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 내 존재하는 캐릭터 중 하나를 대표캐릭터로 설정해주세요. (캐릭터를 설정하면 이후 작성되는 게시물들에 선택하신 캐릭터 명이 등록됩니다.)
- Base Lv 50, Job Lv 50 이상의 머첸트인 경우 알케미스트로 전직이 가능합니다.
<알베르타 연금술사 조합에 위치한 조합원 (alde_alche 27 185)>
<알베르타 연금술사 조합 (alberta 56 68)>
계열 : 패시브
습득 조건 : -
내용 : HP 회복 포션 사용 시 효율을 좋게하며, 포션을 제작할 때 도움을 준다.
레벨 | 포션 효능 증가량 |
1 | 5% |
2 | 10% |
3 | 15% |
4 | 20% |
5 | 25% |
6 | 30% |
7 | 35% |
8 | 40% |
9 | 45% |
10 | 50% |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러닝 포션 5LV
내용 : 포션이나 약품을 제조한다.
스킬 사용을 위해서는 약사발이 1개 소모되며 포션을 제조하기 위해서는
해당포션의 제조 메뉴얼을 소지하고 있어야 한다.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파머시 2LV
내용 : 기뢰병 1개를 사용하여, 대상지면에 몬스터 마린 스피어를 설치한다.
설치된 마린 스피어는 공격을 받으면 공격한 대상의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면서 자폭 스킬을 시전한다.
최대 3마리까지 설치할 수 있으며, PVP 가능 지역에서는 자폭으로 자신 및 아군도 데미지를 입을 수 있다.
레벨 | 마린 스피어 HP | 소모 SP |
1 | HP : 2400 | 10 |
2 | HP : 2800 | |
3 | HP : 3200 | |
4 | HP : 3600 | |
5 | HP : 4000 |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파머시 3LV
내용 : 자신의 파티/길드원/ 호문클루스에게 포션을 던져 회복시킨다.
던진 포션은 스킬레벨에 따라 효능이 증가되며, 스킬 레벨이 오르면
던질 수 있는 포션의 종류도 많아진다.
단, 던질 수 있는 포션은 일반적인 포션류이며, 포션 피쳐로 사용 시
랭킹 효과는 적용되지 않는다.
레벨 | 효과 | 소모 SP |
1 | 빨간포션 사용가능 | 1 |
2 | 주홍포션 사용가능 | 1 |
3 | 노란포션 사용가능 | 1 |
4 | 하얀포션 사용가능 | 1 |
5 | 파란포션 사용가능 | 1 |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파머시 4LV
내용 : 화염병 1개를 던져 대상 지면 및 3X3셀 범위에 일정 시간동안
화속성 근접 물리 데미지를 준다.
데몬스트레이션으로 일어난 불은 맞아도 튕기지 않으며, 일정 확률로 대상의 무기를 파괴시킨다.
1히 공격당 데미지는 스킬 레벨 러닝 포션의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된다.
레벨 | 지속시간 | 파괴확률 | 소모 SP |
1 | 40초 | 3% | 10 |
2 | 45초 | 6% | |
3 | 50초 | 9% | |
4 | 55초 | 12% | |
5 | 60초 | 15% |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파머시 5LV
내용 : 염산병 1개를 던져 대상에게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줌과 동시에 대상에게 확률적으로
[상태이상 : 출혈]을 걸거나 갑옷을 파괴시킨다.
스킬레벨이 증가할수록 갑옷을 손상시키거나 출혈을 발생시킬 확률이 높아진다.
데미지는 러닝 포션의 스킬 레벨에 따라 증가되며, 출혈에 걸릴 확률은
대상의 상태이상 내성 수치에 따라 감소된다.
레벨 | ATK | 파괴 확률 | 출혈 확률 | 소모 SP |
1 | 200% | 5% | 3% | 15 |
2 | 400% | 15% | 6% | |
3 | 600% | 25% | 9% | |
4 | 800% | 35% | 12% | |
5 | 1000% | 45% | 15% |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파머시 6LV
내용 : 식인 식물병 1개를 사용하여, 대상 지면에 술자의 적을 공격하는 식물형 몬스터를 설치한다.
설치된 몬스터는 일정 시간이 지난 후에 자동으로 사라지며, 몬스터의 MHP는 스킬레벨에 따라 달라진다.
스켈레벨별로 다른 몬스터가 설치되며, 한 종류의 몬스터만 설치 가능하다.
