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저드, 하이 위저드에서 전직하는 3차 직업군 워록의 가장 큰 특징은 전투 마법사로서 기존의 위자드, 하이 위자드와 다른 점은 2가지 이상의 마법을 함께 써서 더 큰 효과를 발휘하는 조합마법이 주를 이루고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마법사라고 해서 체력적으로 약한 직업군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정면에 나서서 강력한 마법 공격을 퍼붓는 전투 마법사입니다. 또한 두 명 이상의 워록이 함께 사용하는 대 마법 등도 있습니다
계정 내 존재하는 캐릭터 중 하나를 대표캐릭터로 설정해주세요. (캐릭터를 설정하면 이후 작성되는 게시물들에 선택하신 캐릭터 명이 등록됩니다.)
위저드, 하이 위저드에서 전직하는 3차 직업군 워록의 가장 큰 특징은 전투 마법사로서 기존의 위자드, 하이 위자드와 다른 점은 2가지 이상의 마법을 함께 써서 더 큰 효과를 발휘하는 조합마법이 주를 이루고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마법사라고 해서 체력적으로 약한 직업군이 아니라, 적극적으로 정면에 나서서 강력한 마법 공격을 퍼붓는 전투 마법사입니다. 또한 두 명 이상의 워록이 함께 사용하는 대 마법 등도 있습니다
- Base LV 200, Job LV 70 이상을 달성하면 전직이 가능합니다.
■ 마쉬 오브 어비스
계열 : 디버프
습득 조건 : 콰그마이어 1LV
내용 : 목표 1 체에게 심연의 늪 저주를 걸어, 이동 속도 및 방어력과 회피율을 저하시킨다. 시전자의 INT 와 직업 레벨이 오를 수록 효과가 상승한다.
레벨 |
효과 |
소모 SP |
1 |
이동속도 50% 감소 |
40 |
2 |
이동속도 60% 감소 |
42 |
3 |
이동속도 70% 감소 |
44 |
4 |
이동속도 80% 감소 |
46 |
5 |
이동속도 90% 감소 |
48 |
■ 라디어스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
내용 : 워록 마법 스킬 사정거리가 늘어나며, 캐스팅 속도가 약간 빨라진다.
레벨 |
효과 |
1 |
고정 캐스팅 10% 감소 스킬 사정거리 1셀 증가 |
2 |
고정 캐스팅 15% 감소 스킬 사정거리 2셀 증가 |
3 |
고정 캐스팅 20% 감소 스킬 사정거리 3셀 증가 |
■ 드레인 라이프
계열 : 데미지 / 회복
습득 조건 : 라디어스 1LV
내용 : 목표 1 체에게 마법 데미지를 입히고, 그 데미지의 일부를 HP 로 흡수한다. 데미지를 흡수할 확률은 스킬 레벨 및 시전자의 JobLv에 영향을 받으며, 흡수량은 스킬 레벨에 따른 기본 비율에 시전자의 BaseLv에 따라 추가된다.
레벨 |
MATK% |
효과 |
소모 SP |
1 |
200% |
74% 확률로 데미지 8%를 HP로 전환 |
20 |
2 |
400% |
78% 확률로 데미지 16%를 HP로 전환 |
24 |
3 |
600% |
82% 확률로 데미지 24%를 HP로 전환 |
28 |
4 |
800% |
86% 확률로 데미지 32%를 HP로 전환 |
32 |
5 |
1000% |
90% 확률로 데미지 40%를 HP로 전환 |
36 |
■ 소울 익스펜션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드레인 라이프 1LV
내용 : 대상 및 주변 범위내 대상에게 염동력을 이용하여 염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힌다. 대상이 화이트 임프리즌 효과 상태일 경우, 2배의 데미지를 입는다.
레벨 |
MATK% |
소모 SP |
1 |
1200% |
30 |
2 |
1400% |
35 |
3 |
1600% |
40 |
4 |
1800% |
45 |
5 |
2000% |
50 |
■ 텔레키네틱 인텐스
계열 : 액티브 / 버프
습득 조건 : 소울 익스펜션 5LV
내용 : 자신의 몸에 염속성 마법을 흐르도록 염속성 마법 및 빠른 캐스팅에 최적화 한 상태. 이 상태는 디스펠, 클리어런스로 해제 할 수 없다.
