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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ase Lv 50 / Job Lv50 이상의 남자 궁수인 경우 바드로 전직이 가능합니다.
< 코모도의 떠도는 음유시인 (comodo 193 161)>
김서방 돈벌었네 | 앵콜 |
니벨룽겐의 반지 | 영원의 혼돈 |
뮤지컬 스트라이크 | 울부짖는 로키 |
불사신 지크프리드 | 이둔의 사과 |
불협화음 | 임기응변 |
브라기의 시 | 자장가 |
석양의 어쌔신 크로스 | 전장의 북소리 |
심연 속으로 | 팽 보이스 |
썰렁한 농담 | 휘파람 |
악기 다루기 |
※ 맵 이동 시, 효과가 유지됩니다.
※ 모든 연주, 춤, 합주 스킬은 캐스팅이 끊기지 않습니다.
(스펠 브레이커로 인한 캐스팅 중지 제외)
MAX LV : 5
습득조건 : 불사신 지크프리드 3LV
계열 : 합주
내용 :
180초 간 범위 내 파티원 및 자신에게 몬스터 사냥 시 획득하는 경험치를 각 스킬 레벨에 맞게 증가시킨다.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시전자가 악기 /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 댄서가 9 X 9셀 이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10초 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상태가 된다.
레벨 | 대상 | 효과 범위 | 경험치 증가량 | 소모 SP | 지속 시간 | 캐스팅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1 | 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 31 * 31 | 20% | 62 | 180초 | 고정 0.5초 변동 1초 |
20초 | 0.3초 |
2 | 30% | 68 | ||||||
3 | 40% | 74 | ||||||
4 | 50% | 80 | ||||||
5 | 60% | 86 |
MAX Lv : 5
습득조건 : 전장의 북소리 3LV
계열 : 합주
내용 :
스킬을 시전 중 범위 내에 자신 및 파티원에게 여러가지 아래 이로운 효과 중 하나를 60초 동안 임의로 부여한다.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시전자가 악기 / 채찍 착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 댄서가 9 * 9셀 이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10초 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상태가 된다
레벨 | 대상 | 효과 범위 | 효과 | 소모 SP | 지속 시간 | 캐스팅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1 | 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 31 * 31 | 링크 참고 | 64 | 60초 | 고정 0.5초 변동 5초 |
20초 | 0.3초 |
2 | 60 | |||||||
3 | 56 | |||||||
4 | 52 | |||||||
5 | 48 |
효과 종류 | |
공격속도 증가(공격 후 딜레이 20% 감소) | HIT 50 증가 |
모든 종족에게 물리 데미지 20% 증가 | FLEE 50 증가 |
MATK 20% 증가 | 스킬 사용 시 SP소모량 30% 감소 |
MaxHP 30% 증가 | HP 회복력 100% 증가 |
MaxSP 30% 증가 | SP 회복력 100% 증가 |
All State 15 증가 |
MAX Lv : 5
습득조건 : 브라기의 시 10LV
계열 : 합주
내용 :
180초 동안 범위 내의 파티원들의 지/ 수/ 화/ 풍 내성이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하며,
암흑, 석화, 동빙, 스턴, 저주, 수면, 침묵, 혼란의 내성 수치가 증가한다.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시전자가 악기 /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10초 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상태가 된다.
레벨 | 대상 | 효과 범위 | 속성 / 상태이상 | 소모 SP | 지속 시간 | 캐스팅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1 | 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 31 * 31 | 3% / 5% | 40 | 180초 | 고정 0.5초 변동 1초 |
20초 | 0.3초 |
2 | 6% / 10% | 44 | ||||||
3 | 9 % / 15% | 48 | ||||||
4 | 12 % / 20% | 52 | ||||||
5 | 15 % / 25% | 56 |
MAX Lv : 1
습득조건 : 자장가 1LV
계열 : 합주
내용 :
범위 내에서 젬스톤 소모 마법 사용 시, 젬스톤 소모를 하나 감소시켜주는 효과를 파티원에게 부여한다.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시전자가 악기 /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댄서가 9 X 9 셀 이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10초 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상태가 된다.
