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캐릭터 소개
-전직 조건
-전직 장소
-스킬 안내
수라는 기존의 몽크, 챔피언의 단점을 많이 극복하고자 노력했습니다. 먼저 최대 5 개까지 밖에 모을 수 없었던 기 구체를 "잠룡승천" 이라는 스킬을 통해 최대 15 개 까지 늘리도록 했으며, 그에 따라 아수라패황권 및 기 구체를 소모하는 스킬을 더욱 적극적으로 사용 가능 하도록 변경했습니다. 또한 1인 지정 데미지 스킬 밖에 없었던 몽크, 챔피언과는 달리, 천라지망, 폭기산탄, 주박진 등의 범위 데미지 스킬이나 범위 대상 스킬을 추가함으로서, 1 대 다수의 전투에서도 강력함을 자랑하도록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수라가 사용하는 점혈 스킬들은, 보다 더 효과적으로 수라를 강력하게 만들어주며, 자신 뿐만이 아닌 아군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 Base LV 200, Job LV 70 이상을 달성하면 전직이 가능합니다.
■ 쌍룡각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육합권 5LV
내용 : 목표 1체에게 2회 빠른 돌려차기로 데미지를 입힌다. 쌍룡각에서 대전붕추로 연계되는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레벨
|
ATK%
|
스턴 확률
|
소모 SP
|
1
|
180%
|
2%
|
3
|
2
|
260%
|
3%
|
4
|
3
|
340%
|
4%
|
5
|
4
|
420%
|
5%
|
6
|
5
|
500%
|
6%
|
7
|
6
|
580%
|
7%
|
8
|
7
|
660%
|
8%
|
9
|
8
|
740%
|
9%
|
10
|
9
|
820%
|
10%
|
11
|
10
|
900%
|
11%
|
12
|
■ 지뢰진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쌍룡각 3LV
내용 : 지면에 충격파를 내보내어 자신 주변 범위 모든 적에게 데미지를 주고 대상이 몬스터인 경우 5초간 대상이 폭기산탄으로 받는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하이딩 / 클로킹 등으로 숨어있는 대상은 더 큰 데미지를 받으며 바로 그 모습이 드러나게 된다.
레벨
|
ATK%
|
소모 SP
|
1
|
300%
|
36
|
2
|
600%
|
40
|
3
|
900%
|
44
|
4
|
1200%
|
48
|
5
|
1500%
|
52
|
■ 폭기산탄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지뢰진 2LV
내용 : 자신 주변 범위 7 x 7 셀 내의 모든 적에게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준다. 기 구체 3개를 소모하며, [폭기]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레벨
|
ATK%
|
ATK(지뢰진)
|
기구체 소모
|
소모 SP
|
1
|
350%
|
550%
|
3개
|
150
|
2
|
700%
|
1100%
|
150
|
3
|
1050%
|
1650%
|
150
|
4
|
1400%
|
2200%
|
150
|
5
|
1750%
|
2750%
|
150
|
■ 천라지망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쌍룡각 3LV
내용 : 제자리에서 회전하면서 폭풍같은 연타를 내어, 주변의 모든 적에게 근접 물리 데미지를 입힌다.
레벨
|
ATK%
|
소모 SP
|
1
|
200%
|
12
|
2
|
400%
|
14
|
3
|
600%
|
16
|
4
|
800%
|
18
|
5
|
1000%
|
20
|
■ 대전붕추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쌍룡각 3LV
내용 : 어깨와 주먹을 이용해 목표를 띄워 올려 큰 근접 물리 데미지를 주는 공격. 쌍룡각 이후에 연계로만 사용 가능하며 대전붕추 이후 호포 / 나찰파황격을 연계로 사용 가능하다.
레벨
|
ATK%
|
기구체 소모
|
소모 SP
|
1
|
400%
|
2개
|
18
|
2
|
700%
|
21
|
3
|
1000%
|
24
|
4
|
1300%
|
27
|
5
|
1600%
|
30
|
6
|
1900%
|
1개
|
33
|
7
|
2200%
|
36
|
8
|
2500%
|
39
|
9
|
2800%
|
42
|
10
|
3100%
|
45
|
■ 호포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대전붕추 3LV
내용 : 자신 주변 적 대상에게 자신의 MHP 및 MSP의 일정 비율 비례하는 특수한 근접 물리 데미지를 입힌다. 스킬 사용시 기 구체 2 개를 소모하며, [폭기] 상태일 때만 사용할 수 있다.
