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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 [캐릭터] 소서러 소개
  • 2024.12.03 366
  • 목차

    -캐릭터 소개

    -전직 조건

    -전직 장소

    -스킬 안내

     


     

    캐릭터 소개

     

    소서러는 마법사이면서도 정령을 부리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정령을 콘트롤 하여 "공격 모드" "방어 모드" 혹은 "대기 모드" 등의 명령을 내림으로서 자신으로 부터 떨어진 목표 대상을 공격하게 하거나, 소서러의 주위에서 공격을 막아주거나, 혹은 대기 상태에서 소환자에게 다양한 버프를 걸어주는 등의 능력을 발휘합니다. 이것으로 근접전에서 취약했던 "마법사 계열"이 근접전에서 뛰어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때로는 물리적 공격으로, 때로는 마법적인 공격 양면을 전부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정령 마법 외에도클라우드 킬, 포이즌 버스터 같은 독 속성 데미지의 마법, 또한 무기의 공격력을 강화시키는 "스트라이킹" , 대상을 얼려 둔기 등에 더욱 심한 타격을 입게 하는 냉동 마법 "다이아몬드 더스트" 등, 그야 말로 마법의 엑스퍼트라 할 수 있는 강력한 스킬을 다수 추가하여, 싸우는 마법사의 느낌을 살리고자 하였습니다.

     


     

    전직 조건

     

    - Base LV 200,  Job LV 70 이상을 달성하면 전직이 가능합니다.

     


     

    전직 장소

     


     


     

    스킬 안내

     

    ■ 4원소 분석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프레임 런쳐 1LV, 프로스트 웨폰 1LV, 라이트닝 로더 1LV, 사이즈믹 웨폰 1LV

    내용 : 정령을 소환하는데 있어 필요한 촉매인 속성석을 원석으로 분해하거나 반대로 원석을 속성석으로 결합한다.

    레벨

    효과

    소모 SP

    1

    속성석을 속성 원석으로 분해

    10

    2

    속성 원석을 속성석으로 결합

    20

     


     

    ■ 정령 제어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4원소 분석 1LV

    내용 : 웨이트(대기) 모드 상태인 정령에게 명령을 내려 패시브(버프), 디펜시브(방어), 오펜시브(공격) 모드로 전환이 가능하다. 다시 한 번 같은 명령을 내리면 웨이트 (대기) 모드로 전환된다. 대기 모드 상태의 정령은 HP 와 SP 를 조금씩 회복한다.

    레벨

    효과

    1

    정령을 패시브 모드로 전환

    2

    정령을 디펜시브 모드로 전환

    3

    정령을 오펜시브 모드로 전환

    4

    정령 소환을 해제한다.

     


     

    ■ 엘레멘탈 액션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정령 제어 3LV

    내용 : 소환 중인 정령의 오펜시브(공격) 모드 명령 하나를 즉시 발동시킨다.

    레벨

    효과

    소모 SP

    1

    정령의 오펜시브 모드 스킬 즉시 발동

    50

     


     

    ■ 정령의 결계

    계열 : 보조 (염력)

    습득 조건 : 정령 제어 3LV

    내용 : 정령의 힘을 폭발 시켜, 자신 및 파티원이 서 있는 셀에 일정 내구도를 가진 마법방어벽과 흐뉴마를 함께 설치한다. 방어벽과 흐뉴마는 별개의 지속시간을 가지며, 내구도가 없어지거나 지속시간이 지나면 사라진다. 결계가능 범위는 시전자 중심의 화면 전체이며, 소환되었던 정령은 사라진다. 블루 젬스톤 1개가 소모된다.

    레벨

    방어횟수

    방어 시간

    소모 SP

    1

    7

    30

    120

    2

    8

    35

    3

    9

    40

    4

    10

    45

    5

    11

    50

     


     

    ■ 정령 교감

    계열 : 패시브

    습득 조건 : 정령 제어 3LV

    내용 : 소환된 정령과의 교감을 통해 정령의 HP, SP 및 공격력을 증가시키고 소환 시의 SP 소모량을 줄여준다.

