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로드 나이트에서 전직하는 3차 직업군 룬 나이트는 마법과 검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마법 검사>의 컨셉으로 강력한 대인전 스킬들을 주로 사용합니다. 룬 스톤을 이용한 마법으로 본인의 능력을 강화하며 적진에 뛰어들어 강력한 공격으로 휘저을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기존의 페코페코 대신에 드래곤에 탑승하며 드래곤 탑승시에만 사용가능한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계정 내 존재하는 캐릭터 중 하나를 대표캐릭터로 설정해주세요. (캐릭터를 설정하면 이후 작성되는 게시물들에 선택하신 캐릭터 명이 등록됩니다.)
나이트, 로드 나이트에서 전직하는 3차 직업군 룬 나이트는 마법과 검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마법 검사>의 컨셉으로 강력한 대인전 스킬들을 주로 사용합니다. 룬 스톤을 이용한 마법으로 본인의 능력을 강화하며 적진에 뛰어들어 강력한 공격으로 휘저을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기존의 페코페코 대신에 드래곤에 탑승하며 드래곤 탑승시에만 사용가능한 스킬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Base LV 200, Job LV 70 이상을 달성하면 전직이 가능합니다.
■ 드래곤 트레이닝
계열 : 패시브
습득 조건 : 기병수련 5LV
내용 : 드래곤 기승시 공격속도가 상승하며 소지할 수 있는 무게가 늘어나며, 드래곤 브레스 데미지에 영향을 미친다.
드래곤 기승시 창으로 공격했을 때 대상의 크기에 대해 항상 100% 의 데미지가 적용되며, 공격력도 약간 상승한다.
레벨 |
효과 |
1 |
공격속도 +80% |
2 |
공격속도 +85% |
3 |
공격속도 +90% |
4 |
공격속도 +95% |
5 |
공격속도 +100% |
■ 드래곤 하울링
계열 : 디버프
습득 조건 : 드래곤 트레이닝 2LV
내용 : 드래곤을 울부짖게 하여, 주변의 모든 생명체를 공포에 사로잡히게 한다.
레벨 |
상태이상 확률 |
소모 SP |
1 |
56% |
30 |
2 |
62% |
|
3 |
68% |
|
4 |
74% |
|
5 |
80% |
■ 드래곤 브레스
계열 : 범위데미지
습득 조건 : 드래곤 트레이닝 2LV
내용 : 드래곤에게 브레스를 내뿜게 하여, 화속성의 특수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입히며, 용의 숨결에 피해를 입은 적들은 때때로 몸에 불이 붙어 지속적인 피해를 입는 경우가 있다. 용의 숨결의 위력은 용을 조종하는 자의 컨디션에 따라 좌우된다.
자이언트 그로스 효과를 부여받고 있는 경우, 공격 속성이 성속성으로 변경되며, 럭스 아니마 효과를 부여받고 있는 경우, 공격 속성이 암속성이 된다.
(자이언트 그로스와 럭스 아니마 효과를 함께 받고 있는 경우, 럭스 아니마의 효과가 우선되어 공격속성이 암속성이 된다)
레벨 |
데미지 |
상태이상 확률 |
소모 SP |
1 |
남은 HP / 남은 SP 기반 원거리 물리 데미지 |
15% |
30 |
2 |
남은 HP / 남은 SP 기반 원거리 물리 데미지 |
35 |
|
3 |
남은 HP / 남은 SP 기반 원거리 물리 데미지 |
40 |
|
4 |
남은 HP / 남은 SP 기반 원거리 물리 데미지 |
45 |
|
5 |
남은 HP / 남은 SP 기반 원거리 물리 데미지 |
50 |
|
6 |
남은 HP / 남은 SP 기반 원거리 물리 데미지 |
55 |
|
7 |
남은 HP / 남은 SP 기반 원거리 물리 데미지 |
60 |
|
8 |
남은 HP / 남은 SP 기반 원거리 물리 데미지 |
65 |
|
9 |
남은 HP / 남은 SP 기반 원거리 물리 데미지 |
70 |
|
10 |
남은 HP / 남은 SP 기반 원거리 물리 데미지 |
75 |
■ 드래곤 브레스 - 수
계열 : 범위데미지
습득 조건 : 드래곤 트레이닝 2LV
내용 : 드래곤에게 아이스 브레스를 내뿜게 한다. 용의 숨결에 피해를 입은 적들은 때때로 몸이 얼어 붙어 이동속도가 저하되는 경우가 있다. 용의 숨결의 위력은 용을 조종하는 자의 컨디션에 따라 좌우된다.
파이팅 스피릿 효과를 부여받고 있는 경우, 공격 속성이 염속성으로 변경되며, 럭스 아니마 효과를 부여받고 있는 경우, 공격 속성이 무속성이 된다.
