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 내 존재하는 캐릭터 중 하나를 대표캐릭터로 설정해주세요. (캐릭터를 설정하면 이후 작성되는 게시물들에 선택하신 캐릭터 명이 등록됩니다.)
- BaseLV 50, Job LV 50 이상의 소드맨인 경우 나이트로 전직이 가능합니다.
<프론테라 (prontera 48 343)>
기병 수련 | 오토 카운터 |
라이딩 | 챠지 어택 |
볼링 배쉬 | 창 수련 |
브랜디쉬 스피어 | 투핸드 퀴큰 |
스피어 부메랑 | 피어스 |
스피어 스탭 |
계열 : 패시브
습득 조건 : 라이딩 1LV
내용 : 페코페코를 탔을 시 감소하는 공격속도를 되돌려준다.
레벨 | 공격속도 |
1 | 60% |
2 | 70% |
3 | 80% |
4 | 90% |
5 | 100% |
※ 기병 수련을 습득하지 않은 경고 페코페코에 탑승할 경우, 공격속도가 50%로 감소한다.
계열 : 패시브
습득 조건 : 인듀어 1LV
내용 : 훈련된 페코페코를 탈 수 있게 된다.
창 수련의 데미지가 +4에서 +5로 증가하며, 중형 몬스터에게 100%의 데미지를 주게 된다.
계열 : 근접 물리
습득 조건 : 양손검 수련 5LV, 배쉬 10LV, 매그넘 브레이크 3LV, 투핸드 퀴큰 10LV, 오토 카운터 5LV
내용 : 대상 1체 및 주변 5X5셀 내에 존재하는 대상들에게 근접 물리 데미지와 함께 넉 백시킨다.
양손검으로 공격한 경우 대상의 숫자에 따라 공격 횟수가 증가되며, 최대 5회의 피해를 입힌다.
자신의 STR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되며, 시전 시 일정 시간
무기를 교체할 수 없는 상태가 된다.
레벨 | ATK | 효과 범위 | 고정 캐스팅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소모 SP | 넉백거리 |
1 | 140% | 5 x 5셀 | 0.35초 | 3초 | 0.3초 | 13 | 1셀 |
2 | 180% | 14 | |||||
3 | 220% | 15 | 2셀 | ||||
4 | 260% | 16 | |||||
5 | 300% | 17 | 3셀 | ||||
6 | 340% | 18 | |||||
7 | 380% | 19 | 4셀 | ||||
8 | 420% | 20 | |||||
9 | 460% | 21 | 5셀 | ||||
10 | 500% | 22 |
※ 양손검인 경우 대상의 숫자에 따라 공격 횟수가 증가한다.
(1개체 : 2회 / 2~3개체 : 3회 / 4개체 이상 : 4회)
단, 양손검이 아닌 경우, 2회의 데미지만 준다.
※ 시전동안 무기 교체가 되지 않는다.
계열 : 원거리 물리
습득 조건 : 라이딩 1LV, 스피어 스텝 3LV
내용 : 페코페코 탑승 시, 사용 가능. 창 전용 스킬.
전방의 적에게 창을 휘둘러 데미지를 입히고 넉백 시킨다.
레벨 | ATK(1) | ATK(2) | ATK(3) | ATK(4) | 효과 범위 | 고정 캐스팅 | 소모 SP |
1 | 120% | - | - | - | 1 | 0.35초 | 24 |
2 | 140% | - | - | - | |||
3 | 160% | - | - | - | |||
4 | 270% | 180% | - | - | 1~2 | ||
5 | 300% | 200% | - | - | |||
6 | 330% | 220% | - | - | |||
7 | 420% | 360% | 240% | - | 1~3 | ||
8 | 455% | 390% | 260% | - | |||
9 | 490% | 420% | 280% | - | |||
10 | 562% | 525% | 450% | 300% | 1~4 |
※ 효과 범위
※ 시전동안 무기 교체가 되지 않는다.
계열 : 원거리 물리
습득 조건 : 피어스 3LV
내용 : 적 하나를 향해 창을 던진다. 창은 소모되지 않는다.
레벨 | ATK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소모 SP | 사정거리 |
1 | 150% | 1초 | 0.3초 | 10 | + 3셀 |
2 | 200% | + 5셀 | |||
3 | 250% | + 7셀 | |||
4 | 300% | + 9셀 | |||
5 | 350% | + 11셀 |
계열 : 원거리 물리
습득 조건 : 피어스 5LV
내용 : 대상을 창으로 깊숙히 찔러 대상과 시전자 사이에 존재하는 대상 모두에게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주고, 6셀 넉 백 시킨다.