    레벨

    효과

    1

    HP 5%, SP 5% 증가

    공격력 25 증가

    소환 시 SP 10% 감소

    2

    HP 10%, SP 10% 증가

    공격력 50 증가

    소환 시 SP 15% 감소

    3

    HP 15%, SP 15% 증가

    공격력 75 증가

    소환 시 SP 20% 감소

    4

    HP 20%, SP 20% 증가

    공격력 100 증가

    소환 시 SP 25% 감소

    5

    HP 25%, SP 25% 증가

    공격력 125 증가

    소환 시 SP 30% 감소

     


     

    ■ 정령 치유

    계열 : 액티브 / 회복

    습득 조건 : 정령 교감 1LV

    내용 : 시전자 자신의 HP, SP 를 일부 소모하여 정령의 HP, SP 를 회복시킨다.

    레벨

    효과

    소모 HP

    소모 SP

    1

    시전자가 소모한 HP/SP 만큼 정령 회복

    10%

    10%

     


     

    ■ 일렉트릭 워크

    계열 : 액티브 / 특수 / 데미지

    습득 조건 : 바이어런스 게일 1LV

    내용 : 12초 간 시전자의 발 밑에서 전격을 일으켜, 시전자가 걸어다닌 위치에 풍속성의 데미지 존을 생성한다. 스킬 레벨이 높을 수록 데미지가 증가한다.

    레벨

    MATK%

    효과

    소모 SP

    1

    60%

    발판 8개 생성

    30

    2

    120%

    발판 10개 생성

    34

    3

    180%

    발판 12개 생성

    38

    4

    240%

    발판 14개 생성

    42

    5

    300%

    발판 16개 생성

    46

     


     

    ■ 바레티르 스피어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사이즈믹 웨폰 1LV, 바이어런스 게일 1LV

    내용 : 하늘로부터 거대한 전격 창을 소환하여, 목표 1 체 및 그 주변에 풍속성 마법 데미지를 준다. 데미지를 입은 모든 대상은 일정 확률로 [상태이상 : 스턴]에 걸린다.

    레벨

    범위

    스턴 확률

    소모 SP

    1

    3 X 3

    5

    65

    2

    10

    70

    3

    15

    75

    4

    5 X 5

    20

    80

    5

    25

    85

    6

    30

    90

    7

    7 X 7

    35

    95

    8

    40

    100

    9

    45

    105

    10

    9 X 9

    50

    110

     


     

    ■ 서몬 벤투스

    계열 : 액티브 / 소환

    습득 조건 : 정령 제어 1LV, 바레티르 스피어 3LV

    내용 : 바람의 정령 벤투스를 소환한다. 소환시 레벨에 따라 [ 윈드 오브 버듀어 3 / 윈드 오브 버듀어 6 / 러프 윈드 1 ]개 를 촉매로서 소모한다.

    레벨

    효과

    소모 아이템

    소모 SP

    1

    소형 벤투스 소환

    윈드 오브 버듀어 3

    100

    2

    중형 벤투스 소환

    윈드 오브 버듀어 6

    150

    3

    대형 벤투스 소환

    러프 윈드 1

    200

     


     

    ■ 윈드 인시그니아

    계열 : 액티브 / 지면 마법

    습득 조건 : 바람의 정령 벤투스 소환 3LV

    내용 : 지면 3 x 3 범위에 바람의 문장을 그려 이 범위 내의 풍속성 갑옷을 장비한 대상 및 풍속성 몬스터는 5초당 1% HP 를 회복한다. 반대로 수속성 갑옷을 장비한 대상 혹은 수속성 몬스터에게는 5초당 1% 의 HP가 감소한다. 또한 효과 범위 내의 모든 대상은 반대 속성인 지속성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1.5 배 증가한다. 스킬 사용시 각 레벨마다 [옐로우 위시 포인트 1 / 2 / 3 ] 개 를 소모한다.

