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 내 존재하는 캐릭터 중 하나를 대표캐릭터로 설정해주세요. (캐릭터를 설정하면 이후 작성되는 게시물들에 선택하신 캐릭터 명이 등록됩니다.)
- BaseLV 50, Job LV 50 이상의 소드맨인 경우 크루세이더로 전직이 가능합니다.
<프론테라 성 (prt_cas 251 75)>
그랜드 크로스 | 슈링크 |
기병 수련 | 스피어퀴큰 |
데몬베인 | 신의 뜻 |
디바인 프로텍션 | 오토 가드 |
디펜더 | 창 수련 |
라이딩 | 큐어 |
리플렉트 쉴드 | 헌신 |
믿음 | 홀리 크로스 |
쉴드 부메랑 | 힐 |
쉴드 챠지 |
계열 : 성속성 마법
습득 조건 : 홀리 크로스 6LV, 믿음 10LV
내용 : 자신을 중심으로 커다란 십자가 모형의 신의 심판을 세번 내려 성속성 마법 데미지를 준다.
데미지는 시전자의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에 영향을 받으며, 시전자는 남은 HP의 20%가 소모된다.
캐스팅 시간동안 공격을 받아도 캐스팅이 취소되지 않으며, 보스형 몬스터를 제외한 불사형, 악마형 몬스터는
[상태이상 : 암흑]에 걸린다.
레벨 | 데미지 | 고정 캐스팅 | 변동 캐스팅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연타 횟수 | 소모 SP | 속성 |
1 | 140% | 0.5초 | 1초 | 1초 | 0.3초 | 3 | 37 | 성속성 |
2 | 180% | 44 | ||||||
3 | 220% | 51 | ||||||
4 | 260% | 58 | ||||||
5 | 300% | 65 | ||||||
6 | 340% | 72 | ||||||
7 | 380% | 79 | ||||||
8 | 420% | 86 | ||||||
9 | 460% | 93 | ||||||
10 | 500% | 100 |
※ 최종 데미지 = ( 최종 ATK + 최종 MATK) / 2 * (그랜드 크로스 기본 데미지)
계열 : 패시브
습득 조건 : 라이딩 1LV
내용 : 페코페코에 탑승 시 감소하는 공격속도를 되돌려준다.
레벨 | 공격속도 |
1 | 60% |
2 | 70% |
3 | 80% |
4 | 90% |
5 | 100% |
※ 기병 수련을 습득하지 않은 상태로 페코페코에 탑승할 경우, 공격속도가 50%로 감소한다.
계열 : 패시브
습득 조건 : 디바인 프로텍션 3LV
내용 : 불사형과 악마형 몬스터를 대상으로 한 공격의 기본 데미지를 증가시킨다.
증가되는 데미지량은 베이스 레벨에 따라 추가로 증가된다.
레벨 | 기본 데미지 증가량 |
1 | 3 |
2 | 6 |
3 | 9 |
4 | 12 |
5 | 15 |
6 | 18 |
7 | 21 |
8 | 24 |
9 | 27 |
10 | 30 |
※ 최종 데미지 증가량 = 기본 데미지 증가량 + ( SkillLV * (BaseLV / 20 ))
※ 일반 공격 시 : 스테이터스 데미지 + 최종 장비 데미지 + 데미지 증가량
※ 스킬 공격 시 : (스테이터스 데미지 + 최종 장비 데미지 + 데미지 증가량) * 스킬 데미지
계열 : 패시브
습득 조건 : 큐어 1LV
내용 : 불사형과 악마형 몬스터로부터의 공격에 대한 방어력을 증가시킨다.
증가되는 방어력은 베이스 레벨에 영향을 받아 추가로 증가된다.
레벨 | 기본 데미지 감소량 |
1 | 3 |
2 | 6 |
3 | 9 |
4 | 12 |
5 | 15 |
6 | 18 |
7 | 21 |
8 | 24 |
9 | 27 |
10 | 30 |
※ 최종 데미지 감소량 = 기본 데미지 감소량 + ( SkillLV * (BaseLV / 25 ))
※ 최종 데미지량에서 절대값으로 감소한다.