(파이팅 스피릿과 럭스 아니마 효과를 함께 받고 있는 경우, 럭스 아니마의 효과가 우선되어 공격속성이 무속성이 된다)
레벨 |
데미지 |
상태이상 확률 |
소모 SP |
1 |
남은 HP / 남은 SP 기반 원거리 물리 데미지 |
15% |
30 |
2 |
남은 HP / 남은 SP 기반 원거리 물리 데미지 |
35 |
|
3 |
남은 HP / 남은 SP 기반 원거리 물리 데미지 |
40 |
|
4 |
남은 HP / 남은 SP 기반 원거리 물리 데미지 |
45 |
|
5 |
남은 HP / 남은 SP 기반 원거리 물리 데미지 |
50 |
|
6 |
남은 HP / 남은 SP 기반 원거리 물리 데미지 |
55 |
|
7 |
남은 HP / 남은 SP 기반 원거리 물리 데미지 |
60 |
|
8 |
남은 HP / 남은 SP 기반 원거리 물리 데미지 |
65 |
|
9 |
남은 HP / 남은 SP 기반 원거리 물리 데미지 |
70 |
|
10 |
남은 HP / 남은 SP 기반 원거리 물리 데미지 |
75 |
■ 룬 마스터리
계열 : 패시브
습득 조건 : -
내용 : 룬 나이트들은 룬 마스터리를 통해 룬을 이해하고 사용할 수 있는 힘을 얻게 된다. 이 스킬을 통해 룬 스톤 제조가 가능해지며, 룬 스톤의 제조 및 사용 시 성공에 영향을 미친다. 룬 스톤의 종류는 모두 10가지이며, 룬 마스터리 레벨에 따라 제조 가능한 룬 스톤이 늘어난다.
룬 스톤을 제조하는데에는 룬 원석 1개와 엘더의 가지 1 개가 기본적으로 소모되며, 각 룬 스톤에 따라 추가적인 재료가 필요하다. 한번 제조에 최소 2개가 제조되며, 5레벨 부터 한 번 제조에 2-4 개, 10레벨에서 2-6 개까지 제조된다.
레벨 |
효과 |
1 |
튜리서드 룬 스톤 - 코볼트의 털 1 , 사막늑대의 발톱 1 |
2 |
아이샤 룬 스톤 - 불타는 심장 1 |
3 |
페르쓰 룬 스톤 - 빛의 알갱이 1, 얽힌 사슬 1, 드래곤의 이빨 1 |
4 |
하갈라즈 룬 스톤 - 재료 : 둥근껍질 1 , 드래곤의 껍질 1 |
5 |
에이시르 룬 스톤 - 재료 : 빛의 알갱이 1, 오우거의 이빨 1 |
6 |
우르즈 룬 스톤 - 재료 : 뱀모양의 머리카락 1, 꿀 1 |
7 |
라이도 룬 스톤 - 재료 : 빛의 알갱이 1, 레드 젬스톤 1 |
8 |
노씨즈 룬 스톤 - 재료 : 빛의 알갱이 1, 깨진 갑옷 조각 1, 낡은 마법진 1 |
9 |
베르카나 룬 스톤 - 재료 : 듀라한의 갑옷 조각 1 |
10 |
럭스아니마 룬 스톤 - 재료 : 황금 3, 빛의 알갱이 3 제작 가능 |
■ 엔첸트 블레이드
계열 : 보조
습득 조건 : 룬 마스터리 2LV
내용 : 무기에 마력을 걸어, 5 분간 일반 근접 물리 공격에 공격자의 마법 공격력을 추가한다. 스킬 레벨에 따라 추가 마법 공격력이 더해진다. 시전자의 BaseLv과 INT에 영향을 받는다.
레벨 |
효과 |
지속시간 |
SP 소모 |
1 |
마법공격력 +120 |
5분 |
34 |
2 |
마법공격력 +140 |
38 |
|
3 |
마법공격력 +160 |
42 |
|
4 |
마법공격력 +180 |
46 |
|
5 |
마법공격력 +200 |
50 |
|
6 |
마법공격력 +220 |
54 |
|
7 |
마법공격력 +240 |
58 |
|
8 |
마법공격력 +260 |
62 |
|
9 |
마법공격력 +280 |
66 |
|
10 |
마법공격력 +300 |
70 |
■ 소닉 웨이브
계열 : 데미지
습득 조건 : 엔첸트 블레이드 3LV
내용 : 무기를 지면에 내리쳐, 발생한 충격파로 적에게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입힌다.
스킬레벨에 따라 명중률을 보정받으며, 시전자의 크리티컬 확률에 따라 크리티컬이 적용된다.