레벨 | 대상 | 효과 범위 | 효과 | 소모 SP | 지속 시간 | 캐스팅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1 | 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 31 x 31 | 젬스톤 소모 안함 | 70 | 180초 | 고정 0.5초 변동 1초 |
20초 | 0.3초 |
MAX Lv : 1
습득조건 : 임기응변 1LV
계열 : 액티브
내용 :
가장 최근에 사용한 연주 / 춤 / 합주 스킬을 1/2 SP로 사용한다.
마지막에 시전했던 춤이나 노래, 합주 스킬이 재사용 대기 시간이거나 사용할 수 없는 상태인 경우 해당 스킬만 사용된다.
레벨 | 효과 | 캐스팅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소모 SP |
1 | 최근에 사용했던 연주/합주/춤 스킬의 SP 소모를 1/2로 사용한다. | 0초 | 10초 | 0.3초 | 1 |
MAX Lv : 1
습득조건 : 울부짖는 로키 1LV
계열 : 합주
내용 :
60초 동안 범위 내의 적 플레이어의 DEF를 0으로 만든다.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시전자가 악기 /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 댄서가 9 * 9셀 이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10초 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상태가 된다.
해당 스킬은 PvP, 시즈 모드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레벨 | 대상 | 효과 범위 | 효과 | 소모 SP | 지속 시간 | 캐스팅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1 | 범위 내 보스형을 제외한 모든 적 |
9 x 9 | 범위 내 모든 적의 DEF가 0이됨 | 120 | 60초 | 고정 0.5초 변동 1초 |
20초 | 0.3초 |
MAX Lv : 1
습득조건 : 석양의 어쌔신 크로스 10VL
계열 : 합주
내용 :
60초 간 범위 내 자신을 제외한 모든 플레이어(파트너 포함)가 스킬과 마법을 사용할 수 없게 한다.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시전자가 악기 /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 댄서가 9 X 9 셀 이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10초 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상태가 된다.
해당 스킬은 PvP, 시즈 모드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레벨 | 대상 | 효과 범위 | 효과 | 소모 SP | 지속 시간 | 캐스팅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1 | 자신을 제외 한 모든 플레이어 |
9 x 9 | 스킬, 마법 사용 불가, 상태이상 혼란 부여. |
180 | 60초 | 고정 1초 변동 3초 |
180초 | 0.3초 |
MAX Lv : 1
계열 : 액티브
내용 :
공연중에 발생하는 다양한 돌발 상황을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다.
일정 시간동안 연주/ 춤에 사용되는 SP 소모를 줄인다.
합주 사용 시 해당 효과는 시전자만 적용된다.
레벨 | 대상 | 효과 | 소모 SP | 지속 시간 | 캐스팅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1 | 자신 | 연주 계열의 SP 소모 20% 감소. | 10 | 180초 | 0초 | 300초 | 0.3초 |
MAX Lv : 1
습득조건 : 휘파람 10LV
계열 : 합주
내용 :
스킬 시전 시 범위 내에서 지속 시간동안 범위 내 있는 적을 일정 확률로 수면을 건다.
보스 몬스터에게는 걸리지 않는다. 시전자가 악기 /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 댄서가 9 X 9셀 이 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10초 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상태가 된다.
해당 효과는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 가능하다.
레벨 | 대상 | 효과 범위 | 효과 | 소모 SP | 지속 시간 | 캐스팅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1 | 보스형을 제외한 모든 적 |
9 x 9 | 수면 효과 | 40 | 60초 | 고정 0.5초 변동 1초 |
20초 | 0.3초 |
MAX Lv : 5
습득조건 : 이둔의 사과 10LV
계열 : 합주
내용 :
180초간 범위 내 아군의 ATK와 DEF를 사용하는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시킨다.
다른 합주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시전자가 악기 / 채찍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합주 스킬은 파티 내 바드 / 댄서가 9 X 9셀 이내에 있어야 발동하며,
합주 스킬 사용 시 시전자와 파트너는 10초 간 합주 후유증(스킬 사용 불가, 이동 속도 감소, 공격 속도 감소)상태가 된다.