계열 : 보조
습득 조건 : 쉴드 부메랑 1LV
내용 : 방패 장착시 사용 가능.
사용 시 자신이 받는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상당량 감소시킨다.
데미지 감소량은 스킬 레벨에 따라 다르며 스킬 사용 시 이동 속도와 공격 속도가 느려지지만,
스킬 레벨에 따라 공격 속도가 감소되는 양은 줄어든다.
디펜더 상태에서 다시 사용 시 상태가 해제되며, 방패를 장착 해제하면 효과가 해제된다.
레벨 | 원거리 데미지 감소량 |
공격속도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소모 SP | 지속시간 |
1 | 20% | 80% | 0.8초 | 0.3초 | 30 | 180초 |
2 | 35% | 85% | ||||
3 | 50% | 90% | ||||
4 | 65% | 95% | ||||
5 | 80% | 100% |
계열 : 패시브
습득 조건 : 인듀어 1LV
내용 : 훈련된 페코페코를 탈 수 있게 된다.
창 수련의 데미지가 +4에서 +5로 증가하며, 중형 몬스터에게 100%의 데미지를 주게 된다.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쉴드 부메랑 3LV
내용 : 방패 착용 시 사용 가능.
5분동안 자신이 받는 근접 물리 데미지를 공격한 적에게 일정량만큼 되돌려 준다.
지속시간 중 방패를 해제하면 효과가 해제된다.
레벨 | 데미지 반사 | 소모 SP | 지속시간 |
1 | 13% | 35 | 300초 |
2 | 16% | 40 | |
3 | 19% | 45 | |
4 | 22% | 50 | |
5 | 25% | 55 | |
6 | 28% | 60 | |
7 | 31% | 65 | |
8 | 34% | 70 | |
9 | 37% | 75 | |
10 | 40% | 80 |
계열 : 패시브
습득 조건 : -
내용 : MaxHP를 늘리고, 성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을 부여한다.
레벨 | MaxHP | 성속성 내성 |
1 | +200 | 5% |
2 | +400 | 10% |
3 | +600 | 15% |
4 | +800 | 20% |
5 | +1000 | 25% |
6 | +1200 | 30% |
7 | +1400 | 35% |
8 | +1600 | 40% |
9 | +1800 | 45% |
10 | +2000 | 50% |
계열 : 원거리 물리
습득 조건 : 쉴드 챠지 3LV
내용 : 방패 착용 시 사용 가능.
방패를 던져 적에게 원거리 물리 데미지를 입힌다.
레벨 | ATK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속성 | 사정거리 | 소모 SP |
1 | (80 + 방패 무게 + 방패 제련도 * 4 ) % | 0.5초 | 0.3초 | 무속성 | 3셀 | 12 |
2 | (160 + 방패 무게 + 방패 제련도 * 4 ) % | 5셀 | ||||
3 | (240 + 방패 무게 + 방패 제련도 * 4 ) % | 7셀 | ||||
4 | (320 + 방패 무게 + 방패 제련도 * 4 ) % | 9셀 | ||||
5 | (400 + 방패 무게 + 방패 제련도 * 4 ) % | 11셀 |
계열 : 근거리 물리
습득 조건 : 오토 가드 5LV
내용 : 방패 착용 시, 사용 가능.
방패로 적을 후려쳐 근접 물리 데미지를 주고, 일정 셀만큼 넉 백시키고 일정확률로 [상태이상 : 스턴]을 건다.
스턴에 걸릴 확률은 대상의 상태이상 내성에 따라 감소된다.
레벨 | ATK | 스턴확률 | 속성 | 사정거리 | 넉백거리 | 소모 SP |
1 | 120% | 20% | 무속성 | 3셀 | 5셀 | 10 |
2 | 140% | 25% | 6셀 | |||
3 | 160% | 30% | 7셀 | |||
4 | 180% | 35% | 8셀 | |||
5 | 200% | 40% | 9셀 |
계열 : 보조
습득 조건 : 퀘스트 습득
내용 : 5분간 오토 가드 스킬로 방어한 경우, 일정 확률로 대상을 2셀 넉 백 시킨다.