레벨 |
효과 |
지속시간 |
소모 SP |
1 |
염속성 마법 데미지 1.4배 증가 변동 캐스팅 10% 감소 염속성 마법의 소모 SP 10%감소 |
60초 |
100 |
2 |
염속성 마법 데미지 1.8배 증가 변동 캐스팅 20% 감소 염속성 마법의 소모 SP 20%감소 |
150 |
|
3 |
염속성 마법 데미지 2.2배 증가 변동 캐스팅 30% 감소 염속성 마법의 소모 SP 30%감소 |
200 |
|
4 |
염속성 마법 데미지 2.6배 증가 변동 캐스팅 40% 감소 염속성 마법의 소모 SP 40%감소 |
250 |
|
5 |
염속성 마법 데미지 3.0배 증가 변동 캐스팅 50% 감소 염속성 마법의 소모 SP 50%감소 |
300 |
■ 화이트 임프리즌
계열 : 상태이상
습득 조건 : 소울 익스펜션 3LV
내용 : 목표 1 체를 투명하고 얇은 유리막에 가둬서 움직이지 못하게 한다. 이 화이트 임프리즌 효과에 걸린 대상은, 특정 염속성 마법 외에 데미지를 입지 않는다. 자신에게도 사용할 수 있으나, 해제 될 때 자신도 데미지를 입는다. 보스 몬스터에게는 이 효과가 걸리지 않는다.
레벨 |
확률 |
지속시간 |
소모 SP |
1 |
50% |
6초 |
50 |
2 |
60% |
8초 |
55 |
3 |
70% |
10초 |
60 |
4 |
80% |
12초 |
65 |
5 |
90% |
14초 |
70 |
■ 스테이시스
계열 : 상태이상
습득 조건 : 드레인 라이프
내용 : 시전자를 포함하여 주변의 모든 공기진동을 정체시켜, 범위 내의 모든 대상은 마법 스킬 및 일부의 노래, 합창 스킬을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지속시간은 대상의 DEX 및 VIT에 의해 감소된다.(최소 지속시간 10초)
레벨 |
범위 |
소모 SP |
1 |
19 X 19 |
50 |
2 |
21 X 21 |
60 |
3 |
23 X 23 |
70 |
4 |
25 X 25 |
80 |
5 |
27 X 27 |
90 |
■ 릴리즈
계열 : 액티브 / 특수
습득 조건 : -
내용 : 리딩 스펠북으로 저장한 마법을 대상에게 발동시키거나, 소환하고 있는 화염구 / 전격구 / 워터볼 / 스톤볼을 목표 1 체에 대하여 던져서 마법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레벨 |
효과 |
소모 SP |
1 |
보존중인 마법서 발동 |
10 |
2 |
소환중인 속성 볼 투척 |
■ 리코그나이즈드 스펠
계열 : 버프 (자기자신)
습득 조건 : 릴리즈 2LV, 스테이시스 1LV, 화이트 임프리즌 1LV
내용 : 시전자의 마법에 대한 이해력을 크게 높여, 자신이 낼 수 있는 최대의 마법 데미지로 공격할 수 있게 된다. 단, SP 소모량이 25% 증가한다.
레벨 |
효과 |
지속시간 |
소모 SP |
1 |
최대의 마법 데미지로 공격 소모 SP 25% 증가 |
60초 |
100 |
2 |
90초 |
120 |
|
3 |
120초 |
140 |
|
4 |
150초 |
160 |
|
5 |
180초 |
180 |
■ 리딩 스펠북
계열 : 패시브 / 특수
습득 조건 : -
내용 : 워록은 자신이 배운 마법의 마법서를 읽어 그 마법을 보존할 수 있다. 보존한 마법은 릴리즈로 해방 가능하다. 자신이 배우지 않은 마법의 마법서를 읽어서 보존 할 수는 없다.
레벨 |
효과 |
1 |
마법 보존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프리징 스펠
계열 : 패시브
습득 조건 : -
내용 : 리딩 스펠북으로 마법을 보존하기 위해서는 마법 보존의 기본을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시전자의 레벨이나 INT 에 따라 보존할 수 있는 마법의 갯수나 종류가 늘어난다. 마법을 보존하고 있는 동안에는 보존한 마법의 개수나 종류에 따라 지속적으로 SP 가 소모된다.
레벨 |
효과 |
1 |
최대 보존 포인트 증가 |
2 |
|
3 |
|
4 |
|
5 |
|
6 |
|
7 |
|
8 |
|
9 |
|
10 |
■ 서몬 파이어 볼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메테오 스톰 1LV
내용 : 자신 주변에 화염구를 최대 5개까지 소환한다. 소환 상태에서는 지속적으로 SP 가 감소한다.
