
40 |
5 |
28 |
1 |
독 내성 감소 -50% |
50 |
■ 베놈 프랫셔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웨폰 블로킹 Lv.1, 포이즈닝 웨폰 Lv.3
타입 : 물리
대상 : 대상 1체
내용 : 포이즈닝 웨폰 상태에서 근접한 적에게 데미지와 함께 높은 확률로 포이즈닝 웨폰으로 걸려있는 해당 독 효과를 입힌다. 사용 후, 포이즈닝 웨폰 효과는 해제된다.
레벨 |
SP소모 |
효과 |
중독 확률 |
1 |
30 |
ATK 1000%, 자신 명중 보정 +14 |
75% |
2 |
40 |
ATK 1000%, 자신 명중 보정 +18 |
80% |
3 |
50 |
ATK 1000%, 자신 명중 보정 +22 |
85% |
4 |
60 |
ATK 1000%, 자신 명중 보정 +26 |
90% |
5 |
70 |
ATK 1000%, 자신 명중 보정 +30 |
95% |
■ 포이즌 스모크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베놈 프랫셔 Lv.5 , 포이즈닝 웨폰 Lv.5
타입 : 디버프
대상 : 지면
내용 : 포이즈닝 웨폰 상태에서 자신의 무기에 걸린 해당 독을 독 안개로 만들어 지면 5 x 5 셀에 확산시킨다. 범위 내의 적은 2초 단위로 50% 확률로 중독될 확률을 계산한다. 사정거리 5 셀
레벨 |
SP소모 |
효과 |
지속시간 |
1 |
40 |
독 안개 속의 적들이 2초 마다 50% 확률로 중독 |
10 |
2 |
40 |
독 안개 속의 적들이 2초 마다 50% 확률로 중독 |
12 |
3 |
40 |
독 안개 속의 적들이 2초 마다 50% 확률로 중독 |
14 |
4 |
40 |
독 안개 속의 적들이 2초 마다 50% 확률로 중독 |
16 |
5 |
40 |
독 안개 속의 적들이 2초 마다 50% 확률로 중독 |
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