    레벨

    효과

    소모 아이템

    소모 SP

    1

    벤투스 공격력 20% 증가

    3초마다 HP, SP 회복량 2배

    옐로우위시 포인트 1

    22

    2

    공격 속도 증가

    무기 속성 풍속성 변경

    물리 공격력 10% 증가

    옐로우위시 포인트 2

    30

    3

    풍속성 스킬 딜레이 50% 감소

    풍속성 마법 공격력 25% 증가

    옐로우위시 포인트 3

    38

     


     

    ■ 파이어 워크

    계열 : 액티브 / 특수 / 데미지

    습득 조건 : 볼케이노 1LV

    내용 : 12초 간 시전자의 발 밑에서 불꽃을 일으켜, 시전자가 걸어다닌 위치에 화속성의 데미지 존을 생성한다. 스킬 레벨이 높을 수록 데미지가 증가한다.

    레벨

    MATK%

    효과

    소모 SP

    1

    60%

    발판 8개 생성

    30

    2

    120%

    발판 10개 생성

    34

    3

    180%

    발판 12개 생성

    38

    4

    240%

    발판 14개 생성

    42

    5

    300%

    발판 16개 생성

    46

     


     

    ■ 워머

    계열 : 액티브 / 지면 / 회복

    습득 조건 : 볼케이노 1LV, 바이어런스 게일 1LV

    내용 : 7x 7 셀 내의 모든 목표의 냉동 , 동빙, 빙결 상태를 해제하며, 지속 시간 동안 이 효과 내의 모든 대상은 냉동, 동빙, 빙결 상태에 걸리지 않는다. 또한, 효과 범위 내의 모든 대상은 3초당 일정량의 HP를 회복한다.

    레벨

    효과

    지속시간

    소모 SP

    1

    냉동/동빙/빙결 해제 및 면역

    40

    40

    2

    냉동/동빙/빙결 해제 및 면역

    45

    52

    3

    냉동/동빙/빙결 해제 및 면역

    50

    64

    4

    냉동/동빙/빙결 해제 및 면역

    55

    76

    5

    냉동/동빙/빙결 해제 및 면역

    60

    88

     


     

    ■ 아를로

    계열 : 액티브 / 특수

    습득 조건 : 워머 2LV

    내용 : 대상 목표 1 체 및 그 주변의 모든 대상을 [깊은잠] 상태에 빠뜨린다. 스킬 사용시 옐로우 젬스톤 1 개를 소모하며, 아군에게는 사용할 수 없다.

    레벨

    효과

    소모 아이템

    소모 SP

    1

    타겟 주변 3 X 3에 깊은 잠

    옐로우 젬스톤 1

    30

    2

    35

    3

    타겟 주변 5 X 5에 깊은 잠

    40

    4

    45

    5

    타겟 주변 7 X 7에 깊은 잠

    50

     


     

    ■ 서몬 아그니

    계열 : 액티브 / 소환

    습득 조건 : 정령 제어 1LV, 워머 3LV

    내용 : 불의 정령 아그니를 소환한다. 소환시 레벨에 따라 [ 레드 블러드 3 / 레드 블러드 6 / 프레임 하트 1 ]개 를 촉매로서 소모한다.

    레벨

    효과

    소모 아이템

    소모 SP

    1

    소형 아그니 소환

    레드 블러드 3

    100

    2

    중형 아그니 소환

    레드 블러드 6

    150

    3

    대형 아그니 소환

    프레임 하트 1

    200

     


     

    ■ 파이어 인시그니아

    계열 : 액티브 / 지면 마법

    습득 조건 : 불의 정령 아그니 소환 3LV

    내용 : 지면 3 x 3 범위에 불의 문장을 그려 이 범위 내의 화속성 갑옷을 장비한 대상 및 화속성 몬스터는 5초당 1% HP 를 회복한다. 반대로 지속성 갑옷을 장비한 대상 혹은 지속성 몬스터에게는 5초당 1% 의 HP가 감소한다. 또한 효과 범위 내의 모든 대상은 반대 속성인 수속성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1.5 배 증가한다. 스킬 사용시 각 레벨마다 [스칼렛 포인트 1 / 2 / 3 ] 개 를 소모한다.