지속시간동안 다시 슈링크 스킬을 사용하면 스킬의 효과가 해제된다.
오토 가드 레벨 | 스턴확률 | 소모 SP | 지속시간 |
1 | 5% | 15 | 300초 |
2 | 10% | ||
3 | 15% | ||
4 | 20% | ||
5 | 25% | ||
6 | 30% | ||
7 | 35% | ||
8 | 40% | ||
9 | 45% | ||
10 | 50% |
계열 : 보조
습득 조건 : 창 수련 10LV
내용 : 창계열 무기 장착 시 사용 가능.
사용 시, 공격 속도 및 크리티컬 확률과 회피율이 증가된다.
스킬 레벨에 따라 지속시간과 증가되는 크리티컬 확률 및 회피율이 증가된다.
창을 장착 해제하거나 다른 계열의 무기로 교체할 경우, 효과가 해제된다.
레벨 | 공격 후 딜레이 | CRI | FLEE | 소모 SP | 지속시간 |
1 | - 10% | + 3 | + 2 | 24 | 30초 |
2 | + 6 | + 4 | 28 | 60초 | |
3 | + 9 | + 6 | 32 | 90초 | |
4 | + 12 | + 8 | 36 | 120초 | |
5 | + 15 | + 10 | 40 | 150초 | |
6 | + 18 | + 12 | 44 | 180초 | |
7 | + 21 | + 14 | 48 | 210초 | |
8 | + 24 | + 16 | 52 | 240초 | |
9 | + 27 | + 18 | 56 | 270초 | |
10 | + 30 | + 20 | 60 | 300초 |
※ 스피어 퀴큰 사용 시, 공격속도의 std가 7 증가한다.
※ 기본 공격속도 = (직업 공격속도 + (무기 + 방패 패널티)) + [ ( √((AGI²/2) + (DEX²/5)) ) / 4 + ( AGI + std ) / 200 ]
단, [ ] 는 소수점 이하 버림
계열 : 보조
습득 조건 : 디바인 프로텍션 5LV, 힐 5LV
내용 : 신의 가호를 내려 지속시간동안 악마형 몬스터, 성속성 공격에 대한 내성을 증가 시킨다.
추가적으로 [상태이상 : 스턴 / 석화 / 저주 / 혼란]에 대한 내성이 증가된다.
자신과 크루세이더 계열에게는 사용할 수 없다.
레벨 | 고정 캐스팅 | 변동 캐스팅 | 악마형 내성 | 성속성 내성 | 소모 SP | 지속시간 |
1 | 1.5초 | 1.5초 | + 5% | + 5% | 30 | 180초 |
2 | + 10% | + 10% | ||||
3 | + 15% | + 15% | ||||
4 | + 20% | + 20% | ||||
5 | + 25% | + 25% |
계열 : 보조
습득 조건 : -
내용 : 방패 착용 시, 사용 가능.
지속 시간동안 일정 확률로 물리 공격을 방어하여 데미지를 받지 않는다.
방어 성공 시, 짧은 경직 시간이 발동된다.
방패를 해제하면 효과가 해제 되며, 오토 가드 상태에서 다시 사용하여도 상태가 해제된다.
레벨 | 가드 확률 | 경직 시간 | 소모 SP | 지속시간 |
1 | 5% | 0.3초 | 12 | 300초 |
2 | 10% | 14 | ||
3 | 14% | 16 | ||
4 | 18% | 18 | ||
5 | 21% | 20 | ||
6 | 24% | 0.2초 | 22 | |
7 | 26% | 24 | ||
8 | 28% | 26 | ||
9 | 29% | 28 | ||
10 | 30% | 0.1초 | 30 |
계열 : 패시브
습득 조건 : -
내용 : 창 사용 시의 공격력을 증가시킨다. 페코페코에 타면 데미지가 추가된다.