스킬레벨이 낮을 수록 많은 수의 몬스터를 설치할 수 있으며,
5레벨에서는 한마리의 몬스터만 설치할 수 있다.
레벨 | 최대 설치 수 | 설치 몬스터 | 소모 SP |
1 | 5 | 만드라고라 | 20 |
2 | 4 | 히드라 | |
3 | 3 | 플로라 | |
4 | 2 | 패러사이트 | |
5 | 1 | 지오그래퍼 |
계열 : 패시브
습득 조건 : -
내용 : 도끼 또는 한손검으로 적을 공격 할 때, 물리 데미지에 스킬 레벨당 데미지 증가량만큼 가산된다.
레벨 | 데미지 증가량 |
1 | 3 |
2 | 6 |
3 | 9 |
4 | 12 |
5 | 15 |
6 | 18 |
7 | 21 |
8 | 24 |
9 | 27 |
10 | 30 |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파머시 2LV
내용 : 코팅약 1개를 소모하여, 대상의 투구를 일정 시간동안 절대로 파괴되거나 스트립되지 않는 상태로 한다.
스킬레벨이 증가할 수록 지속시간이 길어진다.
레벨 | 지속시간 | 소모 SP |
1 | 120초 | 20 |
2 | 240초 | |
3 | 360초 | |
4 | 480초 | |
5 | 600초 |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케미칼 프로텍션 헬름 3LV
내용 : 코팅약 1개를 소모하여, 대상의 방패를 일정 시간동안 절대로 파괴되거나 스트립되지 않는 상태로 한다.
스킬레벨이 증가할 수록 지속시간이 길어진다.
레벨 | 지속시간 | 소모 SP |
1 | 120초 | 25 |
2 | 240초 | |
3 | 360초 | |
4 | 480초 | |
5 | 600초 |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케미칼 프로텍션 쉴드 3LV
내용 : 코팅약 1개를 소모하여, 대상의 갑옷을 일정 시간동안 절대로 파괴되거나 스트립되지 않는 상태로 한다.
스킬레벨이 증가할 수록 지속 시간이 길어진다.
레벨 | 지속시간 | 소모 SP |
1 | 120초 | 25 |
2 | 240초 | |
3 | 360초 | |
4 | 480초 | |
5 | 600초 |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케미칼 프로텍션 아머 3LV
내용 : 코팅약 1개를 소모하여, 대상의 무기를 일정 시간동안 절대로 파괴되거나 스트립되지 않는 상태로 한다.
스킬레벨이 증가할 수록 지속시간이 길어진다.
레벨 | 지속시간 | 소모 SP |
1 | 120초 | 30 |
2 | 240초 | |
3 | 360초 | |
4 | 480초 | |
5 | 600초 |
계열 : 패시브
습득 조건 : 퀘스트 완료
내용 : 아무런 효능이 없다. 단지 호문클루스를 탄생시키기 위한 스킬트리의 시작일 뿐.
하지만 소중한 생명을 다루는 자에 있어 생명윤리란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라지 않는 것이리라.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생명윤리 1LV
내용 : 자신이 기르던 호문클루스를 안식으로 인도한다.
자신이 현재 기르고 있는 호문클루스를 편히 쉬게 한다.
단, 호문클루스의 HP가 MAX HP의 80% 이상일때 사용 가능하다.
안식 상태인 호문클루스는 [콜 호문클루스]로 다시 불러낼 수 있다.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안식 1LV
내용 : 자신이 기르고 있는 호문클루스를 불러내거나, 호문클루스를 창조한다.
호문클루스를 불러내기 위해서는, 이전에 호문클루스를 창조한 적이 있어야 하며,
호문클루스를 [안식] 스킬로 잠재워 둔 상태여야 한다.
호문클루스 창조를 위해서는 아이템 '엠브리오'가 필요하다.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콜 호문클루스 1LV
내용 : 전투불능으로 인해 사라진 호문클루스를 회복시켜 불러낸다.
레벨 | 효과 |
1 | HP 20% 회복 상태로 부활 |
2 | HP 40% 회복 상태로 부활 |
3 | HP 60% 회복 상태로 부활 |
4 | HP 80% 회복 상태로 부활 |
5 | HP 100% 회복 상태로 부활 |
※ 홈페이지 정보는 게임의 업데이트에 따라 내용이 다소 변경될 수 있습니다.
(Update. 2018.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