    레벨

    효과

    소모 아이템

    소모 SP

    1

    아그니 공격력 20% 증가

    3초마다 HP, SP 회복량 2배

    스칼렛 포인트 1

    22

    2

    ATK + 50

    무기 속성 화속성 변경

    물리 공격력 10% 증가

    스칼렛 포인트 2

    30

    3

    MATK + 50

    화속성 마법 데미지 25% 증가

    스칼렛 포인트 3

    38

     


     

    ■ 어스 그레이브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어스 스파이크 5LV

    내용 : 일정 범위의 흙더미를 단단한 창으로 변화시켜, 대상의 발 밑에서 부터 솟구치게 하여 지속성 마법 데미지와 함께 확률적으로 [상태이상 : 출혈]을 유발시킨다. 스킬 레벨, 시전자의 INT 및 사이즈믹 웨폰의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하며, 시전자의 BaseLv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된다. 하이딩 상태의 대상에게도 데미지를 입힐 수 있다.

    레벨

    범위

    출혈 확률

    소모 SP

    1

    7 X 7

    5%

    62

    2

    10%

    70

    3

    15%

    78

    4

    9 X 9

    20%

    86

    5

    25%

    94

     


     

    ■ 서몬 테라

    계열 : 액티브 / 소환

    습득 조건 : 정령 제어 1LV, 어스 그레이브 3LV

    내용 : 땅의 정령 테라를 소환한다. 소환시 레벨에 따라 [ 그린 라이브 3 / 그린 라이브 6 / 그레이트 네이쳐 1 ]개 를 촉매로서 소모한다.

    레벨

    효과

    소모 아이템

    소모 SP

    1

    소형 테라 소환

    그린 라이브 3

    100

    2

    중형 테라 소환

    그린 라이브 6

    150

    3

    대형 테라 소환

    그레이트 네이쳐 1

    200

     


     

    ■ 어스 인시그니아

    계열 : 액티브 / 지면 마법

    습득 조건 : 땅의 정령 테라 소환 3LV

    내용 : 지면 3 x 3 범위에 땅의 문장을 그려 이 범위 내의 지속성 갑옷을 장비한 대상 및 지속성 몬스터는 5초당 1% HP 를 회복한다. 반대로 풍속성 갑옷을 장비한 대상 혹은 풍속성 몬스터에게는 5초당 1% 의 HP가 감소한다. 또한 효과 범위 내의 모든 대상은 반대 속성인 화속성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1.5 배 증가한다. 스킬 사용시 각 레벨마다 [라임 그린 포인트 1 / 2 / 3 ] 개 를 소모한다.

    레벨

    효과

    소모 아이템

    소모 SP

    1

    테라 공격력 20% 증가

    3초마다 HP, SP 회복량 2배

    라임그린 포인트 1

    22

    2

    MHP + 500, DEF + 50

    무기 속성 지속성 변경

    물리 공격력 10% 증가

    라임그린 포인트 2

    30

    3

    MSP + 50, MDEF + 50

    지속성 마법 공격력 25% 증가

    라임그린 포인트 3

    38

     


     

    ■ 다이아몬드 더스트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델류즈 3LV

    내용 : 일정 범위에 차가운 냉기 폭풍을 퍼부어 수속성 마법 데미지와 함께 [상태이상 : 냉동] 을 유발시킨다. 스킬 레벨, 시전자의 INT 및 프로스트 웨폰의 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하며, 시전자의 BaseLv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된다.

    레벨

    범위

    냉동 확률

    소모 SP

    1

    7 X 7

    10%

    50

    2

    15%

    56

    3

    20%

    62

    4

    9 X 9

    25%

    68

    5

    30%

    74

     


     

    ■ 서몬 아쿠아

    계열 : 액티브 / 소환

    습득 조건 : 정령 제어 1LV, 다이아몬드 더스트 3LV

    내용 : 물의 정령 아쿠아를 소환한다. 소환시 레벨에 따라 [ 크리스탈 블루 3 / 크리스탈 블루 6 / 미스틱 프로즌 1 ]개 를 촉매로서 소모한다.