레벨 | 기본 데미지 증가량 | 페코페코 탑승 시 |
1 | 4 | 5 |
2 | 8 | 10 |
3 | 12 | 15 |
4 | 16 | 20 |
5 | 20 | 25 |
6 | 24 | 30 |
7 | 28 | 35 |
8 | 32 | 40 |
9 | 36 | 45 |
10 | 40 | 50 |
※ 일반 공격 시 : 스테이터스 데미지 + 최종 장비 데미지 + 창 수련 데미지
※ 스킬 공격 시 : (스테이터스 데미지 + 최종 장비 데미지 + 창 수련 데미지) * 스킬 데미지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믿음 5LV
내용 : 침묵, 혼란, 암흑 상태인 플레이어에게 사용하면 상태이상을 회복시킨다.
레벨 | 치료 상태이상 | 고정 캐스팅 | 변동 캐스팅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소모 SP |
1 | 침묵, 혼란, 암흑 | - | - | - | 1초 | 15 |
계열 : 보조
습득 조건 : 그랜드 크로스 4LV, 리플렉트 쉴드 5LV
내용 : 지정한 파티원이 입을 데미지를 전부 자신에게 돌린다.
단, 지정한 대상과 시전자의 레벨이 10이상 차이나서는 안되며 일정 범위를 벗어나거나
맵 이동, 죽음 등으로 멀어지면 효능이 해제 된다.
데미지를 대신받기 때문에, 연결된 대상이 캐스팅 중에 공격을 받아도 캐스팅이 끊기지 않는다.
크루세이더 계열에게는 사용할 수 없다.
레벨 | 고정 캐스팅 | 변동 캐스팅 | 연결 인원 | 사정거리 | 소모 SP | 지속시간 |
1 | 0.5초 | 1.0초 | 1명 | 7셀 | 25 | 30초 |
2 | 2명 | 8셀 | 45초 | |||
3 | 3명 | 9셀 | 60초 | |||
4 | 4명 | 10셀 | 75초 | |||
5 | 5명 | 11셀 | 90초 |
※ 파티원이 입은 데미지를 그대로 입는다.
※ 파티원으로부터 전달된 데미지는 오토 가드에 적용된다.
계열 : 근거리 물리
습득 조건 : 믿음 7LV
내용 : 성스러운 십자로 대상을 공격하여 성속성 근접 물리 데미지를 주고
일정 확률로 [상태이상 : 암흑]을 걸며 확률은 대상의 상태이상 내성에 따라 감소된다.
창 계열 무기를 장착한 상태에서 사용할 경우, 데미지가 증가된다.
자신의 VIT에 의해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된다.
레벨 | ATK | 창계열 ATK |
속성 | 소모 SP | 암흑 확률 |
1 | 135% | 270% | 성속성 | 11 | 3% |
2 | 170% | 340% | 12 | 6% | |
3 | 205% | 410% | 13 | 9% | |
4 | 240% | 480% | 14 | 12% | |
5 | 275% | 550% | 15 | 15% | |
6 | 310% | 620% | 16 | 18% | |
7 | 345% | 690% | 17 | 21% | |
8 | 380% | 760% | 18 | 24% | |
9 | 415% | 830% | 19 | 27% | |
10 | 450% | 900% | 20 | 30% |
계열 : 액티브
습득 조건 : 데몬베인 5LV, 믿음 10LV
내용 : 지정된 대상의 체력을 회복시킨다.
불사속성 몬스터에게 사용 시, 회복량의 50%만큼 성속성 마법 데미지를 준다.
레벨 | 고정 캐스팅 | 변동 캐스팅 | 스킬 쿨타임 | 스킬 후 딜레이 | 소모 SP | 사정거리 |
1 | - | - | 0.7초 | 0.3초 | 13 | 9셀 |
2 | 16 | |||||
3 | 19 | |||||
4 | 22 | |||||
5 | 25 | |||||
6 | 28 | |||||
7 | 31 | |||||
8 | 34 | |||||
9 | 37 | |||||
10 | 40 |
※ 기본 회복량 = ( SkillLV * 3) * (( INT + BaseLV ) / 5)
(힐량 증가 옵션은 기본 회복량에서 증가된다.)
※ 최종 회복량 = 기본 회복량 + ( 장비 MATK + 제련 MATK ) * ( 1 + 무기레벨 / 100 ))
※ 홈페이지 정보는 게임의 업데이트에 따라 내용이 다소 변경 될 수 있습니다.
(Update. 2019.10.23)