2레벨의 경우 현재 자신이 가진 서몬 볼을 모두 제거하고 화염구 5개를 소환한다.
릴리즈로 해방했을 때 화염구 1개당 대상에게 화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히며, 시전자의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된다.
레벨 |
효과 |
지속시간 |
소모 SP |
1 |
화염구 1개 소환 |
280 초 |
10 |
2 |
화염구 5개 소환 |
50 |
■ 크림즌 록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서몬 파이어 볼 1LV
내용 : 하늘에서 거대한 운석을 소환, 목표 1 체 및 그 주변 모든 목표에게 커다란 화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힌다.
운석이 지면에 충돌할 때의 충격파로 인하여 데미지를 입은 모든 적은 넉 백된다.
레벨 |
MATK% |
넉백 |
소모 SP |
1 |
1300% |
3셀 |
60 |
2 |
1900% |
70 |
|
3 |
2500% |
80 |
|
4 |
3100% |
90 |
|
5 |
3700% |
100 |
■ 헬 인페르노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크림즌 록 2LV
내용 : 꺼지지 않는 지옥의 화염으로 대상 1체 및 주변 대상에게 화속성 및 암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힌다.
레벨 |
MATK% (화속성) |
MATK% (암속성) |
소모 SP |
1 |
400% |
600% |
64 |
2 |
800% |
1200% |
70 |
3 |
1200% |
1800% |
76 |
4 |
1600% |
2400% |
82 |
5 |
2000% |
3000% |
88 |
■ 커미트
계열 : 액티브 / 특수효과
습득 조건 : 헬 인페르노 3LV
내용 : 우주로 부터 파괴의 혜성을 떨어뜨려, 13 x 13 범위 내의 모든 적에게 무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히며, 20초간 모든 속성에 대한 내성을 50% 하락시키는 마력 중독 효과를 부여한다.
레벨 |
MATK% |
소모 SP |
1 |
3200% |
70 |
2 |
3900% |
90 |
3 |
4600% |
110 |
4 |
5300% |
130 |
5 |
6000% |
150 |
■ 서몬 워터 볼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스톰 가스트 1LV
내용 : 자신 주변에 워터볼을 최대 5개까지 소환한다. 소환 상태에서는 지속적으로 SP 가 감소한다. 2레벨의 경우 현재 자신이 가진 서먼 볼을 모두 제거하고 워터볼 5개를 소환한다. 릴리즈로 해방했을 때 워터볼 1개당 대상에게 수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히며, 시전자의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된다.
레벨 |
효과 |
지속시간 |
소모 SP |
1 |
워터 볼1개 소환 |
280초 |
10 |
2 |
워터 볼 5개 소환 |
50 |
■ 프로스트 미스티
계열 : 데미지 / 상태이상
습득 조건 : 서몬 워터 볼 1LV
내용 : 지면 범위에 차가운 안개를 뿌려, 수속성 마법 데미지와 함께 이 범위 내의 모든 대상에게 상태 이상 : [빙결] 의 효과를 준다. 빙결의 효과에 걸린 대상은 방어력, 이동 속도 및 공격 속도가 줄어들고, 고정 캐스팅 시간이 증가한다.
레벨 |
MATK% |
타격 횟수 |
소모 SP |
1 |
300% |
1회 |
40 |
2 |
400% |
2회 |
48 |
3 |
500% |
3회 |
56 |
4 |
600% |
4회 |
64 |
5 |
700% |
5회 |
72 |
■ 잭 프로스트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프로스트 미스티 2LV
내용 : 대상 및 주변 범위내 대상에게 수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힌다. 또한 서리 상태의 적에게는 더 큰 데미지를 준다.
레벨 |
MATK% |
MATK% (서리상태) |
소모 SP |
1 |
1300% |
1800% |
50 |
2 |
1600% |
2400% |
60 |
3 |
1900% |
3000% |
70 |
4 |
2200% |
3600% |
80 |
5 |
2500% |
4200% |
90 |
■ 서몬 볼 라이트닝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로드 오브 버밀리온 1LV
내용 : 자신 주변에 전격구를 최대 5개까지 소환한다. 소환 상태에서는 지속적으로 SP 가 감소한다. 2레벨의 경우 현재 자신이 가진 서몬 볼을 모두 제거하고 전격구 5개를 소환한다. 릴리즈로 해방했을 때 전격구 1개당 대상에게 풍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히며, 시전자의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된다.