시전자의 BaseLv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되며, 크리티컬 데미지의 경우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옵션 총합의 절반만큼 적용된다.
레벨 |
ATK |
SP 소모 |
1 |
1200% |
33 |
2 |
1350% |
36 |
3 |
1500% |
39 |
4 |
1650% |
42 |
5 |
1800% |
45 |
6 |
1950% |
48 |
7 |
2100% |
51 |
8 |
2250% |
54 |
9 |
2400% |
57 |
10 |
2550% |
60 |
■ 윈드 커터
계열 : 범위 데미지
습득 조건 : 엔첸트 블레이드 5LV
내용 : 장비한 무기를 크게 휘둘러, 주변 적에게 풍압으로 데미지를 입힌다.
무기가 창 계열의 무기로 사용 시, 원거리 물리 데미지로 적용되며, 양손 검인 경우 데미지를 2회 준다
시전자의 BaseLv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된다.
레벨 |
ATK |
SP 소모 |
1 |
일반무기: ATK 300% 양손검: ATK 250% 창: 400% |
23 |
2 |
일반무기: ATK 600% 양손검: ATK 500% 창: 800% |
26 |
3 |
일반무기: ATK 900% 양손검: ATK 750% 창:1200% |
29 |
4 |
일반무기: ATK1200% 양손검: ATK1000% 창:1600% |
32 |
5 |
일반무기: ATK1500% 양손검: ATK1250% 창:2000% |
35 |
■ 데스 바운드
계열 : 데미지/반격
습득 조건 : 오토 카운터 1LV, 엔첸트 블레이드 2LV
내용 : 자신이 입은 데미지를 증폭하여 상대방에게 되돌려보낸다. 단, 증폭된 데미지의 일부는 자신이 입게된다. 보스형 몬스터에게는 통하지 않는다..
레벨 |
효과 |
SP 소모 |
1 |
받은 데미지 증폭 후 반격 600% |
28 |
2 |
받은 데미지 증폭 후 반격 700% |
31 |
3 |
받은 데미지 증폭 후 반격 800% |
34 |
4 |
받은 데미지 증폭 후 반격 900% |
37 |
5 |
받은 데미지 증폭 후 반격 1000% |
40 |
6 |
받은 데미지 증폭 후 반격 1100% |
43 |
7 |
받은 데미지 증폭 후 반격 1200% |
46 |
8 |
받은 데미지 증폭 후 반격 1300% |
49 |
9 |
받은 데미지 증폭 후 반격 1400% |
52 |
10 |
받은 데미지 증폭 후 반격 1500% |
55 |
■ 이그니션 브레이크
계열 : 범위데미지
습득 조건 : 소닉웨이브 2LV, 윈드커터 3LV, 데스 바운드 5LV
내용 : 무기를 땅에 내리쳐 그 마찰열로 강한 폭발을 일으켜, 자신 주변 9x9 범위내 모든 적에게 데미지를 준다.
시전자의 크리티컬 확률에 따라 크리티컬이 적용되며, 시전자의 BaseLv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적으로 증가된다.
크리티컬 데미지의 경우 크리티컬 데미지 증가 옵션 총합의 절반만큼 적용된다.
레벨 |
ATK |
SP 소모 |
1 |
450% |
35 |
2 |
900% |
40 |
3 |
1350% |
45 |
4 |
1800% |
50 |
5 |
2250% |
55 |
■ 팬텀 스러스트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브랜디쉬 스피어 2LV
내용 : 창 전용 스킬. 시전자는 자신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는 목표 1 체를 공격하여 자신의 앞까지 끌어올 수 있다. 이 스킬은 아군(파티원)에게도 사용할 수 있으며, 파티원에게 사용한 경우에는 데미지를 입히지 않는다. 창 수련 스킬을 익혔다면 추가적인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레벨 |
ATK |
SP 소모 |
1 |
50% |
15 |
2 |
100% |
18 |
3 |
150% |
21 |
4 |
200% |
24 |
5 |
250% |
27 |
■ 헌드레드 스피어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팬텀 스러스트 2LV
내용 : 창 전용 스킬. 창을 연속으로 여러번 찔러, 목표 대상 및 주변 범위내 대상에게 큰 데미지를 입힌다. 시전자의 스파이럴 피어스 습득레벨 및 BaseLv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 증가된다.
사정거리 7 셀.
레벨 |
ATK |
SP 소모 |
1 |
800% |
60 |
2 |
1000% |
|
3 |
1200% |
|
4 |
1400% |
|
5 |
1600% |
|
6 |
1800% |
|
7 |
2000% |
|
8 |
2200% |
|
9 |
2400% |
|
10 |
26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