레벨 | 대상 | 효과 범위 | ATK / DEF | 소모 SP | 지속 시간 | 캐스팅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1 | 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 31 x 31 | 20 / 15 | 50 | 180초 | 고정 0.5초 변동 1초 |
20초 | 0.3초 |
2 |
25 / 30 | 54 | ||||||
3 | 30 / 45 | 58 | ||||||
4 | 35 / 60 | 62 | ||||||
5 | 40 / 75 |
66 |
MAX Lv : 5
계열 : 원거리 물리 공격
대상 : 적
습득조건 : 악기 다루기 3LV
내용 :
악기 계열 장착 시, 사용 가능.
악기를 사용해서 강력한 화살을 발사해 대상에게 원거리 물리 데미지로 2회 공격한다.
자신의 INT에 의해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되며, 공격 속성은 장착되어 있는 화살의 속성에 영향 받는다.
레벨 | ATK | 소모SP |
1 | 140% x 2 | 15 |
2 | 180% x 2 | |
3 | 220% x 2 | |
4 | 260% x 2 | |
5 | 300% x 2 |
MAX Lv : 5
습득조건 : 임기응변 1LV, 악기 다루기 1LV
계열 : 연주
대상 : 범위 내 적
내용 :
범위 내의 적에게 음파를 이용하여 무속성 데미지를 입힌다.
시전자의 직업 레벨이 증가 할수록 데미지가 상승한다.
스킬 레벨이 증가할 수록 데미지가 증가하며 악기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해당 스킬은 PVP / 시즈 모드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레벨 | 대상 | 효과범위 | MATK | 추가 데미지 | 소모 SP | 캐스팅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1 | 범위 내 적 | 9 * 9 | 110% | 10 | 35 | 고정 0.3초 변동 1초 |
5초 | 0.3초 |
2 | 120% | 38 | ||||||
3 | 130% | 41 | ||||||
4 | 140% | 44 | ||||||
5 | 150% | 47 |
MAX Lv : 10
습득조건 : 불협화음 3LV
계열 : 연주
대상 :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180초 동안 범위 내 파티원의 변동 캐스팅과 글로벌 스킬 쿨타임을 줄여준다.
다른 연주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악기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레벨 | 대상 | 효과범위 | 캐스팅 감소 / 스킬 후 딜레이 감소 |
소모 SP | 지속 시간 | 캐스팅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1 | 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
31 * 31 | 2% / 3% | 65 | 180초 | 고정 0.3초 변동 1초 |
20초 | 0.3초 |
2 | 4% / 6% | 70 | ||||||
3 | 6% / 9% | 75 | ||||||
4 | 8% / 12% | 80 | ||||||
5 | 10% / 15% | 85 | ||||||
6 | 12% / 18% | 90 | ||||||
7 | 14% / 21% | 95 | ||||||
8 | 16% / 24% | 100 | ||||||
9 | 18% / 27% | 105 | ||||||
10 | 20% / 30% | 110 |
MAX Lv : 10
습득조건 : 불협화음 3LV
계열 : 연주
대상 :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자신 및 주변 범위 내 파티원의 공격 속도를 올린다.
다른 연주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악기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레벨 | 대상 | 효과범위 | 공격 후 딜레이 감소 | 소모 SP | 지속 시간 | 캐스팅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1 | 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
31 * 31 | 1% | 40 | 180초 | 고정 0.3초 변동 1초 |
20초 | 0.3초 |
2 | 3% | 45 | ||||||
3 | 5% | 50 | ||||||
4 | 7% | 55 | ||||||
5 | 9% | 60 | ||||||
6 | 11% | 65 | ||||||
7 | 13% | 70 | ||||||
8 | 15% | 75 | ||||||
9 | 17% | 80 | ||||||
10 | 20% | 85 |
MAX Lv : 10
계열 : 패시브
내용 :
피나는 연주 연습을 통해 악기를 효과적으로 운용하는 법과 공연 프로로써 정신력이 상승한다.
MaxSP 증가는 항상 적용 되며 ATK과 공격 속도 증가는 악기 장착 시에만 적용된다.