레벨 | ATK | 소모 SP | 넉백거리 |
1 | 120% | 9 | 6셀 |
2 | 140% | ||
3 | 160% | ||
4 | 180% | ||
5 | 200% | ||
6 | 220% | ||
7 | 240% | ||
8 | 260% | ||
9 | 280% | ||
10 | 300% |
계열 : 근접 물리
습득 조건 : 양손검 수련 1LV
내용 : 바로 옆의 근접한 적의 공격을 방어한 후 자동으로 반격한다.
레벨 | 대기시간 | 소모 SP |
1 | 0.4초 | 3 |
2 | 0.8초 | |
3 | 1.2초 | |
4 | 1.6초 | |
5 | 2초 |
※ 반격 시, 항상 크리티컬로 적을 공격한다.
※ 플레이어 이동방향을 중심으로 좌우 90도씩 전방에 있는 적에게만 반격이 가능한다.
※ 대기시간 중에는 이동, 공격이 불가능하다.
계열 : 원거리 물리
습득 조건 : 퀘스트 습득
내용 : 원거리에 있는 적을 단숨에 접근해 가격한다.
거리가 멀리 떨어져 있을 수록 공격력이 높아지며, 가격된 대상은 해당 거리만큼 넉 백된다.
이동거리 | ATK | 고정 캐스팅 | 변동 캐스팅 | 소모 SP |
3셀 이하 | 100% | 0.25초 | 0.25초 | 40 |
6셀 이하 | 200% | |||
9셀 이하 | 300% | |||
12셀 이하 | 400% | |||
13셀 이상 | 500% |
계열 : 패시브
습득 조건 : -
내용 : 창 사용시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페코페코에 타면 데미지가 추가된다.
레벨 | 기본 데미지 증가량 | 페코페코 탑승 시 |
1 | + 4 | + 5 |
2 | + 8 | + 10 |
3 | +12 | + 15 |
4 | + 16 | + 20 |
5 | + 20 | + 25 |
6 | + 24 | + 30 |
7 | + 28 | + 35 |
8 | + 32 | + 40 |
9 | + 36 | + 45 |
10 | + 40 | + 50 |
※ 일반 공격 시 : 스테이터스 데미지 + 최종 장비 데미지 + 창 수련 데미지
※ 스킬 공격 시 : (스테이터스 데미지 + 최종 장비 데미지 + 창 수련 데미지) * 스킬 데미지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양손검 수련 1LV
내용 : 일정 시간동안 공격 속도를 증가시킨다.
양손검 이외의 무기로 교체하거나, 장착을 해제한 경우 효과가 해제된다.
콰그마이어, 민첩성 감소 스킬에도 해제된다.
레벨 | CRI | HIT | 지속시간 | 소모 SP | 기타 |
1 | + 3 | + 2 | 30초 | 14 | 1) 공격속도 증가 2) 공격 후 딜레이 10% 감소 |
2 | + 4 | + 4 | 60초 | 18 | |
3 | + 5 | + 6 | 90초 | 22 | |
4 | + 6 | + 8 | 120초 | 26 | |
5 | + 7 | + 10 | 150초 | 30 | |
6 | + 8 | + 12 | 180초 | 34 | |
7 | + 9 | + 14 | 210초 | 38 | |
8 | + 10 | + 16 | 240초 | 42 | |
9 | + 11 | + 18 | 270초 | 46 | |
10 | + 12 | + 20 | 300초 | 50 |
※ 투핸드 퀴큰 사용 시, 공격속도의 std가 7 증가한다.
※ 기본 공격속도 = (직업 공격속도 + (무기 + 방패 패널티)) + [ ( √((AGI²/2) + (DEX²/5)) ) / 4 + ( AGI + std ) / 200 ]
단, [ ] 는 소수점 이하 버림
계열 : 근접 물리
습득 조건 : 창 수련 1LV
내용 : 창을 이용하여 대상에게 근접 물리 데미지를 준다.
대상의 크기에 따라 소형 : 2회 / 중형 : 3회 / 대형 : 4회 공격한다.
자신의 STR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되며, 사용 시, 명중률이 보정된다.
레벨 | ATK | 명중률 보정 | 소모 SP | 넉백거리 |
1 | 110% | + 5% | 7 | 6셀 |
2 | 120% | + 10% | ||
3 | 130% | + 15% | ||
4 | 140% | + 20% | ||
5 | 150% | + 25% | ||
6 | 160% | + 30% | ||
7 | 170% | + 35% | ||
8 | 180% | + 40% | ||
9 | 190% | + 45% | ||
10 | 200% | + 50% |
※ 홈페이지 정보는 게임의 업데이트에 따라 내용이 다소 변경 될 수 있습니다.
(Update. 2019.1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