대전붕추 이후 연계로 사용 시 데미지가 상승한다.
레벨
|
MHP 비율
|
MSP 비율
|
기구체 소모
|
소모 SP
|
1
|
12%
|
6%
|
2개
|
30
|
2
|
14%
|
7%
|
35
|
3
|
16%
|
8%
|
40
|
4
|
18%
|
9%
|
45
|
5
|
20%
|
10%
|
50
|
6
|
22%
|
11%
|
55
|
7
|
24%
|
12%
|
60
|
8
|
26%
|
13%
|
65
|
9
|
28%
|
14%
|
70
|
10
|
30%
|
15%
|
75
|
■ 나찰파황격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폭기산탄 1LV, 호포 5LV
내용 : 적에게 일순간에 무수한 연타를 퍼붓는다. 시전자의 HP가 적을 수록 데미지가증가한다. 스킬 사용시 MSP 100과 기 구체 2개를 소모한다. 대전붕추 이후 연계로도 사용 가능하며, 연계 사용 시 공격력이 증가한다.
레벨
|
기구체 소모
|
소모 SP
|
1
|
2개
|
100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 뇌광탄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탄지신통 3LV
내용 : 일정범위에 기 구체 2개를 발사, 폭발시켜 그 주변의 모든 대상에게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준다. 시전자의 무기가 너클 계열일 경우 추가 데미지가 적용된다.
레벨
|
ATK%
|
ATK%(너클)
|
기구체 소모
|
소모 SP
|
1
|
40%
|
90%
|
2개
|
25
|
2
|
80%
|
180%
|
30
|
3
|
120%
|
270%
|
35
|
4
|
160%
|
360%
|
40
|
5
|
200%
|
450%
|
45
|
■ 사자후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흡기공 1LV, 뇌광탄 3LV
내용 : 단전에서 부터 힘을 모아 큰 외침을 발하여 자신 주변의 모든 대상에게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입힌다. 범위 내 대상이 원더러&민스트럴의 노래 효과를 받고 있을 경우, 그 효과가 해제된다. 스킬 사용 시, 기 구체 3개가 소모된다.
레벨
|
ATK%
|
기구체 소모
|
소모 SP
|
1
|
500
|
3개
|
70
|
2
|
1000
|
3
|
1500%
|
4
|
2000%
|
5
|
2500%
|
■ 선풍퇴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주박진 1LV
내용 : 하단 돌려차기로 5 x 5 셀 주변의 모든 적에게 데미지와 함께 강제로 /앉기 상태로 만든다. 몬스터의 경우 1-4초간 스턴에 빠지게 된다. 이 스킬은 보스 몬스터에게는 통하지 않는다.
레벨
|
효과
|
소모 SP
|
1
|
/앉기 상태 전환
|
45
|
■ 섬광연격
계열 : 액티브 / 특수
습득 조건 : 쌍룡각 3LV, 대전붕추 3LV, 호포 5LV, 천라지망 1LV
내용 : 빛과 같은 속도로 쌍룡각, 대전붕추, 호포의 3연격을 사용한다. 각 연계스킬은 모두 자신이 배운 최대 레벨로 발동한다. 연계기가 완료될 때까지 스킬 및 아이템은 사용할 수 없다.
레벨
|
효과
|
기구체 소모
|
소모 SP
|
1
|
4초간 ATK 40증가
|
5개
|
65
|
2
|
4초간 ATK 60증가
|
4개
|
3
|
4초간 ATK 80증가
|
3개
|
4
|
4초간 ATK 100증가
|
2개
|
5
|
4초간 ATK 120증가
|
1개
|
■ 섬전보
계열 : 액티브 토글 / 특수
습득 조건 : 선풍퇴 1LV
내용 : 시전자가 원거리 물리 공격의 대상이 되었을 때, 데미지를 한 번 무효화 하며 자신을 공격한 대상의 바로 앞까지 순간적으로 [파고드는] 고속 이동 스킬이다. 스킬 발동 시 효과는 자동적으로 해제된다.