    레벨

    효과

    소모 아이템

    소모 SP

    1

    소형 아쿠아 소환

    크리스탈 블루 3

    100

    2

    중형 아쿠아 소환

    크리스탈 블루 6

    150

    3

    대형 아쿠아 소환

    미스틱 프로즌 1

    200

     


     

    ■ 워터 인시그니아

    계열 : 액티브 / 지면 마법

    습득 조건 : 물의 정령 아쿠아 소환 3LV

    내용 : 지면 3 x 3 범위에 물의 문장을 그려 이 범위 내의 수속성 갑옷을 장비한 대상 및 수속성 몬스터는 5초당 1% HP 를 회복한다. 반대로 화속성 갑옷을 장비한 대상 혹은 화속성 몬스터에게는 5초당 1% 의 HP가 감소한다. 또한 효과 범위 내의 모든 대상은 반대 속성인 풍속성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1.5 배 증가한다. 스킬 사용시 각 레벨마다 [인디고 포인트 1 / 2 / 3 ] 개 를 소모한다.

    레벨

    효과

    소모 아이템

    소모 SP

    1

    아쿠아 공격력 20% 증가

    3초마다 HP, SP 회복량 2배

    인디고 포인트 1

    22

    2

    힐 회복효과 + 10%

    무기 속성 수속성 변경

    물리 공격력 10% 증가

    인디고 포인트 2

    30

    3

    수속성 변동 캐스팅 30% 감소

    수속성 마법 공격력 25% 증가

    인디고 포인트 3

    38

     


     

    ■ 클라우드 킬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헤븐즈 드라이브 5LV

    내용 : 지면 7x7셀 범위에 독 구름을 소환, 지속시간 동안 범위 내의 모든 대상에게 일정 간격으로 독속성 마법 데미지를 주고, 5초간 구름 독 효과를 건다. 구름 독 효과에 걸린 대상은 독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이 일정량 감소하게 된다.

    레벨

    MATK%

    효과

    소모 SP

    1

    40%

    독속성 내성 -5%

    48

    2

    80%

    독속성 내성 -10%

    56

    3

    120%

    독속성 내성 -15%

    64

    4

    160%

    독속성 내성 -20%

    72

    5

    200%

    독속성 내성 -25%

    80

     


     

    ■ 포이즌 버스터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클라우드 킬 2LV

    내용 : 대상 및 주변 범위내 적들에게 독속성 마법 데미지를 입힌다. 구름 독 효과를 지닌 대상은 체내의 독 기운이 끓어올라 더욱 큰 데미지를 입는다.

    레벨

    MATK%

    MATK% (구름 독)

    소모 SP

    1

    1300%

    1500%

    48

    2

    1600%

    2000%

    56

    3

    1900%

    2500%

    64

    4

    2200%

    3000%

    72

    5

    2500%

    3500%

    80

     


     

    ■ 사이킥 웨이브

    계열 : 액티브 / 데미지

    습득 조건 : 4원소 분석 1LV

    내용 : 일정 범위에 염동 에너지를 발사하여 수차례의 무속성 마법 데미지를 준다. 추가로 지팡이 혹은 책 계열 무기를 장착한 경우, 1회 타격에 대해 2번 데미지를 준다.

    레벨

    범위

    타격 횟수

    소모 SP

    1

    7 X 7

    3

    48

    2

    4

    56

    3

    9 X 9

    5

    64

    4

    6

    70

    5

    11 X 11

    7

    78

     


     

    ■ 스트라이킹

    계열 : 액티브 / 버프

    습득 조건 : 4원소 분석 1LV

    내용 : 90초간 자신 및 파티원 1명의 무기 공격력 및 유도 공격 확률을 상승시킨다. 스트라이킹 효과를 받은 대상은 매 초당 일정량의 SP 를 소모한다. 파티 상태일 때 사용 가능하다.

    레벨

    효과

    초당 소모 SP

    1

    ATK + 20

    유도 공격 + 30

    5

    2

    ATK + 40

    유도 공격 + 40

    4

    3

    ATK + 60

    유도 공격 + 50

    3

    4

    ATK + 80

    유도 공격 + 60

    2

    5

    ATK + 100

    유도 공격 + 70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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