레벨 |
효과 |
지속시간 |
소모 SP |
1 |
전격구 1개 소환 |
280초 |
10 |
2 |
전격구 5개 소환 |
50 |
■ 체인 라이트닝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서몬 볼 라이트닝 1LV
내용 : 목표 대상 1 체에게 전격 마법으로 데미지를 입힌다. 전격 데미지에 맞은 목표 근처에 또 다른 적이 있을 경우, 체인 라이트닝은 자동으로 목표를 찾아 데미지를 입힌다. 복수의 적이 있는 경우에는 랜덤으로 공격한다. 스킬 레벨이 오를 수록 연쇄되는 전격 횟수와 데미지가 증가한다. 마지막 대상 주변에 목표가 없을 경우 해당 목표를 3 회 더 타격한다.
레벨 |
MATK% |
연쇄 |
소모 SP |
1 |
600% |
5연쇄 |
80 |
2 |
700% |
6연쇄 |
90 |
3 |
800% |
7연쇄 |
100 |
4 |
900% |
8연쇄 |
110 |
5 |
1000% |
9연쇄 |
120 |
■ 서몬 스톤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헤븐즈 드라이브 1LV
내용 : 자신 주변에 스톤볼을 최대 5개까지 소환한다. 소환 상태에서는 지속적으로 SP 가 감소한다. 2레벨의 경우 현재 자신이 가진 서몬 볼을 모두 제거하고 스톤볼 5개를 소환한다. 릴리즈로 해방했을 때 스톤볼 1개당 대상에게 지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히며, 시전자의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된다.
레벨 |
효과 |
확률 |
소모 SP |
1 |
스톤볼 1개 소환 |
280초 |
10 |
2 |
스톤볼 5개 소환 |
50 |
■ 시에나 액서크레이트
계열 : 상태이상
습득 조건 : 서몬 스톤 1lv
내용 : 목표 1 체와 그 주변 범위의 모든 목표에게 상태이상 : [석화] 의 저주를 건다. 레드 젬스톤이 2 개 소모된다. 석화 성공율은 시전자의 직업 레벨에 의해 상승한다.
레벨 |
지속시간 |
확률 |
소모 SP |
1 |
3 X 3 |
48% |
32 |
2 |
5 X 5 |
56% |
34 |
3 |
5 X 5 |
64% |
36 |
4 |
7 X 7 |
72% |
38 |
5 |
7 X 7 |
80% |
40 |
■ 어스 스트레인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시에나 액서크레이트 2LV
내용 : 넓은 범위의 대지를 물결치듯 융기시켜 효과 내의 모든 적에게 지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힌다.
레벨 |
MATK% |
소모 SP |
1 |
1600% |
70 |
2 |
2200% |
78 |
3 |
2800% |
86 |
4 |
3400% |
94 |
5 |
4000% |
102 |
■ 테트라 볼텍스
계열 : 데미지 / 디버프
습득 조건 : 잭 프로스트 5LV, 체인 라이트닝 5LV, 어스 스트레인 5LV, 헬 인페르노 5LV
내용 : 4 속성의 에테르를 소환, 4 번의 화, 수, 지, 풍의 모든 속성의 마법 데미지를 퍼붓는다.
테트라 볼텍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파이어 볼, 볼 라이트닝, 워터 볼, 스톤 중 최소 4개를 반드시 소환(서몬) 하고 있어야 한다. 어떤 서몬 스킬을 사용했는가 에 따라 테트라 볼텍스의 데미지 속성이 변화한다.
6레벨 이상부터는 대상 및 주변 범위내 대상에게 테트라 볼텍스를 시전한다(지면 마법 무효에 해당하지 않음). 테트라 볼텍스에 데미지를 입은 목표는 발화, 빙결, 스턴, 출혈 중 한 가지의 상태 이상에 높은 확률로 걸리게 된다.
레벨 |
MTK% |
범위 |
소모 SP |
1 |
1200% X 4 |
|
120 |
2 |
1600% X 4 |
|
150 |
3 |
2000% X 4 |
|
180 |
4 |
2400% X 4 |
|
210 |
5 |
2800% X 4 |
|
240 |
6 |
3200% X 4 |
3 X 3 |
200 |
7 |
3600% X 4 |
3 X 3 |
240 |
8 |
4000% X 4 |
5 X 5 |
280 |
9 |
4400% X 4 |
5 X 5 |
320 |
10 |
4800% X 4 |
7 X 7 |
36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