레벨
|
발동 확률
|
지속 시간
|
소모 SP
|
1
|
45%
|
5초
|
80
|
2
|
50%
|
6초
|
70
|
3
|
55%
|
7초
|
60
|
4
|
60%
|
8초
|
50
|
5
|
65%
|
9초
|
40
|
■ 수라신탄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섬전보 1LV
내용 : 순간적으로 적에게 거리를 좁히며 뛰어들어, 목표를 강타하여 원거리 물리 데미지와 함께 넉 백 시킨다. 대상이 넉 백 될 때 벽이나 장애물 등에 부딫히면 추가적인 데미지를 입는다. 넉 백으로 인한 추가 데미지는 대상의 소지량에 따라 증가되고 넉 백이 되지 않는 보스형 몬스터에게는 스킬 데미지가 증가된다.
레벨
|
ATK%
|
넉백 데미지
|
보스형 데미지
|
기구체 소모
|
소모 SP
|
1
|
600%
|
150%
|
700%
|
1개
|
12
|
2
|
700%
|
300%
|
900%
|
14
|
3
|
800%
|
450%
|
1100%
|
16
|
4
|
900%
|
600%
|
1300%
|
18
|
5
|
1000%
|
750%
|
1500%
|
20
|
6
|
1100%
|
900%
|
1700%
|
-
|
22
|
7
|
1200%
|
1050%
|
1900%
|
24
|
8
|
1300%
|
1200%
|
2100%
|
26
|
9
|
1400%
|
1350%
|
2300%
|
28
|
10
|
1500%
|
1500%
|
2500%
|
30
|
■ 전기주입
계열 : 액티브 / 특수
습득 조건 : 축기 1LV
내용 : 자신이 가진 기 구체를 목표 1 체에게 전부 주게된다.
레벨
|
효과
|
소모 SP
|
1
|
대상에게 기구체 전달
|
50
|
■ 흡기공
계열 : 액티브 / 특수
습득 조건 : 흡기 1LV, 전기주입 1LV
내용 : 자신 및 자신 주변 5 x 5 셀 내의 모든 기 구체를 흡수하여 SP 를 회복한다.
레벨
|
효과
|
소모 SP
|
1
|
흡수한 기구체 1개당 MSP 1%
|
10
|
■ 주박진
계열 : 액티브 / 특수
습득 조건 : 진검백파도 2LV
내용 : 시전자를 중심으로 범위 내의 모든 적을 일시적으로 이동 / 공격 불가 상태로 만들며, 이 효과로 붙잡힌 적은 효과 지속시간 동안 침묵에 걸리게 된다. 시전자는 주박진 효과 상태에서 다른 스킬을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주박진 효과는 즉시 해제된다. 스킬 사용시 범위 내 목표 1 명 당 기 구체 1 개씩을 소모한다.
레벨
|
지속 시간
|
소모 SP
|
1
|
3초
|
40
|
2
|
4초
|
60
|
3
|
5초
|
80
|
4
|
6초
|
100
|
5
|
7초
|
120
|
■ 파쇄주
계열 : 액티브 / 반격
습득 조건 : 선풍퇴 1LV
내용 : 기 구체 2개를 소모하여, 반격 상태가 된다. 자신을 대상으로 하는 근접 물리 공격을 받을 경우 자신도 일부 데미지를 받지만 대상에게 데미지를 입히고 대상을 넉 백 시킨다. 대상의 HP가 높을 수록 더 큰 데미지를 입히며, 시전자의 직업레벨 에 따라 추가로 발동 확률이 증가된다.
이 스킬은 보스형 몬스터에게는 통하지 않는다.