레벨 | 악기 공격력 | 공격 후 딜레이 감소 | MaxSP 증가 |
1 | 3 | 1% | 1% |
2 | 6 | 2% | 2% |
3 | 9 | 3% | 3% |
4 | 12 | 4% | 4% |
5 | 15 | 5% | 5% |
6 | 18 | 6% | 6% |
7 | 21 | 7% | 7% |
8 | 24 | 8% | 8% |
9 | 27 | 9% | 9% |
10 | 30 | 10% | 10% |
MAX Lv : 10
습득조건 : 불협화음 3LV
계열 : 연주
대상 : 범위 내 파티원
내용 :
자신 및 주변 범위 내 최대 HP를 증가 시키고 받는 회복량을 증가 시킨다.
다른 연주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악기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레벨 | 대상 | 효과범위 | MHP 증가 / 받는 회복량 증가 | 소모 SP | 지속 시간 | 캐스팅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1 | 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
31 * 31 | 10% / 2% | 40 | 180초 | 고정 0.3초 변동 1초 |
20초 | 0.3초 |
2 | 11% / 4% | 45 | ||||||
3 | 12% / 6% | 50 | ||||||
4 | 13% / 8% | 55 | ||||||
5 | 14% / 10% | 60 | ||||||
6 | 15% / 12% | 65 | ||||||
7 | 16% / 14% | 70 | ||||||
8 | 17% / 16% | 75 | ||||||
9 | 18% / 18% | 80 | ||||||
10 | 20% / 20% | 85 |
MAX Lv : 1
습득조건 : 퀘스트
계열 : 액티브
대상 : 적
내용 :
괴성을 질러 대상에게 [상태 이상 : 혼란 / 출혈] 을 건다.
보스형 몬스터에게는 효과가 없다.
레벨 | 사정거리 | 소모 SP | 캐스팅 | 지속시간 | 캐스팅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1 | 9셀 | 20% | 1초 | 12초 | 1초% | 0초 | 2초 |
MAX Lv : 10
습득조건 : 불협화읍 3LV
계열 : 연주
내용 :
180초 동안 자신과 주변 범위 내에 있는 파티원의 FLEE와 완전 회피를 올린다.
다른 연주 스킬과 중첩되지 않으며 악기 장착 시에만 사용 가능하다.
레벨 | 대상 | 효과범위 | 소모 SP | FLEE / 완전 회피 | 지속 시간 | 캐스팅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1 | 자신 및 범위 내 파티원 |
31 * 31 | 22 | 20 / 1 | 180초 | 고정 0.3초 변동 1초 |
20초 | 0.3초 |
2 | 24 | 22 / 1 | ||||||
3 | 26 | 24 / 2 | ||||||
4 | 28 | 26 / 2 | ||||||
5 | 30 | 28 / 3 | ||||||
6 | 32 | 30 / 3 | ||||||
7 | 34 | 32 / 4 | ||||||
8 | 36 | 34 / 4 | ||||||
9 | 38 | 36 / 5 | ||||||
10 | 40 | 40 / 5 |
MAX Lv : 5
습득조건 : 앵콜 1LV
계열 : 디버프
내용 :
자신 주변 화면 내의 모든 적에게 [상태이상 : 동빙]을 건다.
스킬 레벨이 증가할 수록 동빙확률이 높아진다.
바드가 속해 있는 파티원들은 낮은 확률로 동빙에 걸릴 수 있으며, PVP에서는 모든 플레이어에게 동빙을 걸 수 있다.
동빙에 걸릴 확률은 대상의 상태이상 내성 수치에 따라 감소된다.
레벨 | 소모 SP | 성공 확률 | 지속 시간 | 캐스팅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1 | 12 | 20% | 60초 | 0초 | 10초 | 0.3초 |
2 | 14 | 25% | ||||
3 | 16 | 30% | ||||
4 | 18 | 35% | ||||
5 | 20 | 40% |
※ 홈페이지 정보는 게임의 업데이트에 따라 내용이 다소 변경 될 수 있습니다.
(Update. 2020.0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