레벨
|
확률
|
지속시간
|
소모 SP
|
1
|
55%
|
3초
|
80
|
2
|
60%
|
4초
|
3
|
65%
|
5초
|
4
|
70%
|
6초
|
5
|
75%
|
7초
|
■ 점혈 – 묵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및 디버프
습득 조건 : -
내용 : 점혈 수법을 사용해 목표 1 체에게 데미지와 함께 일정시간 침묵을 건다. 시전자의 DEX가 높을 수록 데미지가 커진다.
레벨
|
ATK
|
소모 SP
|
1
|
100%
|
20
|
2
|
200%
|
25
|
3
|
300%
|
30
|
4
|
400%
|
35
|
5
|
500%
|
40
|
■ 점혈 – 쾌
계열 : 액티브 / 회복 및
습득 조건 : 점혈 – 묵 1V
내용 : 점혈 수법을 사용해 자신 및 대상 1 체의 HP 를 회복 시키며 일부의 상태이상을 치료한다. 스킬레벨이 높을 수록 성공확률이 오른다. 이 스킬로 치료 가능한 상태이상은 석화 / 동빙 / 스턴 / 독 / 침묵 / 암흑 / 환각이며, 자기 자신이 석화, 동빙, 스턴 상태에 빠져도 사용 가능하다. 스킬 사용시 기 구체를 1개 소모한다.
레벨
|
효과
|
기구체
|
소모 SP
|
1
|
상태이상 제거
|
1개
|
40
|
2
|
50
|
3
|
60
|
4
|
70
|
5
|
80
|
■ 점혈 – 구
계열 : 액티브 / 자기 버프
습득 조건 : 점혈 – 쾌 1LV
내용 : 점혈 수법을 사용해 자신의 투기를 극한으로 끌어올려 [맹룡과강], [연주붕격], [복호권]의 데미지를 증가시키고, 근접 물리 공격을 하거나 데미지를 입게되면 기 구체 하나를 생성한다. 스킬 사용시 HP 를 소모한다.
레벨
|
확률
|
소모 HP
|
소모 SP
|
1
|
15%
|
1%
|
40
|
2
|
20%
|
2%
|
50
|
3
|
25%
|
3%
|
60
|
4
|
30%
|
4%
|
70
|
5
|
35%
|
5%
|
80
|
■ 점혈 – 반
계열 : 액티브 / 버프
습득 조건 : 점혈 – 구 3LV
내용 : 점혈 수법을 사용해 자신의 공격력과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고, [폭기산탄], [수라신탄]의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스킬 사용 시 기구체 1개와 약간의 HP 를 소모한다. 이 스킬은 [점혈 : 활] 스킬과 함께 사용할 수 없다.
레벨
|
효과
|
지속시간
|
소모 HP
|
소모 SP
|
1
|
ATK + 8
ATK + 1%
|
240초
|
1%
|
40
|
2
|
ATK + 16
ATK + 2%
|
2%
|
50
|
3
|
ATK + 24
ATK + 3%
|
3%
|
60
|
4
|
ATK + 32
ATK + 4%
|
4%
|
70
|
5
|
ATK + 40
ATK + 5%
|
5%
|
80
|
■ 점혈 – 활
계열 : 액티브 / 버프
습득 조건 : 점혈 – 구 1LV
내용 : 점혈 수법을 사용해 자신의 MHP 를 상승시키고 DEF 및 HP 자연 회복 속도를 빠르게 한다. 이 효과중에는 이동이나 공격 중에도 HP가 회복하게 되며, [호포], [나찰파황격]의 데미지가 증가된다. 스킬 사용시 기구체 1개를 소모하며, 이 스킬은 [점혈 : 반] 과 함께 사용할 수 없다.
레벨
|
효과
|
지속시간
|
소모 SP
|
|
1
|
MHP 2% 증가
DEF + 20
HP 자연회복량 80% 증가
|
240초
|
40
|
|
2
|
MHP 4% 증가
DEF + 40
HP 자연회복량 110% 증가
|
50
|
|
3
|
MHP 6% 증가
DEF + 60
HP 자연회복량 140% 증가
|
60
|
|
4
|
MHP 8% 증가
DEF + 80
HP 자연회복량 170% 증가
|
70
|
|
5
|
MHP 10% 증가
DEF + 100
HP 자연회복량 200% 증가
|
8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